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이준석 ‘특검 연대’…“공천헌금·통일교·대장동 진상 규명”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정부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2일 “한미 관세협상 후속 조치로 자유무역협정(FTA) 공동위원회 개최를 조만간 추진해 비관세 분야에 대한 세부 이행계획을 국익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협의하겠다”고 밝혔다.구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하며…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이 지난주보다 6%포인트 하락한 56%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2일 나왔다. 통일교 연루 의혹이 여권 전반으로도 확산된 영향이라는 분석이 나온다.한국갤럽이 9~11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00명을 조사해 발표한 여론조사(전화면접방식·95% 신뢰…

일상 파고든 마약의 유혹
서울동부지검 ‘세관 마약밀수 연루 의혹 합동수사단’(합수단)에 파견돼 별도 수사팀을 이끌고 있는 백해룡 경정이 앞선 합수단의 중간 수사 결과를 반박하며 “검찰은 (마약 밀수범들이) 어떻게 공항을 통과했는지 단 한 차례도 묻지 않았다”고 항변했다.백 경정은 12일 ‘세관 마약밀수 연루 …

통일교 파문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한 특별검사 임명을 제안한지 하루 만인 12일 “수사대상 범위를 더 넓혀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이 대선 기간 중 만난 국내외 명사들을 섭외한 인물 등에 대해 살펴봐야 한다는 주장이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이 대표의 …

행정안전부는 지난 8일 일본 아오모리현 앞바다에서 발생한 규모 7.6 지진의 국내 영향을 파악하고 대비 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일본 기상청에서는 지진 발생 즉시 지진해일 경보를 발령하고, 지난 9일 오전 2시에 아오모리현 해역 지진 후 홋카이도…

국민의힘
국민의힘은 12일 중국의 서해 구조물 설치와 관련해 “중국 ‘서해 공정’이 노골화하고 있는데 대한민국 주권보다 중국 심기가 더 중요한 한심한 이재명 정부”라고 비판했다.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미국 전략국제연구소는 중국이 한국과 체결한 어업 협정을 위반해 …

조국혁신당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12일 12·12 군사반란 46년을 맞아 고(故) 김오랑 중령의 동상을 육군사관학교에 설치해야 한다며 “김오랑 동상은 후배 생도와 장병들이 ‘제복 입은 시민’의 정신을 계승하고, 12·3 내란의 교훈을 새기는 역사 교육의 현장이 될 것”이라고 헀다.조 대표는 이…

이재명 정부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첫 핵협의그룹(NCG) 5차 회의가 11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DC 열렸다.회의에서 김홍철 국방부 국방정책실장은 한반도 재래식 방위에 대한 한국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했다.로버트 수퍼 미국 국방부 핵억제-화생방 정책 및 프로그램 수석부차관보대행은 핵을 포함한…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국민의힘은 내일 바로 선거한다면 대구시장, 경북지사 빼고 다 뺏긴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김 전 위원장은 1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국민의힘은) 내일 바로 선거한다면 2018년 지자체 선거의 결과와 비슷할 것”이라며 이같…

북한이 올해 국가사업을 결산하고 노동당 제9차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원회의를 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2일 보도했다.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회의에서 “우리의 앞길에 인위적인 난관을 조성하는 요인들을 정확히 찾아내고 부정적 현상들과 요소들에 과녁을 집중해 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