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MAC-인천공항공사, ‘사내벤처 솔루션 활용한 공항 컨설팅 경쟁력 강화’ MOU 체결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한수희, 이하 KMAC)과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19일 인천공항 사내벤처가 개발한 공항 운영·계획 솔루션을 공동 활용하여 공항 컨설팅 경쟁력을 높이고 국내외 공항 시장에서 공동 사업을 확대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천국…
- 2025-11-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한수희, 이하 KMAC)과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19일 인천공항 사내벤처가 개발한 공항 운영·계획 솔루션을 공동 활용하여 공항 컨설팅 경쟁력을 높이고 국내외 공항 시장에서 공동 사업을 확대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천국…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20일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하다가 여러 어려움 때문에 잘 안된 곳도 공급할 수 있는 지역으로 포함해 (주택 공급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당시 주택 공급을 추진하다가 실패한 서울 노원구 태릉골프장과 마포구 서부면허시험장 부지 등이 후보지로 거론된다.김 …

경기 김포시 북변2구역 도시개발사업으로 공급되는 대원 ‘칸타빌 디에디션’이 21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분양 절차에 들어간다. 김포는 규제지역에서 제외된 지역으로 청약·대출·세제 등에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완화돼 있어 수요자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보인다.칸타빌 디에디션은 경기도 김포시 …

샤오미코리아는 오는 2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신원빌딩 1층에 ‘샤오미 스토어 잠실새내역점’을 신규로 개점한다고 밝혔다.국내 다섯 번째 공식 샤오미 매장이자, 기존 백화점이나 쇼핑몰 입점 형태가 아닌 독립 점포 형태로는 첫 번째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이어 오…

중소벤처기업부가 다음달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COMEUP) 2025’를 연다.중기부는 20일 서울 글로벌스타트업센터(GSC)에서 ‘컴업 2025 미디어데이’를 열고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2019년 시작된 축제는 국내외 스타트…

아크차단기 전문기업 아콘텍이 자체 개발한 슬림형 스마트 아크차단기로 산업기술 분야 최고 권위 상인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아크차단기가 이 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회사는 오동작을 줄인 정밀 감지 기술과 소형화 설계를 결합해 전기화재 예방 장치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20일 아…

“여기 오면 쇼핑뿐만 아니라 식사도 하고 즐길 거리도 많아서 한 달에 3, 4번 이상은 꼭 방문하고 있어요.”지난달 30일 베트남 호찌민에 있는 이마트 고밥점에서 만난 찐티 빅탄 씨(20)가 이렇게 말했다. 빅탄 씨는 이날 가족들과 함께 이마트를 찾아 생필품을 구매했다. 빅탄 씨는 “…

국가 핵심기술과 기밀을 유출한 혐의로 구속됐던 삼성바이오로직스 전직 직원이 항소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회사측은 엄벌을 원했지만 재판부는 기밀이 어디로든 넘어간 혐의가 없다며 감형을 했다.

애경케미칼이 최근 인도네시아 계면활성제 공장 인수 계약을 체결하며 한국의 청양 공장, 베트남 AK 비나(VINA)에 이르는 글로벌 생산 지도를 완성했다고 20일 밝혔다.애경케미칼은 지난 3일 인도네시아 베카시 티무르에 있는 계면활성제 생산 시설 에보닉(EVONIK) 공장 인수 절차를 …

최태원 SK그룹 회장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20일 서울 영등포구 CCMM빌딩에서 열린 ‘기업성장포럼’에서 “금융업과 제조업의 구별(금산분리)이 완화되는 것을 바라는 게 아니다. 기업들이 충분한 투자를 이어갈 수 있도록 새로운 제도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기업들이…

임광현 국세청장이 해외 재산 은닉 행위에 대응하기 위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차원의 공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해외 진출 한국 기업 지원을 위해 소통 채널 확립 등 해외 과세 당국과의 협력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20일 국세청은 임 청장이 18~20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

BYD를 비롯한 중국 자동차 업체들이 유럽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의 ‘미니 르네상스’를 주도하고 있다고 20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PHEV는 내연기관과 대용량 배터리를 함께 탑재한 차량으로, 전기차(EV)로의 즉각적인 전환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이 …

연말이 다가올수록 중고차 판매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오토핸즈의 직영·인증 중고차 플랫폼 오토인사이드는 연식 변경을 앞두고 내차팔기 핵심 체크포인트를 20일 공개했다. 중고차 시장에서 연식은 시세에 직접 영향을 주는 요소다. 같은 가격이라면 연식이 더 최근인 차량을 선호하는 …

경제계가 천문학적인 인공지능(AI) 투자를 위해 ‘금산분리 완화’ 등 자금 조달 관련 규제 완화를 요청하고 나섰다. 정부 역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고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특히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금산분리 완화보다 ‘새로운 제도’가 필요하다고 밝히면서 정부와 경제계간 …

내년 1분기(1~3월) 안에 만 12세 미만도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미성년자 후불교통 카드 이용 한도는 월 10만 원까지 늘어난다.이억원 금융위원장은 20일 여신전문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 간담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미성년자 카드 발급 개선안을 발표했다. 금융위는 …

국민연금이 스웨덴 주식에 투자하면서 냈던 배당소득세 약 115억 원을 돌려받는다. 앞으로 내야 할 세금 부담도 덜게 됐다.국민연금은 20일 스웨덴 과세당국이 국민연금의 스웨덴 상장주식 배당 원천세 면세 지위를 인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낸 세금의 환급이 결정돼 2016~2020년 스웨덴…

우울증의 발병에 면역 불균형이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마음이나 뇌의 문제만이 아니라 체내 염증 반응 등도 우울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는 것이다. 이번 연구 결과는 새로운 기전의 정신질환 신약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KAIST는 20일 한진주 의과학대학원 교…

중동 진출 컨설팅 전문 기업 아리야코리아㈜(대표 임태빈)가 두바이의 유력 부동산 개발 및 컨설팅 기업인 드리븐(Driven ·회장 압둘라 알 아자니 Abdulla Al Ajaji)와 지난 19일 두바이 드리븐 본사 회의실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한국 기업의 중동 시장 진출…

유튜버 등 1인 미디어 상위 0.1%의 연평균 수입이 약 50억 원으로 나타났다. 3년 만에 2.5배 증가하며 수익 쏠림이 심화되고, 상위 10%가 전체 수입의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전기차 충전 전문기업 SK일렉링크가 전국 SK일렉링크 급속 충전소에서 할인가로 무제한 충전 가능한 구독형 충전 요금제 ‘SK일렉링크 마스터(MASTER)’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마스터 요금제는 월 1만 9,900원을 지불하면 급속 충전 단가 295원/kWh로 충전량 제한 없이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