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韓中日 소통하며 협력을”…다카이치는 韓美日 연대만 언급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12·3 비상계엄 1년을 맞아 대통령실에서 기획한 행사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은 시민의 날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대통령실에서 너무 주목을 끄는 대단한 행사 기획을 원래 안 했다”고 1일 밝혔다. 이 대통령은 3일 특별성명 발표와 외신 기자회견 등을 진행할 …

내란 특검
일반이적 등 혐의로 추가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 심문 기일이 23일 진행된다. 내년 1월 18일로 구속 기간 만료를 앞둔 윤 전 대통령의 구속 연장에 관한 심문이 이뤄질 예정으로, 최대 6개월 구속 연장이 가능하다. 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6부(부장판사 이정엽) 심리…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3대특검종합대응특별위원회 의원들은 1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오세훈 서울시장을 향해 “5선 헛꿈 꾸지 말고 시장직에서 즉각 물러나라”고 촉구했다.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특위는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엇보다 공명정대해야 할 선거에서 불법적인…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를 회유한 의혹을 받는 고검장 출신 조재연 변호사가 본인이 ‘이 전 부지사를 회유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퇴직 교도관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조재연 변호사는 1일 “특별점검팀 조사에서 말도 안 되는 창작 소설을 쓴 교정직 공무원(퇴직)을 허위사실 적시…

배현진 의원의 ‘천박한 김건희’ 발언을 두고 윤석열 전 대통령 측 변호인단이 “계엄부터 공부하라”며 반격에 나섰다. 국민의힘 내부 갈등도 수면 위로 드러났다.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12·29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유가족들이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사조위)의 공청회를 중단하라고 1일 요구했다. 유가족 협의회 대표 등은 “진실을 뺴앗지 말라”며 삭발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들은 이재명 대통령 면담을 요청하며 용산 대통령실로 향하다가 경찰과 한때 물리적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일 12·3 비상계엄 1년을 앞두고 계엄 당일 계엄군이 중앙선관위 청사에 난입한 것을 소환하며 “다시는 일어나지 말아야 한다”라고 비판했다.중앙선관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2024년 12월 3일 계엄군이 헌법상 독립기관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청사를 점거한 행위는…

국민의힘
국민의힘은 1일 추경호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하루 앞두고 인천에서 장외 여론전에 나섰다. 장동혁 대표는 “감옥 갈 사람은 추경호가 아니라 이재명”이라며 대여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 장동혁 대표는 이날 인천 주안역에서 열린 ‘민생회복 법치수호 인천 국민대회’에서 “추 의원 …

조정훈 의원이 2030 청년들과 만나 보수 정치 언어의 약점을 진단하며 ‘감성·직관 중심 메시지’로의 전환을 강조했다. 긴 글·사자성어·이성 언어의 한계를 지적했다.

중국인 단체관광객 무비자 제도가 면세·호텔·여행업에서 뚜렷한 소비 증가를 이끌며 업계가 정부에 연장을 공식 건의했다. 중국 관광객의 높은 지출 효과도 부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