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시진핑에 ‘창의적 방안’ 제안… 남북대화 통로 역할 요청한 듯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원식 국회의장은 26일 경기 양평의 육군 제11사단 108기계화보병대대를 방문해 부대·장비현황 등을 보고받고 장병들을 격려했다.우 의장은 K2 흑표전차를 탑승한 후 “외국 순방을 가면 많은 나라에서 우리 방산 산업에 관심을 갖는데 제가 타보니 이래서 이렇게 관심을 가지는구나 (알게 …

이재명 대통령이 위험직무를 수행하다 순직한 이들의 유가족을 만나 “우리 정부는 모두를 위한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 주어져야 한다는 원칙을 지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26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위험직무 순직 유가족 초청 오찬에서 이렇게 말했다.이 대통령은 “국가…

부산에서 탈북민 남성이 누나 부부의 집에서 숨진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누나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부산 기장경찰서는 기장군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탈북민 남성 한모 씨가 숨진 채 발견된 사건과 관련해 살인 혐의로 누나인 50대 한모 씨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6일 밝…

檢 ‘패스트트랙 몸싸움’ 기소
검찰이 2019년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과 관련해 국민의힘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의원들에 대해서도 항소를 포기했다.26일 서울남부지검은 “민주당 공동폭행 등 사건의 1심 판결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피고인 모두에게 항소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사건…

김건희 특검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관저 이전 특혜 의혹’과 관련해 김오진 전 국토교통부 차관을 26일 구속기소했다.특검은 이날 김 전 차관과 황모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을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등 혐의에 대해 구속 상태로 …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 논란
2020년 9월 서해에서 발생한 공무원 피격 사건을 은폐하려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문재인 정부 안보라인 인사들이 1심에서 모두 무죄를 선고받았다.2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서훈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서욱 전 국방부…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김병기 원내대표를 둘러싼 호텔 숙박권 수수 및 가족 특혜 논란에 대해 “매우 심각하게 지켜보고 있다”며 “사과드린다”고 했다. 정 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취임 후 첫 기자회견에서 “당 대표로서 이런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정말 죄송하고 송…
![[속보]‘서해피격 은폐 혐의’ 1심서 서훈·박지원 등 전원 무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6/133041848.1.jpg)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 논란
[속보]‘서해피격 은폐 혐의’ 1심서 서훈·박지원 등 전원 무죄

檢 ‘패스트트랙 몸싸움’ 기소
검찰이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으로 1심에서 벌금혐을 선고받거나 선고가 유예된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의원 등에 대해 26일 항소를 포기했다. 앞서 국민의힘 전현직 의원들에 대해 항소를 포기한 검찰이 형평성을 고려해 민주당 관계자들에 대한 항소 역시 제기하지 않기로 한…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쿠팡이 전날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자체 조사 결과를 일방적으로 발표한 것과 관련해 “쿠팡은 ‘셀프 수사’를 즉각 중단하고 민관합동조사단의 조사에 성실히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박경미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쿠팡은 책임 회피와 물타기를 멈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