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푸틴 향해 “공습 시기 매우 나빠…멈춰라” 이례적 불만 표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키이우 공습에 “불필요할 뿐만 아니라 시기도 매우 나쁘다(very bad timing)”고 밝혔다. 미국이 양측의 조속한 휴전 합의를 촉구하고 있는 상황에서 러시아의 공격이 계속되자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트…
- 2025-04-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키이우 공습에 “불필요할 뿐만 아니라 시기도 매우 나쁘다(very bad timing)”고 밝혔다. 미국이 양측의 조속한 휴전 합의를 촉구하고 있는 상황에서 러시아의 공격이 계속되자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트…

인도와 파키스탄의 영토 분쟁지인 인도 북서부 카슈미르에서 22일 발생한 총기 테러로 양국 갈등이 격화하고 있다.인도는 23일 테러 배후로 파키스탄 정부를 지목하고 국경 폐쇄, 물 공유 중단, 자국 내 파키스탄인에 대한 출국 조치 등의 강경책을 발표했다. 그러자 파키스탄 또한 같은 날 …

“한일이 계속 좋은 관계를 유지하지 않으면 최근의 여러 위기에 함께 대응할 수 없다. 새 정부가 한일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주기를 기대한다.”일본 지방창생 담당상을 지냈던 야마모토 고조(山本幸三) 전 일본 중의원(77)은 22일 동아일보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미국발(發) 보호무역주…

23일 이틀 전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을 조문하기 위해 수천 명이 늘어선 성 베드로 대성당 앞 광장. 한 이탈리아 방송 취재팀이 카메라와 마이크를 들고 다급히 뛰기 시작했다. 빠른 걸음으로 광장을 빠져 나가는 교황청 성직자를 향해서였다. 취재팀이 급하게 질문을 건넸지만 그는 손사래를 …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거주하는 보수적 가톨릭 팟캐스터 제시 로메로는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 이후 “트럼프 같은 교황이 등장할 때가 왔다”고 말했다.파이낸셜타임스(FT)는 23일(현지시간) 로메로의 발언을 전하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추종하는 ‘마가’(MAGA, 미국을 더 위대…
베트남 정부는 23일(현지시간) 미국과의 무역 협상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응우옌 홍 디엔 베트남 산업무역부 장관은 이날 산업무역부 홈페이지에 올린 성명에서 같은 날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전화 회담을 가졌다고 전했다. 디엔 장관은 통화에서 “미국의 우려 사안…

버스에서 쓰러진 중국인 유학생을 업고 병원으로 달린 용인 버스기사에 중국에서도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24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한국의 버스기사 의식 잃은 중국 유학생 생명 구했다’는 제목으로 현지 네티즌 반응을 담은 기사를 보도했다. 이 사건은 지난 21일 경기 용인시…

우리나라 15세 청소년들이 다른 나라 학생들이 비해 수학과 과학 등 학습 능력에서는 최상위권에 위치해있지만 친구와의 관계 형성은 꼴찌 수준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교육개발원은 중등학교 인문교양 수준의 국제 비교 결과를 주제로 한 ‘KEDI Brief’ 제5호를 발표했다. 이 연구는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행한 암호화폐 ‘트럼프 밈 코인’의 상위 투자자 220명이 내달 트럼프와의 비공개 만찬에 초대된다.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트럼프 밈 코인은 23일(현지시간)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상위 투자자 220명을 트럼프와의 만남에 초청한다고 발표했다.이 행…

이란과 비핵화 협상을 진행 중인 미국이 “군사용 우라늄 농축을 중단한다면 민간용 핵 프로그램을 용인해주겠다”는 타협책을 이란에 제시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23일 보도했다. 고질적인 전력난에 시달리는 이란은 원자력 발전을 위한 우라늄 농축 등이 꼭 필요하다고 주장해 왔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지율이 취임 100일을 앞두고 하락을 면치 못하는 모습이다. ‘시그니처 무기’ 관세를 두고도 부정 평가가 잇따른다.퓨리서치센터가 23일(현지 시간)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은 40%로 나타났다. 지난 2월 같은 조사 대비 7…

미국 델타항공 여객기에서 내부 천장 패널이 분리되는 사고가 발생했다.21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와 피플지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4일 캘리포니아주 산타아나에서 조지아주 애틀랜타로 향하던 델타항공 보잉 757 여객기 내부에서 천장 패널이 떨어졌다.이 사고로 승객 1명이 다쳤다. 다친 …

일행이 아직 안 왔다면서 고속열차 문을 잡고서 버틴 중국 여성이 결국 철창신세를 지게 됐다. 최근 소셜미디어에는 출발하려는 열차 문을 온몸으로 막으며 일행을 기다리는 여성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확산됐다.중국 광저우일보 등에 따르면 이 사건은 지난 19일 중국 선전북역에서 벌어졌다. 동…

세계 정재계 인사들의 연례 회동인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의 창립자 클라우드 슈바프(87)가 국가들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국가경쟁력 보고서를 조작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그는 지난해 성추문과 인종차별 의혹이 제기되자 회장직에서 사퇴했고, 이번 고발로 이사회에서도 손을 뗐다. 슈바…

최근 중국에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판매하는 자판기가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19일(현지시각) 중국 시나 파이낸스 등 현지 매체는 최근 웨이보 등 중국 소셜미디어(SNS)에 올라온 무인 반려동물 자판기에 대해 보도했다.반려동물 자판기는 중국 산둥성 지난에 위치한 한 쇼핑몰에서 목격됐…

한국과 중국이 최근 양국 간 갈등 요인으로 떠오른 서해 한중 잠정조치수역(PMZ) 내 중국의 구조물 문제와 관련해 첫 대면 협의를 가졌다. 양국은 그러나 이번 회의에선 서로의 원론적 입장을 교환하고 향후 협의를 이어가기로 했다.24일 외교부에 따르면 한중은 전날인 23일 강영신 외교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겸 정부효율부(DOGE) 수장과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이 백악관에서 욕설을 섞어 크게 다투며 일촉즉발의 상황이 연출됐다고 액시오스가 2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싸움의 발단은 미 국세청장 인선이었다. 머스크가 국세청장 인사에 입김을 발휘해 국세…

요르단강 서안 지구를 관할하는 팔레스타인 자치정부(PA)의 수장이 가자지구를 장악한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전쟁 명분을 제공하고 있다며 “개자식들”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는 2023년 10월 7일 가자 전쟁이 발발한 이후 가장 강도 높은 비난에 나선 것이다. 마무드 아바스(8…

재결합을 거부한 전처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30대 외국인에게 중형이 선고됐다.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청주지법 형사22부(부장판사 한상원)는 이날 살인 혐의로 구속기소 된 이집트 국적의 A 씨(35)에게 징역 20년을 선고했다.A 씨는 지난해 10월 26일 오전 6시 53분경 한국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헌법상 자국 영토로 편입한 4개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이 철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러시아의 크름반도 합병을 인정할 것을 압박하는 가운데, 러시아도 요구 수준을 높이는 모양새다.23일(현지 시간) 타스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