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 알래스카 LNG 가스관 프로젝트 참여…“다음 타깃은 일본, 한국”
대만이 가스관 건설 공사에 투자하고 LNG를 구매하는 등 미국 알래스카의 액화천연가스(LNG) 개발 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4일 상하원 합동 연설에서 “알래스카주에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LNG 파이프라인 건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일본과 한국을 포함한 여…
- 2025-03-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만이 가스관 건설 공사에 투자하고 LNG를 구매하는 등 미국 알래스카의 액화천연가스(LNG) 개발 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4일 상하원 합동 연설에서 “알래스카주에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LNG 파이프라인 건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일본과 한국을 포함한 여…

중국에서 한 부부가 아들을 간절히 원한 나머지 9명의 딸 이름에 모두 ‘남동생’을 의미하는 한자를 넣어 화제다.1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장쑤성 화이안에 사는 81세 남성은 9명의 딸 이름을 모두 ‘디(di)’로 끝나게 지었다. 중국어로 ‘디’는 ‘남동생’…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가 21일 북한을 방문했다.리아 노보스티 등 다수 러시아 국영 매체는 쇼이구 서기가 이날 북한 수도인 평양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쇼이구 서기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포함한 북한 지도부와 회담할 예정이다. 미국 북한전문매체 NK뉴스는 “이번 …

홍콩항공 여객기에서 비행 중 보조배터리가 폭발하며 화재가 발생했다.중국 매체 CCTV 등에 따르면, 20일 홍콩항공 기내에서 불이 나면서 항공기가 긴급 착륙하는 사고가 일어났다.사고 여객기는 승객 160명과 승무원 8명 등 168명이 탑승한 홍콩항공 HX115편으로 에어버스 A320 …

러시아는 20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군사·정보 지원 중단은 휴전의 ‘핵심 요건’이라며 미국이 이 요구에 귀를 기울이길 바란다고 촉구했다.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의 대화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 중단 요구는) 정치적, 외교적 합의…

광주경영자총협회(광주경총)는 21일 금요조찬 포럼을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3층 컨벤션홀에서 김병연 애널리스트를 초청해 열었다.김 애널리스트는 ‘트럼프 2기 정책의 한국여파’라는 주제와 ‘지역 자동차 관련 회사의 영향’이라는 부제로 강연했다.그는 “트럼프 쇼크는 한국의 성장률은 이미 주요…

한국 정권의 “사령탑 부재가 주력 산업인 반도체 정책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21일 서울발 기사로 보도했다. 신문은 ‘한국 대미 조율 혼미, 미국이 안보 요주의 지정…반도체 산업에 역풍’ 제하 기사에서 “정치 혼미가 장기화되고 있는 한국에서 외교 교…

나카타니 겐(中谷元) 일본 방위상은 21일 “안보 환경이 갈수록 엄격해지는 상황에서 미·일 동맹의 억지력과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현지 공영 NHK에 따르면 나카타니 방위상은 이날 각의 후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주일미군 확장 계획 …

울퉁불퉁한 외모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못생긴 동물’이라는 별명을 얻었던 블롭피쉬가 뉴질랜드에서 ‘올해의 물고기’로 선정됐다. 19일(현지시각) BBC에 따르면, 뉴질랜드 환경 단체 ‘마운틴 투 씨 컨저베이션 트러스트(Mountain to Sea Conservation Trust)’에…

프랑스와 벨기에 일부 지역에서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들에게 무료로 닭을 나눠주는 정책이 주목받고 있다.19일(현지시각) BBC에 따르면 프랑스 북동부 콜마르(Colmar) 지역은 주민들에게 닭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2015년에 시작된 이 사업은 음…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명예위원으로 추대됐다.IOC는 20일(현지 시간) 그리스 코스타 나바리노에서 열린 제144차 총회에서 반 전 총장과 프란체스코 리치 비티 전 하계올림픽종목연합(ASOIF) 회장 등 2명을 IOC 명예위원으로 선출했다고 발표했다.IOC…

중국의 한 영유아 식품 브랜드가 생산한 밀가루에서 ‘죽은 쥐’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발견되어 논란이 커지고 있다.지난 20일 지무뉴스 등 현지 매체들은 중국 톈진에서 사는 한 누리꾼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한 ‘아키타 만만’ 밀가루에서 쥐 사체로 추정되는 이물질을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돈과 건강, 그리고 또 무엇이 ‘행복’한 삶을 만들까. 세계 행복의 날인 3월 20일을 맞아 공개된 유엔 ‘세계행복보고서 2025’의 결론은 “이 세상은 친절하다”는 믿음과 ‘친(親)사회적 행동’이다. 2012년 이후 13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많은 나라에서 이러한 믿음과 행동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의 희토류 광물 협정에 곧 서명할 것”이라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교육부 해체 관련 행정명령 서명식에 앞서 연설을 진행하던 도중 “우크라이나의 희토류는 엄청난 가치를 지니고 있다”며 이…

짐바브웨의 커스티 코번트리(41)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최초의 여성 및 아프리카 출신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2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코번트리는 이날 그리스 코스타 나바리노에서 열린 제144차 IOC 총회에서 비밀 투표를 통해 다른 6명의 후보를 제치고 제10대 I…

흐물흐물한 외모로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동물’로 불리는 블롭피시가 뉴질랜드에서 ‘올해의 물고기’로 선정됐다. 19일(현지시각) BBC에 따르면 뉴질랜드의 한 해양생물 보호 기관(Mountain to Sea Conservation Trust)이 최근 주최한 ‘올해의 물고기’ 대회에서 …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9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에 따른 불확실성을 우려하며 미국의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낮추고 기준 금리를 동결했다. 다만,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현 상황이 1970년대식 스태그플레이션(고물가 속 경기침체)과 비교할 …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 협상을 주도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약 1시간 통화를 갖고 우크라이나의 원자력발전소(원전)를 미국이 소유·운영하겠단 뜻을 밝혔다. 핵심 에너지 시설이자 전략 자산인 원전을 미국이 소유하면 일대의…

한미일이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17일부터 나흘간 3자 해상 훈련을 실시한 가운데 한미 해군 및 일본 해상자위대 소속 함정들이 18일 제주 남방 공해상에서 연합해상훈련을 하고 있다. 훈련엔 우리 해군 이지스구축함 세종대왕함과 구축함 대조영함을 비롯해 핵항공모함 …
대규모 연방정부 구조조정을 추진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교육부를 폐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예정이라고 AP통신 등이 1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조 바이든 전 행정부가 강조했던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정책 철폐’를 공언했던 트럼프 대통령은 교육부와 주요 대학이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