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막걸리부터 만두까지”…전통시장 K-푸드, 수출 비법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2일 충청북도 청주시 청주육거리소문난만두에서 ‘전통시장 K-푸드 해외시장 진출사례 성과 공유 간담회’를 열고 정부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전통시장의 우수한 먹거리가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는 상황 속 성공 사례와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실질적인…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2일 충청북도 청주시 청주육거리소문난만두에서 ‘전통시장 K-푸드 해외시장 진출사례 성과 공유 간담회’를 열고 정부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전통시장의 우수한 먹거리가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는 상황 속 성공 사례와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실질적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와 1조원대 다연장로켓(MLRS) ‘천무’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미국과 유럽의 쟁쟁한 경쟁사를 제치고 따낸 성과로, 정부와 기업이 ‘원팀’으로 이뤄낸 올해 첫 K-방산 수출 쾌거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위험 회피 현상이 지속되면서 암호화폐(가상화폐)가 낙폭을 더욱 늘리고 있다.2일 낮 12시 5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3.05% 하락한 7만632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7만 7000달러 선이 붕괴한 것. 오전까지만 해도 비트코인을…

현대자동차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납품대금 2조768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주고 협력사의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한 조치다.현대차그룹은 2일 “명절 전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점을 고려해 납품대금 지급일을 기존보다 최대 12일 앞당겨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

CJ제일제당이 웰니스 트렌드 확산에 맞춰 원물간식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바로 먹는 100% 콩 간식 신제품 ‘맛콩’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맛콩’은 식물성 단백질 원물인 콩을 그대로 활용한 제품으로 병아리콩과 검은콩 두 종류로 출시됐다. 최적의 침지 조건 설…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로 러시아 시장에서 발 뺐던 현대차그룹이 러시아 현지 생산 공장을 다시 매입하지 않기로 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로이터통신은 2일(현지시간) 현대차그룹이 자사에 보낸 성명을 통해 이같이 보도했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우크라이나 여파로 2023년 12월 러시아 업체 …

한-아세안센터는 한국수입협회와 협력해 이달 2일부터 5일까지 브루나이와 싱가포르에서 ‘한-아세안 무역 활성화 미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미션은 한국과 아세안 국가 간 무역·투자 협력 확대를 목표로 한-아세안센터가 2025년부터 추진 중인 사업이다. 센터는 지난해 1월 인도네시아 …

농심은 ‘신라면 골드’가 출시 약 한 달 만에 1000만 봉 넘게 판매됐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이마트에서는 출시 이후부터 지난달 29일까지 라면 카테고리 누적 매출액이 농심 신라면, 짜파게티에 이은 3위로 올라섰다.지난달 2일 출시한 신라면 골드는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글로…

삼성전자는 2일 폴더블폰의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 서비스를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정밀 수리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자원 절감에도 기여한다는 평가다.삼성전자서비스는 오는 3일 경남 마산과 경북 영주 서비스센터 두 곳을 추가해, 전국 169개 센…

양희영이 2026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개막전에서 준우승했다.양희영은 2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레이크 노나 골프 앤드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LPGA투어 힐튼 그랜드 배케이션스 챔피언스 토너먼트 3라운드까지 최종합계 10언더파 206타를 기록했다. 이번 대회는 …

지난해 로또복권이 6조 원어치 넘게 팔리면서 역대 최대 판매액을 경신했다. 2일 복권 수탁 판매자인 동행복권에 따르면 지난해 로또 판매액은 6조2100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동행복권의 회차별 판매액을 추첨일 기준으로 합한 것으로 기획예산처 복권위원회가 공식 산정하는 통계와는 일부 …

LF의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글로벌 플래그십 전략의 첫 해외 거점인 ‘스페이스H 상하이’를 공식 개점했다고 2일 밝혔다. 중국 상하이에 문을 연 스페이스H 상하이는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스페이스H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헤지스의 플래그십 스토어(단독 …

한국 관광의 필수 코스로 떠오른 올리브영이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과 프로모션 강화에 나섰다.CJ올리브영은 일본 최대 잡화점 돈키호테와 손잡고 내달 31일까지 일본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올리브영 매장에서 돈키호테 회원임을 인증하면 8만 원 이…

노르웨이가 지난해 전 세계에 약 280만t의 수산물을 공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는 시장 환경의 변동성 속에서도 연어를 중심으로 한 수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2일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에 따르면 노르웨이는 현재 150여 개국에 60종 이상의 수산물을 공급해 5년 연속 280만t 이상…

삼성전자는 2026년형 OLED TV 전 라인업과 주요 게이밍 모니터가 엔비디아로부터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인증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지싱크 호환은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하는 기술로 화면이 어긋나 보이는 테어링(Tearing…

재생의학 전문기업 파마리서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미용·성형 학회인 ‘임카스 월드 콩그레스 2026(IMCAS World Congress 2026)’에 참가해 전시 및 학술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IMCAS(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

대우건설은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신이문 역세권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신이문 역세권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은 지하 4층~지상 40층, 총 7개 동, 1200세대 규모의 공동주택과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 공사비는 약 5292억 원이다.…

아르바이트생 10명 중 7명 정도가 이번 설 연휴 기간 아르바이트 계획을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2일 알바천국에 따르면 지난달 아르바이트생 133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66.9%는 이번 설 연휴에 아르바이트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외식·음료 ▲운전·배달 ▲유통·판…

GS건설은 2일 도시정비사업 수주 목표를 8조원으로 제시하며 12년 만에 최대 실적 도전에 나섰다고 밝혔다.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 등 서울 정비사업 핵심 축 전반에 참여하며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선다는 구상이다.이번 수주 목표는 GS건설이 2015년 도시정비사업에서 8조810억 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후임으로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를 지명한 영향으로 2일 원·달러 환율이 장 초반 10원 넘게 급등했다.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미국 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은 오전 9시 5분 기준 직전 거래일 주간 거래 종가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