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홍남기에 “뭘 그리 복잡하게?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하라”

송치훈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6-23 13:37수정 2021-06-23 13:4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향해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라”고 촉구했다.

정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금까지 재난지원금 지급에 있어 가장 심플하고 호응 좋고 효과가 좋았던 것은 1차 전 국민 재난지원금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때도 70%가 어떻고 저떻고 했었다. 분류하기도 어렵고 불만도 많은 선별적 방식 말고 전 국민에게 직접 보편적으로 지급하는 것이 맞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그는 “카드사에 복잡하게 우회적으로 지원할 필요도 없다. 그냥 전 국민에게 통장으로 직접 넣어주면 제일 좋다. 1차때처럼 지역과 시기를 정해서 지급하면 소비진작 효과도 있고 기분도 좋다”고 주장했다.

또 “홍남기 부총리님, 일을 뭘 그렇게 복잡하게 하시나? 전 국민에게 신속하게 지급했던 시스템도 다 있지 않나? 어렵게 이리저리 돌려서 말씀하지 마시고 전 국민에게 통장으로 직접 지급하라! 심플하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의 질의에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송치훈 동아닷컴 기자 sch53@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