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겨운 인간” 악플에 김흥국 “토할 것 같다” 울컥
가수 김흥국이 유튜브에서 자신을 겨냥한 악성 댓글을 직접 읽으며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다. 김흥국은 최근 유튜브 채널 ‘김흥국 들이대TV’에 ‘흥투더퓨처 EP.1 | 악플 읽고 눈물 났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김흥국은 열 가지 정도 댓글을 읽겠다며 하나씩 반응했다. “노래도 …
- 2026-01-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가수 김흥국이 유튜브에서 자신을 겨냥한 악성 댓글을 직접 읽으며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다. 김흥국은 최근 유튜브 채널 ‘김흥국 들이대TV’에 ‘흥투더퓨처 EP.1 | 악플 읽고 눈물 났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김흥국은 열 가지 정도 댓글을 읽겠다며 하나씩 반응했다. “노래도 …

브루노 마스가 약 10년 만에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브루노 마스(Bruno Mars)는 오는 2월 27일 네 번째 솔로 정규 앨범 ‘더 로맨틱’(The Romantic)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하며 공식 컴백한다. 이는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솔로 정규 앨범이자, 브루노 마스의 음악적…

1997년 미스코리아 ‘진’ 출신 배우 김지연이 10㎏ 감량했다. 김지연은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몸매 변화가 드러나는 사진을 올리며 다이어트 진행 상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지연은 청바지에 민소매 상의를 입은 모습이다. 김지연은 “살쪄서 못 입었던 청바지! 오늘로 딱 10kg…

채널A ‘하트시그널4’ 출신 김지영이 결혼 준비 근황을 공개했다.7일 김지영의 유튜브 채널에는 ‘저에게 좋은 소식이 생겼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김지영은 결혼과 함께, 임신 소식을 전했다. 또 그는 지난해 10월 포르투갈 여행에서 프러포즈를 받은 모습도 전했다. 김지영은 “…

참좋은여행(094850)은 지난 7일 진행한 브루나이 패키지 여행 라이브 방송에서 준비한 좌석 300석을 전량 판매했다고 8일 밝혔다.방송은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1인당 139만 9000원인 프리미엄 상품임에도 최종 308명의 예약을 받아 약 4억 3000만 원의 매…

역주행 신화를 쓴 가수 우즈(WOODZ·조승연)의 ‘드라우닝(Drowning)’이 지난해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에서 가장 많이 사랑 받은 노래로 집계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은 ‘2025 국내·해외 연간차트’ 톱100의 국내 연간차트 1위가 …

K-팝 간판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스키즈)와 한류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가수 지드래곤이 프랑스 자선 콘서트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행사’(Le Gala des Pièces jaunes)에 참여한다. 7일(현지시간) 프랑스 언론 등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
![“‘휴지심’ 아직도 버려?” 0원으로 집안 환경 바꾸는 법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7/133110227.3.png)
매일 쓰레기통으로 향하던 휴지심이 청소기와 결합해 창틀 먼지를 박멸하고, 전선 정리와 신발 탈취까지 해결하는 '살림 만능템'으로 급부상했습니다. 0원으로 집안을 정리하는 고수들의 실전 활용 팁 7가지를 공개합니다.

와인 애호가 사이에 널리 퍼진 신화가 있다. 레드 와인이 화이트 와인보다 더 건강한 술이라는 믿음이다. 한때는 적당히만 마시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와 맞물리며, 레드 와인은 몸에 좋은 술의 상징처럼 여겨졌다. 이런 주장의 근거는 레드 와인에 포함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언젠가부터 새해가 되면 ‘무엇을 들을까’가 하나의 이벤트가 됐다. 발매 연도와 상관없이 새해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는 이유로 인기를 끄는 이른바 ‘새해송’이 등장한 것이다. 실제로 올해 1월 1일 오전 1시, 음원 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 정상에는 걸그룹 아일릿의 ‘럭키 걸 신드롬’(2…

“미야자키 하야오(宮崎駿) 감독을 만나 제가 어떻게 무대를 구상하는지 설명했어요. 즉시 ‘그렇게 해도 좋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그가 공연화를 허락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들었는데 깜짝 놀랐죠. 그리고 바로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이제 어떡하지?’” 7일부터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

이탈리아 밀라노 출신의 세계적인 지휘자 로베르토 아바도(72)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제8대 음악감독으로 선임됐다. 아바도 신임 음악감독은 7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국립심포니의 음악감독으로 일할 수 있어 무척 영광”이라며 “최근 국립심포니와 멋진 경험을 함께했…

올해도 많은 이들이 첫 해돋이를 보며 묵은 한 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소망을 기원했다. 한시에서 일출은 개인적 바람과 연관되기보다, 자연의 순환을 통해 삶의 유한성을 성찰하는 과정에서 자주 등장한다. 당나라 이백은 일찍이 이렇게 노래했다.이 시는 한나라 악부(樂府) ‘일출입(日出入)’을…
![[오늘의 운세/1월 8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8/133114360.1.jpg)
● 쥐48년 수입과 지출이 원활히 이루어질 듯. 60년 고민이 있어도 과음은 절대 금물! 72년 이동 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 84년 마음에 들면 과감하게 시도할 것. 96년 그간의 노력이 빛을 보기 시작한다. 08년 무리하지 말고 형편과 능력에 맞출 것. ● 소37년 나 아…

“때로는 시대와 삶을 기록하는 사관(史官)의 눈으로, 때로는 낯선 외계의 느낌으로, 때로는 개인적이고 아이 같은 시선으로, 계속 써 나가겠습니다.” ‘2026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시상식’이 7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한국 신춘문예 가운데 유일하게 101주년을 …

이탈리아의 천재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가진 천부적인 재능의 비밀을 밝힐 수 있는 실마리가 나왔다. 다빈치의 유전자를 분석하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DNA 프로젝트(LDVP)’팀이 최근 다빈치의 것으로 추정되는 DNA 일부를 확보했다. 연구팀은 다빈치의 전체 유전자를 확보해 다빈치 유…

헝가리의 거장 영화감독 터르 벨러(벨라 타르·사진)가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71세. 6일(현지 시간) 유럽영화아카데미(EFA)는 “현대 영화의 언어를 재정의했던 위대한 예술가 터르 벨러가 지병으로 투병하던 중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고 밝혔다. 1955년 헝가리 남부에서 태어난 고인…

다리가 열 개인 갑각류 수산물 게는 한국인의 밥상에 자주 오르는 ‘밥도둑’으로 불린다. 이 때문에 매년 봄가을이면 인천 앞바다에서는 꽃게를 잡으려는 어선들로 붐빈다. 전국 꽃게 생산량의 약 20% 안팎이 인천에서 잡힌다. 인천시립박물관이 오래전부터 한국인들에게 사랑받아 온 게를 생물학…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사무국이 12일부터 26일까지 창작지원작을 공모한다. 특히 올해 20주년을 맞은 DIMF를 기념해 재공연 지원사업 분야를 신설했다. 신작 발굴을 넘어 기존 작품들의 재도약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뮤지컬로서의 완성도를 인정 받아 무대에 올랐지만 이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