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동아일보가 바뀝니다

  • 입력 2002년 1월 2일 18시 09분


동아일보가 새로워집니다. 국내 일간지 사상 최초로, 신문의 기존 틀을 깬 주말 에디션 ‘WEEKEND’를 선보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삶과 밀착된 ‘건강’ ‘육아’ 및 ‘세대별 맞춤정보’를 알찬 별도 섹션으로 엮어냅니다. 독자를 위한, 수요자를 위한 교육면을 강화합니다.‘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돈과 비즈니스’ 섹션은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정보로 특화됩니다.

사설을 A2면에 전진 배치해 곧고 선명한 논지를 펼칠 것이며 오피니언면에는 새로운 칼럼들을 신설해 더욱 예리하게 시대를 짚어낼 것입니다. 이슈와 화제를 선도하는 신문, 확실하게 차별화된 정보로 독자 여러분에게 다가가겠습니다.

▼신개념 주말 에디션▼

신선한 콘텐츠와 파격적 편집의 ‘WEEKEND’를 매주 금요일자에 올 컬러 16페이지 체제로 발행합니다. 세상의 심층을 꿰뚫는 뉴스와 트렌드, 감동과 충격을 불러일으킬 화제, 깔끔하게 정제된 정보가 독자 여러분 앞에 펼쳐질 것입니다. 놓칠 수 없는 이슈를 독창적 시선으로 탐사 보도하며 명사의 인간 관계 네트워크와 인맥 관리 노하우, 화제의 현장과 인물, 앞서가는 라이프스타일 제안, 한 주간의 테마별 생활정보 등을 담습니다.

▼월요일자 건강 총정보▼

건강면을 월요일자 ‘Health’ 섹션으로 독립시켜 최신 의료정보에서부터 요가 수지침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생활건강정보까지 더욱 충실하게 다룹니다. 한 주를 이 섹션과 함께 시작해 가족 건강도 챙기시고, 더 젊고 더 활기차게 사십시오.

▼육아의 모든 것▼

젊은 부모를 위한 육아 전문섹션 ‘Kids’를 격주로 수요일자에 발행합니다. 태아부터 초등학생까지의 현장성 육아정보와 화제, 아이들을 위한 책과 용품 등 전방위 정보를 제공합니다. 남들의 아이 키우는 모습도 살짝 엿볼 수 있습니다.

▼'세대별 맞춤정보' 섹션 격주 발행▼

중장년 실버세대부터 젊은층까지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시의적절한 ‘세대별 테마정보’ 섹션도 격주로 수요일자에 냅니다. ‘생활밀착형 콘텐츠’가 핵심입니다. 보다 윤택하고 보람된 삶을 위한 길잡이 정보를 듬뿍 담겠습니다.

▼다양한 새 칼럼 신설▼

오피니언면에는 움직이는 이슈를 빠르고 명쾌하게 진단할 시론을 대폭 강화합니다. 또 시사성 있는 현안을 역사와 법의 거울에 비춰 보는 칼럼 ‘역사의 눈’ ‘헌법의 눈’을 신설하고 ‘철학의 창(窓)’ ‘객원논설위원 칼럼’도 싣습니다.

▼현장위주의 교육기사-사이언스면 확충▼

A섹션에 주 2회(내주부터 화, 목요일자) 교육면을 두어 교육의 여러 문제에 대해 심층 보도하고 학부모 등 교육 수요자를 위한 현장위주의 정보를 신속하고 깊이 있게 전하겠습니다. 사이언스면도 A섹션(내주부터 월, 수요일자)으로 옮겨 흥미있는 과학기술 정보를 제공합니다.

▼비즈니스-스포츠-엔터테인먼트면 강화▼

부동산 증권 창업 취업 쇼핑 등 싱싱한 투자·생활정보와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한 산업·기업 기사를 대폭 강화합니다. 독자와 함께 하는 경제설명회도 갖습니다.

월드컵 부산아시아경기 등 ‘빅 이벤트’ 뉴스를 빠르고 박진감 있게 전할 지면을 스포츠섹션에 신설합니다.

또 영화면을 늘립니다. 감상뿐만 아니라 영화산업 투자정보 등 영화에 대해 경제적으로 접근하는 기사도 폭넓게 다룰 것입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