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 지역 농산물 에이드음료, 농업-기업 상생협력 우수작 선정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역 농산물로 만든 에이드음료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선정한 ‘2025 농업-기업 간 상생협력 우수작’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해 상생협력 우수사례 10건을 1차 선정하고 10월 말 푸드위크 참…
- 2026-01-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역 농산물로 만든 에이드음료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선정한 ‘2025 농업-기업 간 상생협력 우수작’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해 상생협력 우수사례 10건을 1차 선정하고 10월 말 푸드위크 참…

바이오모아메디칼㈜의 스킨케어 브랜드 ‘프롬더스킨(from the skin)’이 지난 6일부터 중국 상하이 번드 파이낸스 센터(BFC) 푸싱예술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2026 K-BEAUTY in Shanghai’ 신상품 런칭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신세계그룹이 일상 속에서 가장 신뢰하는 ‘쇼핑 성지’가 돼야 합니다.”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6일 오후 경기 용인시에 있는 이마트 점포 ‘스타필드마켓 죽전점’을 방문하며 새해 첫 현장경영에 나섰다. 정 회장이 이마트 점포를 올해 첫 현장경영 장소로 선택한 건 이커머스 업체의 공세 …

맥쿼리가 메모리 슈퍼사이클 지속을 근거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각각 24만 원, 112만 원으로 상향하며 성급한 매도를 경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 미래기획그룹장이 6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6’을 찾았다. 7일 CJ그룹에 따르면 이 그룹장은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미래 혁신 기술이 산업에 적용된 사례 등을 살펴보기 위해 현장…

신협중앙회는 제34대 신협중앙회장 선거에서 고영철 광주문화신협 이사장(66·사진)이 당선됐다고 7일 밝혔다. 임기는 올 3월부터 4년간이다.

쿠팡에서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난 데 이어 규모가 작은 온라인 쇼핑몰, 대학, 병원 등20여 곳을 대상으로 한 연쇄 해킹 시도가 확인됐다.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근 미상의 해킹 조직이 해커 커뮤니티인 ‘해킹 포럼’을 통해 국내 의료 기관과 온라인 쇼핑몰 등의 내부 데이터를 …

LG에너지솔루션과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에너지저장장치(ESS) 화재 예방과 안전 관리 체계 고도화, 국내 LFP 배터리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LG에너지솔루션은 한국전기안전공사와 ESS 안전 강화 및 국내 LFP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가 K-뷰티 기업들을 알리는 행사에 참석해 “저희 남편 대통령도 퇴근하면 저희가 1일 1팩을 한다. 팩이 진짜 가성비가 좋다”며 한국 마스크팩을 추천했다.7일 안귀령 청와대 부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는 이날 오전 상…

정부가 지난달 말 일시적으로 자금이 부족해 한국은행에서 5조 원을 빌려 쓴 것으로 확인됐다.7일 한은이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해 12월 한은에서 5조 원을 일시 차입했다. 같은해 9월, 14조 원을 차입한 뒤 석달만에 일시 대출 제도를 통해 다시 돈…

국세청이 소비 위축,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124만 명을 대상으로 부가가치세 납부 기한을 두 달 연장한다. 도심 전통시장에서 간이과세에 배제돼 온 영세 사업장도 적용 대상에 포함하도록 할 방침이다.국세청은 7일 경기 수원시 못골시장에서 전국상인연합회와 세정지원 간담회를…

HD현대중공업이 미국 해군의 군수지원함 유지·보수·정비(MRO) 사업을 연이어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7일 HD현대중공업은 최근 미 해군 7함대 소속의 4만1000t급 화물보급함 USNS 세사르 차베즈 함의 정기 정비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 배는 길이 210m, 너비 32m…

미국 연방 의회가 공개한 2026 회계연도(2025년 10월~2026년 9월) 예산 보고서의 세부 내역에 한국 정부가 도입을 검토 중인 ‘온라인플랫폼’ 법안이 “미국 기술 기업을 차별하고 중국 경쟁사에 유리할 수 있어 우려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한국의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운영하는 남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옴므’가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에 정규 매장을 연다.7일 업계에 따르면 시스템옴므는 6일(현지 시간) 프랑스 최대 백화점 체인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파리 오스만 본점 남성관 2층에 정규 매장(31㎡, …

40년 전통의 사무가구 기업 코아스(KOAS, 대표 민경중·노병구)가 CES 2026에 참가해 AI 기반 웰니스 데스크 오브제 ‘캄스탠드(Calm Stand)’를 공개했다. 코아스는 자회사 KLS를 통해 ‘혁신가들의 등장(Innovators Show Up)’을 주제로 6일부터 오는 9…

“나도 ‘페이커’처럼 골프계에서 유일무이한 사람이 되고 싶다.”올 시즌부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 진출하는 황유민(23)은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살아있는 전설 ‘페이커’ 이상혁(30)을 만난 뒤 이렇게 말했다. 황유민의 의류 후원사 매드캐토스는 7일 “서울의 한 스튜디오에…

정부가 미국산 신선란 224만 개를 이달 중에 수입하기로 했다. 최근 달걀 한 판(특란 30개) 가격이 7000원을 웃돌면서 제과·제빵, 외식물가까지 덩달아 오르는 ‘에그플레이션(달걀+인플레이션)’이 우려되면서 나온 조치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국내 주식 장기투자를 촉진할 구체적인 …

지난해 국내 경유(디젤)차 등록 대수가 처음으로 10만 대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친환경차 시대에 경유차가 사실상 ‘퇴장 수순’을 밟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7일 자동차 통계 업체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 등록된 경유차(승용·상용 포함)는 총 9만76…

LG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냉난방공조(HVAC) 핵심 장치인 공기조화기(AHU)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AHU는 건물 내 공기질을 유지하는데 필수인 장치로 온도, 습도, 청정도 등을 조절해 쾌적한 공기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사우디가 갈수록 현지…

이재명 대통령이 ‘부패한 이너서클’이라고 꼬집은 금융지주 회장 연임 관행 등을 포함해 금융권 지배구조 전반을 손보는 논의가 다음 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6일 오전 은행연합회, 5대 금융지주 등과 함께 금융지주 지배구조 개선 태스크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