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대 증원 후폭풍…계명대 의대 교수 156명 “사직서 제출 동참”
정부의 의과대학 입학 정원 확대 방침으로 계명대 의대 정원이 내년부터 120명으로 증원되는 가운데 의대 교수들이 사직서 제출에 동참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대구 의료계에 따르면 계명대 의대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최근 “계속되는 정부의 강압적이고 독단적인 정책 추진, 전공의…
- 2024-03-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의 의과대학 입학 정원 확대 방침으로 계명대 의대 정원이 내년부터 120명으로 증원되는 가운데 의대 교수들이 사직서 제출에 동참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대구 의료계에 따르면 계명대 의대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최근 “계속되는 정부의 강압적이고 독단적인 정책 추진, 전공의…
지난달 14일 치러진 인도네시아 대통령 선거에서 프라보워 수비안토(72) 후보가 과반을 득표해 결선투표 없이 당선을 확정 지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선거관리위원회는 20일(현지시간) 대선 개표 결과 국방부 장관 출신인 프라보워 후보가 전국에서 9630만 표를 얻어 58.…

22대 총선을 위한 후보 등록이 21일 시작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후보 등록은 오는 22일까지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할 선거구 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서면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22일 후보자 등록을 마치면 정당과 후보자 기호가 결정된다. 정당 추천을 …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고 수사 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21일 오전 귀국한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 대사는 싱가포르에서 출발한 SQ 612 항공편으로 이날 오전 9시 50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개혁신당이 비례대표 후보 공천을 놓고 몸살을 앓고 있다. 당의 4명뿐인 현역 의원 중 한명이자 창당에 한몫 단단히 했던 양향자 원내대표가 탈당을 예고, 이준석 대표와 김종인 공천관리위원장이 이 위기를 어떻게 해결할지 주목된다. 양 원내대표는 20일 자정 무렵 SNS를 통해 “21일 국…

그룹 ‘뉴이스트’ 출신 가수 겸 배우 황민현(28)이 국방의 의무를 시작한다. 황민현은 21일 훈련소에 입소한다.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하게 된다. 입소 당시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다. 소속사 플레디스는 “입소 현장 및 대체 복무 근무지 방문은 삼가주시…

부산에서 30대 남성이 전직 은행 고위 임원이었던 아버지 이름을 내세워 사기 행각을 벌였다는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부산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수십억원대 투사 사기를 벌인 혐의로 A씨를 수사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A씨는 휴대전화 유통사업에 투자하면 높은 …

방송인 붐이 ‘아빠 되기’ 준비 중이다. 붐은 20일 방송된 MBC TV 토크 예능물 ‘라디오 스타’에서 임신 중인 아내의 출산 예정일이 이달 말이라며 “너무 행복하게 잘 지낸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너무 축복스럽게도 아기가 생겼다. 아내가 만삭이다. 나름대로 비상 대기 상태”라…

크리아르의 쿡웨어 브랜드 ‘윙플라’는 포르투갈 스톤웨어 브랜드 비포르투와 콜라보를 통해 주물 프라이팬 신규 컬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윙플라 측에 따르면 이번 콜라보를 통해 출시한 컬러는 ‘윙플라프리미어’ 손주물 프라이팬 제품에 적용되며 리엑티브라임, 리블루, 웜그레이, 베…

이스라엘군이 20일(현지시각) 가자지구의 최대 의료시설인 알시파 병원을 급습해 90명 이상을 사살하고 350명을 체포했다고 AP,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이 보도했다.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이날 가자시티 알시파 병원에서 하마스에 대한 작전을 계속 진행해 “지금까지 90명 이상의…

일본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시 무쓰레섬 앞바다에서 11명이 탑승한 채로 전복된 한국 국적 유조선 ‘거영썬(KEOYOUNG SUN·870t)’호에 대한 구조·수색 작업이 이틀째 진행되고 있지만 한국인 생존자는 아직까지 나오지 않고 있다. 21일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지금까지 …

지난 겨울 LA 다저스 유니폼을 입은 일본인 투수 야마모토 요시노부(26)가 서울에서 메이저리그(MLB) 데뷔전을 치른다. 올해 처음 빅리그 무대를 밟는 야마모토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주전 유격수인 한국인 빅리거 김하성의 투타 대결이 한일 야구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

21일 목요일에도 출근길 꽃샘추위가 이어지고 일교차가 크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 강원도와 경북권은 가끔 구름이 많다고 예보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다. 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이 0도 이하로 떨어져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다. 내…

한국전력공사(015760)가 올해 2분기(4~6월) 적용될 연료비 조정단가를 21일 발표한다. 연료비 조정단가는 그대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고, 정부가 물가잡기 총력전에 나선 상황 등을 감안하면 2분기 전기요금은 동결에 무게추가 실린다. 연료비 조정단가는 해당 분기 직전 3개월간의 유…

배우 백일섭이 ‘아빠하고 나하고’에서 안타까운 가족사를 전했다. 지난 20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백일섭 부녀의 생애 첫 여행기가 담겼다. 이날 백일섭은 고향 여수로 딸과 생애 첫 여행을 떠났다. 백일섭은 “지은이한테 꼭 보여주고 싶었다, 아…

북한이 약 6년간 사이버범죄로 벌어들인 수익이 4조원이 넘을 수 있다는 유엔 전문가 분석이 나왔다. 이는 북한의 외화수입 절반에 해당하는 수치이며, 대부분이 핵 프로그램 등 무기 개발에 투입되는 모양새다.아울러 북한은 2017년 6차 핵실험 이후 추가 실험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
일본은행(BOJ)이 올해 10월 아니면 7월 기준금리를 추가로 인상할 가능성이 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1일 보도했다. 신문은 BOJ가 오는 10월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추가 금리 인상이 가장 유력시된다고 전했다. 일본은행 관계자는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마이너스 금리 해제 이후 물가·경…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20일(현지시간) 연내 3회 기준금리 인하 전망을 유지한 가운데, 이날 뉴욕증시 3대 지수는 모두 2년여 만에 사상 최고점을 경신했다.미 CNBC와 마켓워치에 따르면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401.3…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 하락 추세가 변하지 않았다며 올해 금리인하 의지를 피력했다. 파월 연준 의장은 20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최근 인플레이션 지표가 높았지만 하락 추세는 바뀌지 않았다고 밝혔다. 1월과 2월의 2차례 인플레이션 수…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2032년까지 신차 전기차 비중을 50% 이상으로 높이는 환경 규제를 20일(현지시각) 확정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이날 2027~2032년과 그 이후 출시되는 승용차, 경트력, 중형차에 대한 최종 국가 오염 기준을 발표했다.AP통신과 더힐 등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