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10만원’ 카드 뭐길래…뉴욕 매장에 총기강도 들이닥쳐
미국 뉴욕 맨해튼의 포켓몬 카드 매장에 총기 강도가 침입해 1억5000만 원 상당의 희귀 카드를 강탈했습니다. 최근 미국 내 고가 수집용 카드를 노린 범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뉴욕 맨해튼의 포켓몬 카드 매장에 총기 강도가 침입해 1억5000만 원 상당의 희귀 카드를 강탈했습니다. 최근 미국 내 고가 수집용 카드를 노린 범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린란드 전문가다.” 화장품 브랜드 ‘에스티로더’의 상속자로 유명한 미국 재벌 로널드 로더(83)가 지난해 2월 뉴욕포스트에 기고한 글의 제목이다. 그는 이 글에서 희토류 등 덴마크령 그린란드의 풍부한 지하자원을 거론하며 “그린란드가 미국의 다음 개척지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

지난해 서울 아파트 월세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월세 액수가 큰 ‘준월세’ 비중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 부족으로 전세가격이 오른데다 대출 규제 강화로 목돈 마련이 어려워지면서 보증금을 월세로 전환한 거래가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20일 부동산R114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시스템 자료…

‘크게 날지 않을 거면 집에 가라(go big or go home).’빅에어의 정신을 이야기할 때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구절이다. 프리스타일 스노보드 종목인 빅에어는 아파트 15층 높이와 맞먹는 50m 슬로프에서 활강한 뒤 점프대를 타고 도약해 공중 연기를 선보이는 종목이다. 결선의 …

국내에서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 발견돼 논란이 된 중국산 2080 치약 6개 제품을 전수조사한 결과 87%에서 문제가 된 ‘트리클로산’이 검출됐다. 다만 검출 함량이 인체에 해를 끼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건당국은 판단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일 애경산업의 2080 수입 치약 전 …

김동명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노총) 위원장이 차기 위원장에 재당선됐다. 김 위원장은 19, 20일 제29대 한노총 임원선거에서 러닝메이트인 사무총장 후보인 류기섭 현 사무총장과 함께 단독으로 출마해 3526표(93.7%)를 얻어 당선됐다. 한노총이 2005년 선거인단 제도를 도입한 뒤 …

세브란스병원은 20일 코미디언 이수지 씨(41·사진)가 소아청소년 환자를 위해 써 달라며 3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씨는 2024년부터 이 병원 소아암병동을 찾아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해 왔다. 이 씨는 “병상의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잠깐의 웃음이라도 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롯데백화점은 지난 19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신년 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0일 밝혔다.‘롯데 키즈 오케스트라’는 롯데백화점의 인프라를 활용해 음악 꿈나무들에게 전문 교육과 대형 무대 경험을 제공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베를린·빈 필하모닉 등…

전 세계 정재계 인사들이 모여 글로벌 현안을 논하는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 포럼)에 국내 조선, 철강업계 총수들도 나섰다. 19일(현지 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막한 다보스 포럼은 23일까지 열린다. 70여 개 국가 정상은 물론 글로벌 기업 총수들이 대거 참여한다. 무역·투자 …

전북 임실군에서 해마다 거액의 성금을 기부해 온 이른바 ‘얼굴 없는 삼계 천사’가 올해도 3억 원이 넘는 거액을 기부했다. 임실군은 익명을 요구한 기부자가 15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3억4528만 원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이 기부자는 2021년 3억7090만 원을 기부한 것…
![[신차 시승기]정석의 진화… 혼다 ‘CR-V’ 30년 내공 입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0/133194305.2.jpg)
차를 선택할 때 승차감은 결코 가볍게 넘길 수 없는 요소다. 특히 한국 도로 환경에서는 더 그렇다. 노면이 움푹 파이거나 고르지 않은 구간이 많고, 시내와 고속도로를 가리지 않고 이어지는 이음매, 좁은 골목길의 잦은 과속방지턱은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에게 피로감을 준다. 그래서 시승에서…

중국 안후이(安徽)성 우후시(蕪湖市)의 도로에 AI 로봇 교통경찰이 교통 순찰 업무를 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 로봇 경찰은 교통 정리를 하고, 불법 주차를 감시하는 등 사람과 똑같은 업무를 수행했다. 20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중국 체리(Chery, 奇瑞) 그룹 로…

이란 국영 방송이 운용하는 위성방송 채널이 18일 해킹을 당해 미국에 망명 중인 레자 팔레비 전 왕세자를 지지하고 ‘국민에게 총을 겨누지 말라’고 촉구하는 영상을 방영했다.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가 이끄는 신정일치 체제에서 거론 조차 금기시되는 인물이 국영 방송의 영상에 등장한 것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 연차총회가 19일(현지 시간) 개막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 오후 연설을 할 예정인 가운데 세간의 관심은 공식 행사보다 덴마크령 그린란드를 둘러싼 트럼프 대통령과 유럽 정상들 간의 대화에 쏠려 있다. 트럼프 대통…

특별한 이유 없이 구직 활동을 하지 않는 ‘쉬었음’ 청년(20∼34세) 가운데 아예 취업 의사가 없는 이들의 수가 6년 새 16만 명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체 쉬었음 청년의 약 60%를 차지하는 전문대 이하 졸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는 제언이 나왔다.…

경제계는 3차 상법 개정안이 ‘자사주 소각 의무화’를 핵심 내용으로 확정될 경우 기업 경영의 불확실성이 한층 커질 수 있다며 이에 대한 보완을 요구하고 나섰다. 경제계는 배임죄 개선 논의를 서둘러야 한다고도 촉구했다.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

중국이 일본을 상대로 희토류 수출 통제를 본격화한 가운데 지난해 12월 일본으로 수출된 희토류 자석 규모가 전월보다 8%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군사 개입’ 발언 이후 중일 간 외교 갈등이 통상 분야로까지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

롯데이노베이트가 금호타이어와 손잡고 자율주행차 실증에 스마트타이어 기술을 적용한다. 두 회사는 상호 기술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미래 모빌리티 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양사는 20일 롯데이노베이트 본사에서 ‘자율주행차 및 스마트타이어 적용 실증을 통…

아파트 화재로 어린 딸 3명이 고립되자 40대 어머니가 윗집에서 베란다를 타고 내려와 아이들을 구조했다.20일 전남 광양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23분경 광양시 한 아파트 5층에서 불이 났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불은 전용면적 79㎡ 규모 아파트 거실에 있던 전기난로 관리…

SM엔터테인먼트가 올해 신인 보이그룹 데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음악 기획 시스템 도입 등을 담은 ‘SM 넥스트 3.0(SM NEXT 3.0)’을 발표했다. ‘SM 넥스트 3.0’은 2023년 발표한 ‘SM 3.0’ 전략의 심화 버전으로 SM이 나아갈 방향을 담은 미래전략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