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자국부터 햇빛까지 컴퓨팅… 외계인의 시선으로 상상했죠”
관객이 드나들어야 할 건물 입구는 흙더미로 가로막혀 있다. 대신 지하를 통해 내부로 들어서면 하얀 가벽은 모두 철거된 채 콘크리트 골조가 그대로 드러나 있다. 깨끗해야 할 미술관 바닥에 흙 언덕이 펼쳐진 가운데 ‘에이리언’이 떠오르는 기계 팔에 덮여 있는 세탁기만 조용히 돌아간다. 1…
- 2025-09-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관객이 드나들어야 할 건물 입구는 흙더미로 가로막혀 있다. 대신 지하를 통해 내부로 들어서면 하얀 가벽은 모두 철거된 채 콘크리트 골조가 그대로 드러나 있다. 깨끗해야 할 미술관 바닥에 흙 언덕이 펼쳐진 가운데 ‘에이리언’이 떠오르는 기계 팔에 덮여 있는 세탁기만 조용히 돌아간다. 1…

“아버지, 접니다. 아들이 아빠 사랑한다고요.”“어, 갑자기? 돈 필요해?” 길을 가던 한 남성에게 한 유튜버가 “지금 아버지에게 ‘사랑한다’고 전화하면 선물을 드린다”고 제안한다. 남성은 잠시 쭈뼛대더니 “해보겠다”며 용기를 냈다. 아들의 갑작스럽고 서툰 고백에 당황한 아버지. 부자…

문인과 예술가들이 남긴 방명록 등을 전시하는 ‘만남의 이정표-방명록’전이 서울 종로구 영인문학관에서 19일부터 개최된다. 영인문학관은 “1958년부터 문인이나 예술가들이 남긴 방명록 등을 모은 다양한 기록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의 …

박원민 작가(43)가 이번 달 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종로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디자인 마이애미 인 시추 서울’ 전시에서 신작 4점을 선보였다.박 작가는 프랑스 파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 겸 현대미술가로, 돌·금속·나무 등 다양한 재료를 통해 자연과 인공의…

물빛 흐르는 청자에 검은 학이 날갯짓하고 있다. 옛사람들은 “학이 1000년을 살면 청학(靑鶴·푸른 학)이 되고, 2000년이 지나면 현학(玄鶴·검은 학)이 된다”고 믿었다. 하늘에 현학이 나타나는 날, 태평성세가 온다고도 했다. 이러한 소망이 담긴 12~13세기 고려 ‘청자 상감운학…

가수 이승환이 공연 은퇴설을 해명했다. 35년간 쉼 없이 무대에 올랐던 그는 현재 진행 중인 전국투어를 11월 청주 공연으로 마무리한 뒤 당분간 휴식을 예고했다.

개그맨 이용식 딸 이수민이 출산 4개월 만에 30㎏ 감량 소식을 전했다. 그는 SNS에 “85㎏에서 59㎏까지 성공, 목표는 49㎏”이라며 도전 의지를 밝혔다.

관객이 드나들어야 할 건물 입구는 흙더미로 가로막혀 있고, 지하를 통해 내부로 들어서면 하얀 가벽이 모두 철거된 채 콘크리트 골조가 그대로 드러나 있다. 깨끗해야 할 미술관 바닥에도 흙 언덕이 펼쳐진 가운데, 에어리언을 연상케 하는 기계 팔에 덮여 있는 세탁기만 조용히 돌아간다. 19…

다이소 ‘알코올 스왑’이 SNS에서 화제다. 휴대폰 소독 후 감기 기운이 줄었다는 후기가 확산되며 관심을 모았으며, 전문가들도 70% 이상 알코올 제품으로 가볍게 소독할 것을 권장한다.

영국 플리머스대 연구팀은 가장 매력적인 속눈썹 길이가 눈 너비의 약 1/3이라고 밝혔다. 긴 속눈썹은 성적 개방성 인상을 높였다.

배우 김하영(46)이 가수 출신 보컬 트레이너 박상준(48)과 부부의 연을 맺었다.두 사람은 13일 서울 모처에서 양가 친지와 지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결혼식을 올렸다.김하영은 최근 소셜미디어(SNS)에 “‘서프라이즈’에서 수백번 결혼하던 제가 드디어 진짜로 시집을 가게 됐다”며 결혼 …

추석 연휴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며 가을 시즌 선물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주요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주얼리·시계 등 제품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명품 가격 상승세가 이어질 전망이다.13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명품 주얼리·시계 브랜드 까르띠에(Ca…

그룹 ‘원더걸스’ 유빈이 유방암 뇌전이 치료제 건강보험 급여 적용 관련 국민청원에 5만명 이상이 동의한 것에 대해 감사함을 전했다.유빈은 지난 1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이번 청원에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고 소중한 동의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적었다.그…

세탁기 곰팡이 냄새와 검은 찌꺼기의 원인은 내부 세균 번식이다. 전문가가 권장하는 월 1회 청소 루틴과 건조 습관으로 곰팡이를 예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나영석 PD 사단이 휴식기에 돌입한다.채널 십오야 측은 지난 12일 “지난 몇 년간 열심히 달려온 십오야가 휴식기를 가지고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려 한다”고 알렸다.이어 “나 PD님과 저희 제작진은 한 달간의 리프레쉬 기간을 가진 후 더 알차고 신선한 콘텐츠로 돌아오겠다”며 “여러…

가수 김완선이 명품을 사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12일 유튜브 채널 ‘김완선 TV’에는 ‘쇼핑으로 찐케미 폭발, 김완선×이채연 한남동 데이트’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영상에서 김완선은 그룹 ‘아이즈원’ 출신 가수 이채연과 함께 한남동을 찾았다. 거리를 걷던 두 사람은 한 옷가게에 들…

‘피겨 여왕’ 김연아가 광고 계약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13일 공개된 웹 예능 ‘핑계고’에는 김연아가 게스트로 등장했다.김연아의 출연과 함께 그가 2년째 모델을 맡고 있는 한 브랜드의 전기밥솥이 간접광고(PPL)으로 나왔다.이에 유재석은 “김연아가 박씨를 몰고 왔다”며 고마워했…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0일(현지 시간) 대통령 직속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장관급)으로 임명된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창의성총괄책임자(CCO) 겸 대표 프로듀서의 행보를 조명했다.빌보드는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K팝 선구자 박진영이 정계에 발…

여성 듀오 ‘경서예지’ 멤버 경서(31·본명 원경서)가 10월의 신부가 된다.경서는 지난 1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제가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소중한 사람을 만나 올 10월 결혼을 하게 됐다. 조심스럽지만 가장 먼저 여러분과 나누고 싶었다”고 밝혔다.그는 “갑작스러운 소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