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행권 가계 신용대출 금리 5.87%…2개월새 0.41%P 올라
은행권 가계대출 금리가 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 금리를 중심으로 3개월 연속 오르며 연 4%대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신용대출 금리는 크게 뛰어 연 6%에 이르는 등 가계의 이자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2025년 12월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에 따…
- 2026-0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은행권 가계대출 금리가 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 금리를 중심으로 3개월 연속 오르며 연 4%대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신용대출 금리는 크게 뛰어 연 6%에 이르는 등 가계의 이자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2025년 12월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에 따…

은(銀)에 간접투자하는 금융상품 ‘실버뱅킹’ 잔액이 최근 급격히 불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정학적 긴장감 고조 등으로 귀금속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이 판매한 실버뱅킹 잔액은 23일 기준 총 3463억 원으로 집계됐다. 실버뱅킹 잔…

쿠팡의 고용 인력이 최근 3개월 연속 감소하며 9만 명대에 간신히 턱걸이 한 것으로 나타났다. 2030 청년 비중이 40~50%에 이르는 물류센터 일자리가 3000여 명 줄어든 것이 원인으로 뽑힌다. 쿠팡의 정보 유출 사건을 비롯, 노동·공정거래·물류 분야에 10개 이상 정부 부처가 …

다음 달부터 저축은행에서 고객이 계약 후 14일 이내에 대출을 취소할 수 있는 ‘대출 청약철회’가 중도상환으로 잘못 처리되는 일이 없도록 관련 업무를 전면 전산화한다. 청약철회와 중도상환의 차이를 자세히 설명해 고객이 유리한 쪽을 선택할 수 있게 안내받는다.금융감독원은 국내에서 영업 …

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가 더 로우 출신 디자이너 프란체스코 푸치와 협업한 봄 신상품을 출시했다. ‘이중성’을 주제로 한 이번 컬렉션은 셋업과 원피스 등 구조적인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포스코퓨처엠이 배터리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고체 전해질 기반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 선점을 위해 미국 전고체 배터리 업체 팩토리얼사에 투자한다. 27일 포스코퓨처엠은 7일 미국 팩토리얼과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전날(26일) 투자금 납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현대제철이 미국 루이지애나주 일관제철소 건설을 위해 현지 합작 법인에 4조 원 이상의 자금을 조달한다.27일 현대제철은 23일 이사회 결의를 거쳐 현대제철 미국 법인의 해외 종속 법인인 현대포스코루이지애나가 제3자 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진행한다고 공시했다. 유상증자는 기업이 자본금을…

금값에 이어 은 가격이 폭등하면서 은 투자 열풍도 거세지고 있다. 시중은행의 은 통장(실버뱅킹) 잔액은 역대 처음으로 3000억원대를 돌파했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실버뱅킹을 판매하는 신한은행의 실버계좌 잔액은 지난 26일 기준 3773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은 투자 수…

다쏘시스템은 27일 국내 산업자동화기업 오토닉스에 ‘3D익스피리언스(3DEXPERIENCE)’ 플랫폼을 도입해 전사적 연구개발(R&D) 통합 정보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단일 플랫폼 기반의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롯데백화점이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김창수 위스키 증류소의 ‘김창수 위스키 붉은말 에디션’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에디션은 불의 기운과 도약, 번영을 상징하는 붉은 말의 의미를 담았다. 김창수 대표가 엄선한 셰리 캐스크와 마…

SK하이닉스가 장중 역대 최고가인 80만 원을 돌파했다. 29일 실적 공개를 앞두고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린 영향으로 해석된다. 같은 날 코스피는 사상 처음으로 종가 기준 5000을 넘었다.27일 오후 3시 기준 SK하이닉스가 전일 대비 6만 4000원(8.7%) 오른 80만 원에 거래…

스텔라떡볶이(대표 장조웅)가 닭다리살을 활용한 신메뉴 ‘닭떡볶이’를 선보이며 떡볶이 메뉴의 새로운 확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앞서 시원하게 즐기는 ‘냉떡볶이’를 선보이며 떡볶이의 계절적 한계를 넓힌 데 이어, 이번에는 든든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를 통해 또 다른 변주에 나섰다. …

농협경제지주는 26일부터 2월 13일까지 설 명절 주요 성수품 공급 확대 및 가격 안정을 위한 ‘농·축산물 수급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농협은 설 명절 주요 농·축산물 수급 상황과 가격 동향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종합 컨트롤타워 시스템을 가동한다. 특히 계약재배 농산물…

KAIST는 김현우 전산학부 교수 연구팀이 고려대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서로 다른 인공지능(AI) 모델 사이에서 학습된 지식을 이식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KAIST는 이 기술을 사용하면 마치 새 스마트폰을 구매했을 때 기존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던 연락처와 사…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이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2025년 제4회 뱅키스 실전투자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1회부터 3회 대회까지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 랭커들이 대거 참여한 ‘파이널 라운드(Final Round)’ 성격의 왕중왕전으로 치러졌다. …

GS건설은 국내 기업 최초로 태양광 발전 사업 개발사업자로 참여해 인도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진출했다고 27일 밝혔다.GS건설은 인도 마하라슈트라주에 위치한 ‘파투르 태양광 발전단지(Patur Solar Park)’를 준공하고 본격적인 상업운전에 돌입했다.‘파투르 태양광 발전단지’는 총…

농협경제지주는 극심한 가뭄으로 식수난을 겪고 있는 전남 완도군 넙도 주민들을 위해 생수 80톤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지난 24일 열린 전달식에는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해남·완도·진도)과 박서홍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물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효율적인 주민 지원 방안을 …

알리익스프레스는 27일 2025년 한국인의 해외직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 소비자들의 구매 경향이 ‘가성비’를 넘어 ‘나를 위한 가치 소비’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실용성과 품질을 동시에 중시하는 ‘합리적 소비’가 해외직구 시장에 정착했음을 보여준다.플랫…

글로벌 취업난 속 고학력자들이 저임금 일자리를 위해 학력을 숨기는 '경력 세탁'이 확산되고 있다. 한국도 20, 30대 '쉬었음' 인구가 71만명을 돌파하며 고용 위기가 심화 중이다.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시즌(Riyadh Season)의 핵심 글로벌 문화 프로젝트인 볼리바드 월드(Boulevard World)내 한국관(Korean Pavilion)이 운영 고도화에 나선다. 한국관은 최근 한동규(HANQ) 디부한도알파 대표를 총괄감독(General Direc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