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文대통령 “日수산물 WTO 분쟁 승소, 소송대응단이 큰 역할”
문재인 대통령이 세계무역기구(WTO)의 일본 수산물 분쟁 상소심(최종심)에서 승소 판결을 이끈 우리 정부 소송대응단에 치하의 뜻을 전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이 15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통상비서관실로부터 판정 결과와 대응 계획을 보…
- 2019-04-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문재인 대통령이 세계무역기구(WTO)의 일본 수산물 분쟁 상소심(최종심)에서 승소 판결을 이끈 우리 정부 소송대응단에 치하의 뜻을 전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이 15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통상비서관실로부터 판정 결과와 대응 계획을 보…

국방부는 15일 비무장지대(DMZ) 내 강원 철원 화살머리고지 일대에서 최근 6·25전사자로 추정되는 유해 4점을 추가로 발굴했다고 밝혔다. 남북은 ‘9·19 군사분야 합의서’에 따라 원래 1일부터 공동유해발굴에 나서기로 했지만 북측의 응답이 없어 남측 단독으로 추가 지뢰제거 및 기…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일본 후쿠시마 인근의 수산물 수입금지 조치를 둘러싼 한일 무역분쟁에서 우리측이 승소한 건을 보고받고 “치밀하게 준비하면 무역분쟁에서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길 바란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문 대통…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아시아나항공의 매각을 결정한 가운데, 아시아나항공의 항공 자회사인 에어부산과 에어서울도 함께 매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15일 금호산업 이사회 의결을 거쳐 아시아나항공의 미래발전과 아시아나항공 임직원의 미래를 위해 아시아나항공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제4차 남북 정상회담 개최에 강한 의지를 드러낸 것은 북미 간 대화 궤도 이탈은 막아야 한다는 절박한 평소 인식에 뿌리를 두고 있다. 또 남북관계 개선이 현재로써 비핵화 합의 방식을 놓고 북미 간 진행 중인 ‘살얼음 대치’ 국면을 풀 수 있는 유일한 해법임…
바르셀로나가 3년 동안 지속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불운을 씻으려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핵심인 리오넬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스 모두 주말 휴식을 취했다. 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는 17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프 누에서 UEFA 챔피언스…

16일은 낮에 기온이 오르면서 일교차가 큰 날씨를 보이겠다. 밤부터 제주와 전남 남해안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15일 “내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제주도 서쪽 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고 예보했다. 또 “서풍이 불면서 …

“행복하고 성공한 아이로 키우고 싶으면 아이들과 대화를 많이 나눠라” 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메사추세츠주 공과대학(MIT)과 하버드, 펜실베이니아 대학의 연구팀은 지난해 부모들이 아이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 중 하나가 자녀들과 대화를 자주 주고받는 일이라는 …

카드업계와 이동통신, 항공사, 대형마트 등 초대형 가맹점 간 수수료 협상이 장기화되고 있다.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지며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자 언제쯤 타결이 될 지도 예상하기 어렵게 됐다. 특히 이번 수수료 협상은 언제까지 마무리해야 한다는 기한이 없어 최종 타결까지 그 속도가 더욱…

가수 겸 방송인 광희(31)가 수입 관리에 대해 털어놨다. 15일 방송되는 KBS2 예능 프로그램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서는 광희가 고민 해결사로 나서 입담을 뽐낸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는 하나뿐인 오빠를 걱정하는 여동생의 사연이 소개됐다. 여동생은 짧게는 하루 이틀, …

LF가 독일 명품 캐리어 브랜드 ‘리모와’가 장악하고 있는 국내 프리미엄 알루미늄 캐리어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국내 전개 중인 프랑스 브랜드를 통해 새로운 스타일의 알루미늄 캐리어를 출시했다. LF는 프랑스 감성 트래블 브랜드 ‘닷드랍스(DOTDROPS)’가 알루미늄 캐리어 컬렉션…

국내 암호화폐 거래업계가 지난해 비트코인 등 주요 암호화폐의 시세 급락에도 불구하고 1조원의 수수료 매출을 거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업체 ‘빅4(업비트·빗썸·코빗·코인원)’가 공개한 지난해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들 업체의 지난해 합산 매출이 9000억원에…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성범죄를 저지른 자에 대해 출소 이후 보호 관찰관이 일대일 전담해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내용의 이른바 ‘조두순법’이 16일 본격 시행된다. 법무부는 이에 따라 구체적인 세부지침을 마련했다. 15일 법무부에 따르면 특정 범죄자에 대한 보호관찰 및 전자장치 등에 부착 …

지난 8일 별세한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장례 나흘째인 15일에도 각계각층의 조문이 계속됐다.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조 회장의 장례는 5일장으로 치러지며 이날이 조문을 할 수 있는 마지막 날이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부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등 …

남자 직장 동료를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40대 주부에게 법원이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대구지법 제8형사단독(부장판사 장민석)은 강제추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주부 A(48)씨에 대해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강의 수강을 명령했다고 15일 밝혔다. …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취임 후 첫 대외 행보로 이산가족 화상상봉장 개·보수 현장을 방문했다. 김 장관은 15일 오후 3시께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한적) 서울본부를 방문해 화상상봉장 개·보수 현장을 점검하고, 박경서 한적 회장과 면담했다. 김 장관은 화상상봉장 점검 후 기자들과 만…

바른미래당 내분으로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공동대표에 대한 역할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독일에 머물고 있는 안 전 대표의 최근 근황이 공개돼 화제다. 15일 정치권에 따르면 안철수 전 대표는 이달 초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하프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완주했다. 안 전 대표의 하프마라톤 기…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남자 U-20대표팀이 5월 폴란드에서 개최되는 국제축구연맹(FIFA) U-20월드컵을 대비해 국내 훈련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국내훈련에는 엄원상(광주) 조영욱(서울) 전세진(수원) 등 올림픽대표팀을 겸하는 K리그 소속 선수들이 다수 포함됐다. 이번 소집명단…

뮤지컬배우 차지연(37)이 진단받은 갑상선암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립암정보센터에 따르면, 갑상선에 생긴 혹을 갑상선 결절이라고 하는데 크게 양성과 악성으로 나뉜다. 이중 악성 결절들을 갑상선암이라고 한다. 갑상선에 생기는 결절의 5~10% 정도가 갑상선암으로 진단된다. 갑…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5일 ‘북한의 여건이 되는대로 남과 북이 마주 앉겠다’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문재인-트럼프 회담 이후 이슈와 전망 토론회에서 “문 대통령이 북한의 여건이 되는대로라는 얘기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