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표측 "'열차페리' 타당성 검토 문제 없어

  • 입력 2007년 6월 22일 12시 05분


코멘트
"해도 해도 너무하는 것 아니냐. 이제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측은 22일 경쟁 상대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측을 상대로 공격의 수위를 한층 높였다.

이 전 시장이 직접 박 전 대표측과 여권과의 정보공유설을 제기한 데 이어 이 전 시장측 핵심인 정두언 의원이 박 전 대표측 유승민 의원을 겨냥해 대운하보고서 변조 의혹까지 제기하자 전면전을 시작해야 한다는 강경론이 주조를 이루는 분위기다.

'이 전 시장측이 넘지 말아야 할 금지선을 넘은 것 아니냐'면서 전방위 포문을 열어야 한다는 주장이 캠프내 곳곳에서 힘을 얻었다.

이 때문에 이날 오후 중앙당 차원에서 개최될 공작정치 규탄대회도 불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논란 끝에 일단 당 차원의 규탄대회에는 참석하기로 했지만 "이 후보측의 정치적 장으로 변질돼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 전 시장을 겨냥한 공세의 강도도 한층 높아졌다.

김재원 공동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 전 시장의 위기관리 능력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면서 "대통령이 되겠다는 이 전 시장이 자기 개인에 대한 검증과 지지율 하락으로 위기에 처하자 곧바로 평정심을 잃어버린 채 불안하고 초조한 모습으로 공황 상태에 가까운 심리 상태를 표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 전 시장측의 일부 언급을 거론하면서 "아무리 경쟁상대라고 하지만 해서는 안 될 극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캠프 내 핵심 의원은 "고(故) 최태민 목사와 연관시켜 박 전 대표의 육영재단 관련 의혹을 17일 제기한 김해호 씨의 기자회견 배후 세력에 대한 상당한 물증을 확보했다"면서 이 전 시장측을 겨냥했다. 그는 "저쪽 움직임을 지켜보면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이 전 시장측으로부터 '특정캠프 변조 의혹'의 대상자로 지목됐던 유승민 의원은 의혹을 제기한 정두언 의원에 대해 "의원직을 걸라"고 압박을 계속했다.

그는 "같은 당 식구끼리 모함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면서 "(의원직 걸겠다는 발언이) 정치적 수사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조직총괄본부장을 맡고 있는 김무성 의원은 이 전 시장측 이재오 최고위원이 사실상 박 전 대표와 관련된 안기부 보고서가 떠돌고 있다는 요지의 언급을 한 것과 관련해 "그 얘기 자체가 뭔가 음모를 꾸미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면서 내용 공개를 요구했다.

특히 박 전 대표측은 한국교통연구원이 당 대선 주자들의 공약 타당성을 검토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검토할 수도 있는 것 아니냐"면서 이 전 시장측의 '대운하 보고서' 반응과는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보고서 작성 자체를 문제 삼고 있는 이 전 시장측과 차별화를 노리는 동시에 '열차 페리' 공약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친 것.

홍사덕 공동선대위원장은 "철도 관련 기관에서 관련 공약이 현실화되면 어떻게 될지 선의로 연구하고 어떻게 뒷받침할 것인가 등을 검토하는 것은 당연한 일 아니냐"면서 "탓할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사전 검토를 해 놓으면 집권했을 경우 시간 절약도 되고 좋은 일이 아니냐"고 덧붙였다.

최경환 종합상황실장은 "다만 내용이 허위사실을 적시하고 그러면 안 되는 것"이라면서 "그렇지 않고 객관적으로 연구하는 자체를 나무랄 수는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혜훈 공동대변인은 이 전 시장이 시장 재직 시 서울시정개발연구원이 경부운하를 검토했다면서 "개인적인 대권의 꿈을 위해 정부의 녹을 먹는 공직자들을 가담시킨 것이 아니냐. 내가 하면 로맨스고 남이 하면 불륜이냐"고 비판했다.

박 전 대표측은 당 검증위에 이 전 시장의 처남 김재정 씨의 재산관련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있는 점도 강하게 비난했다.

김재원 대변인은 "검증 협력 원칙 위반"이라면서 "우리는 모든 사항을 투명하게 검증하기로 하고, 자료도 제출했는데 왜 김재정 건은 재산목록을 못 내느냐"고 비판했다.

한편 박 전 대표 캠프의 서청원 상임고문이 대선 불출마 선언 이후 평교수로 돌아간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과 만난 것으로 알려져 주목됐다.

캠프 핵심 의원은 "우리 쪽에 와서 협조하면 더 좋겠지만 그것이 불가능하더라도 우호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