
플라이강원 이륙준비 착착…최고 성능 항공기 2대 직접 구매
올해 말 상업운항에 나서는 플라이강원이 리스가 아닌 구매 형태로 2대의 비행기를 우선 도입한다. 플라이강원은 노르웨이 에어 셔틀이 운영 중인 186석 규모의 B737-800을 각각 8월과 9월에 인수하는 구매계약서에 서명했다고 16일 밝혔다. B737-800은 737 맥스보다 앞…
- 2019-05-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말 상업운항에 나서는 플라이강원이 리스가 아닌 구매 형태로 2대의 비행기를 우선 도입한다. 플라이강원은 노르웨이 에어 셔틀이 운영 중인 186석 규모의 B737-800을 각각 8월과 9월에 인수하는 구매계약서에 서명했다고 16일 밝혔다. B737-800은 737 맥스보다 앞…

5월 중순에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광주가 끓어오르고 있다. 2008년 폭염특보제 시행 이후 전국에서 가장 빠른 ‘폭염주의보’를 기록했다. 특히 광주 서구 풍암동은 15일 한낮 최고 기온이 33도를 넘어섰다. 풍암동이 전국에서 가장 ‘뜨거운’ 지역에 등극하면서 이유에 관심이 쏠리…

유명 아이돌그룹 멤버가 마약류를 투약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경찰은 이를 확인하기 위해 내사에 착수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16일 아이돌그룹의 멤버인 A 씨에 대해 마약 간이 검사를 진행한 결과 '음성'이 나왔다고 밝혔다. 경찰은 정확한 검사를 위해 A 씨로부터 소변과 모발 등을 …

문재인 대통령이 내주께 일부 부처 차관급 인사를 단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5말6초(5월말·6월초)’쯤 청와대 비서관 인사를, 추석을 앞둔 8월쯤엔 개각을 진행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내년 4·15총선이 이달(5월)로 11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는 청와대와 정부 내부를…

'안경만 잘 써도 다른 사람이 될 수 있다!' 안경은 다른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또 다른 내 얼굴이라 할 수 있다. 분위기도 달라지고 안경으로 멋을 낼 수 있는 만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어떤 안경으로 어떻게 연출해야 하는 걸까? ㈜와이케이옵틱스의 브랜드 ‘…
○ 인공지능 활용능력 배양에 중점 인포매틱스(Informatics)란 컴퓨터사이언스, 정보시스템, 정보기술, 통계학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한 정보과학이다.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인공지능(AI), 통계 및 데이터분석 방법에 대한 지식이 필수다. 융합 가능한 분야는 경영, 경제,…

동전을 던지며 욕설한 승객과 다툼 끝에 숨진 택시기사 사망 사건과 관련, 가해자가 16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인천지법은 이날 오후 2시 폭행 및 업무 방해 혐의를 받는 A 씨(30)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했다. 당초…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서울시교육청의 사단법인 설립허가 취소 결정에 불복해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한유총은 헌법상 보장된 결사의 자유가 침해된다고 주장했고 서울시교육청은 국가공무원법을 적용받는 사립유치원 교원들이 집단행위를 한 것이라며 맞받았다. 서울행정법원 행정6부(부장판사 …

이제 ‘워닝트랙’은 더 이상 낯설지 않다. 비거리가 약간 모자라 담장을 넘지 못하고, 워닝트랙에서 외야수의 글러브에 들어가는 타구가 늘고 있다. 공인구의 반발계수 조정 효과라고 확언할 수는 없지만, 홈런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든 것은 분명하다. 15일까지 218경기를 치른 2019…

SK그룹이 베트남 최대 기업(시가총액 기준)인 빈그룹에 1조2000억 원을 투자한다. 지난해 베트남 2위 기업인 마산그룹에 이어 1위 빈그룹에도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면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추진하는 ‘글로벌 파트너링(현지 기업과의 협업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속도를 내고…

5·18민주화운동 39주년을 맞아 비극의 현장을 돌아보며 교훈을 얻는 ‘다크 투어리즘(dark tourism)’이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시는 16일 광주관광컨벤션뷰로는 공동으로 5·18민주화운동과 연계한 다크 투어를 총 7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5·18주간…

KIA 타이거즈 김기태 감독이 16일 광주 KT 위즈전을 끝으로 지휘봉을 놓는다. 김기태 감독은 지난 15일 최근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임하겠다는 뜻을 구단에 전해왔고, 구단은 숙고 끝에 16일 김 감독의 사의를 수용했다. 이에 따라 KIA는 박흥식 퓨처스 감독을 감독대…

5·18 민주화운동 39주년을 앞두고 관련 단체가 자유한국당 망언 의원 퇴출 등을 요구하는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세월호 단체 등 다른 단체들도 5·18 전날 이들의 망언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민주노총 등이 모인 5·18시국회의는 16일 오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5.18…

영화 ‘과속스캔들’로 유명한 아역 출신 배우 왕석현(16)을 살해하겠다고 협박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남성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동부지법 형사11단독 양철한 부장판사는 16일 열린 A 씨의 선고 공판에서 A 씨에게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 A 씨는 지…

얼마 전 경찰서에 다녀왔다.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다. 나는 제법 모범생처럼 사는 사람이다. 혹 안 좋은 일 때문에 간 것이 아니라 외사치안협의회에 참석했다. 분기마다 한 번씩 외국인들이 경찰에 치안 관련 애로사항을 말하고, 경찰의 새 정책을 청취하는 자리다. 경찰업무에 대한 외국인…

최종삼 전 태릉 국가대표선수촌장이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장에 위촉됐다. 광주수영대회 조직위원회 이용섭 위원장(광주광역시장)은 16일 광주시청에서 최 촌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1971년 유도 세계선수권대회 63kg급 동메달을 획득한 최 촌장은 용인대 교수~국가대표 유…

인스타그램 팔로워 1억5000만명을 거느린 미국 가수 겸 배우 설리나 고메즈가 소셜미디어(SNS)가 자신의 세대에 끔찍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우려했다. 고메즈는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인물이다. C…
일본 정부가 현재 만 65세까지로 돼 있는 기업체 정년을 70세까지로 높이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지통신·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지난 15일 열린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 주재 미래투자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고연령자 고용 안정법’ 개정안을 마련해 내…

발파작업으로 재배중인 난(蘭)이 고사하는 피해를 입은 농가에 해당 건설사가 일부 보상하라는 판결이 내려졌다. 울산지법 제11형사부(재판장 정효채)는 A씨 등 난 재배 농원 업주 15명이 울산도시공사와 한국산업단지공단, 공사 하청업체인 B사 등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

검찰이 포스코로부터 청탁을 받고 측근들에게 이익을 제공하게 한 혐의로 지난 10일 대법원에서 실형을 확정받은 이상득 전 의원(84)의 신병을 확보해 구치소에 수감했다. 서울북부지검은 16일 “13일 대검찰청에서 서울북부지검으로 형집행 촉탁의뢰를 했다”며 “이날(16일) 오후 2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