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순신-안중근 연상?…‘조진웅 옹호’ 온라인 포스터 논란
배우 조진웅이 과거 강도 및 성폭행 등 강력범죄 연루 의혹으로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를 옹호하는 온라인 포스터가 확산되며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 특히 포스터에 이순신 장군과 안중근 의사의 상징이 사용되자 “국가 영웅 이미지를 범죄 의혹 인물 미화에 악용했다”는 비판이 거세지고…
- 14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조진웅이 과거 강도 및 성폭행 등 강력범죄 연루 의혹으로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를 옹호하는 온라인 포스터가 확산되며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 특히 포스터에 이순신 장군과 안중근 의사의 상징이 사용되자 “국가 영웅 이미지를 범죄 의혹 인물 미화에 악용했다”는 비판이 거세지고…

에스파 윈터가 정국과의 열애설 후 악성 게시글에 시달리자 SM엔터테인먼트가 성희롱·명예훼손 등 지속적 비방에 대해 고소를 포함한 강경 대응을 선언했다.

호주가 세계 최초로 16세 미만 청소년의 소셜미디어(SNS) 이용을 차단하는 정책을 10일부터 시행한 가운데, 아이들의 소셜미디어 사용 증가가 집중력 저하·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A) 발생 증가에 기여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호주 정부의 결정이 옳았음을 입증하는 …

‘영원한 가객’ 고 김광석(1964∼1996)의 30주기를 기리는 기념공연과 노래 경연대회가 내년 1월 서울 대학로 아르코꿈밭극장(옛 학전 소극장)에서 열린다.김광석추모사업회는 “내년 1월 4일과 6일 ‘광석이 다시 만나기’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2012년 ‘김광석 노래 부르…

배우 박서준이 현실 남자친구 매력을 뽐냈다.박서준은 6일 첫 방송한 JTBC 주말극 ‘경도를 기다리며’에서 ‘이경도’로 분해 대학 새내기부터 직장인까지 자연스러운 일상연기를 보여줬다. 첫사랑 ‘서지우’(원지안)와의 풋풋하고 순수한 연애 서사로 설렘을 줬다. MP3 플레이어와 줄 이어폰…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에서 팀과 솔로 활동 모두로 두각을 나타냈다.10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연말 결산 차트’에 따르면, 지민 솔로 2집 ‘뮤즈’(MUSE)의 타이틀곡 ‘후’(Who)가 메인 송 차트 ‘핫 100’ 57위에 오르며 글로벌 파급력을 …

하이엔드 오트쿠튀르 브랜드 루치아박(Lucia Park)이 2026년 봄·여름 시즌을 맞아 업그레이드된 드레스 라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루치아박은 전통과 예술, 감성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진 오트쿠튀르 작품을 통해 ‘입는 예술(Art to Wear)’이라는 철학을 실현해 오고 있다. 루…

인지능력이 5살이 된 50대 동생을 버리고 집을 나간 제부가 5년 만에 유리한 재산 분할내용이 포함된 이혼 소장을 보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전문가는 명백한 유기라며 이혼이 성립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웰리힐리파크는 지난 5일 스노우파크를 개장했다고 10일 밝혔다.개장 당일 스키장 운영을 시작했고 지난 6일 눈썰매장도 선보였다. 첫날 리프트 2·3·4시간권을 각 1만 원, 6·8시간권을 각 2만 원에 이용하고 장비렌탈에 1만 원 특가가 적용되는 할인 행사도 진행했다. 웰리힐리파크의 …

가수 윤하가 한국장학재단에 1억 원을 기부했다.10일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윤하는 전날 서울 중구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2025년 푸른등대 가수 윤하 기부장학금’ 기탁식에 참석해 기초과학 분야 인재를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약속했다.한국장학재단은…

일본 모델 야노 시호가 격투기 선수 출신 남편 추성훈과의 결혼 생활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놨다.SBS는 10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야노시호X이혜정X박제니, 런웨이 씹어먹은 그녀들의 화끈한 입웨이”라는 제목의 ‘신발 벗고 돌싱포맨’ 예고편을 공개했다.예고편에서 야노 시호는 “남편이 파이…

배우 하도권이 통장 잔고를 공개했다.9일 서유정의 유튜브 채널에는 ‘통장잔고 24만원 배우 하도권’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서유정은 동갑내기 절친인 하도권을 초대해 근황에 대해 이야기했다. 서유정은 하도권에게 “나 사기당했다. 200만원 이상 잃었다”고 토로했다. 앞서 서유정…

‘한국의 엘리자베스’로 불린 원로 영화배우 김지미(본명 김명자)가 별세했다. 향년 85세.10일 영화계에 따르면 김지미는 미국에서 눈을 감았다.1940년 충남 대덕군에서 출생한 고인은 1957년 김기영 감독의 ‘황혼열차’(1957)로 데뷔했다. 덕성여자고등학교 재학 시절 서울 명동에서…

도서출판 ‘책과강연’은 이정훈 작가의 산문집 ‘위로는 서툴수록 좋다’가 출시 60일 만에 판매 1만 1,000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위로는 서툴수록 좋다’는 부모 부양과 자녀 돌봄을 동시에 책임지며, 직장에서는 중간 관리자, 집에서는 가장으로 살아가는 중년 세대의 관계 피로, 감정…

매일 8캔의 고(高)카페인 에너지 음료를 습관적으로 마신 50대 남성이 뇌졸중을 겪은 사례가 영국의학저널 사례보고(BMJ Case Reports)에 소개됐다.논문을 작성한 영국 노팅엄대학병원 의사들은 에너지 음료가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 널리 소비되고 있다는 점을 들어, 이 음료의 판…

김남일이 강남역에 새 버거 매장을 열며 화제를 모았다. 정호영·안정환 등이 축하했고, 김보민도 “1일 1버거”라며 응원했다. 강남 ‘버거대로’ 상권 변화 속 주목받고 있다.

이경규가 전립선비대증 진단을 공개하며 중년 남성의 배뇨 문제와 전립선 건강 관리법이 주목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운동·식단·생활습관 개선을 강조했다.

코미디언 조세호가 조직폭력배와의 연관설로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해당 의혹을 제기한 폭로자가 추가 폭로를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논란이 됐던 사진들도 삭제했다.폭로자 A씨는 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오늘 공개된 개그맨 조세호의 입장문을 확인했다”며 “본인에게도 억울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매기 강 감독이 옥관문화훈장을 받는다. ‘2025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관계자 24명과 우수 콘텐츠 15편이 선정돼 K콘텐츠 발전 공로를 인정받았다.

배우 황신혜가 재혼 생각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9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는 배우 황신혜, 윤다훈, 유튜버 미미미누가 게스트로 출연했다.이날 이상민은 “황신혜가 대한민국 여배우 최초로 이혼 공식 발표를 했다”며 “일찌감치 할리우드 스타일이다. 여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