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 의료기제조공장서 불 ‘대응 2단계’ 해제
30일 오후 3시45분쯤 경기 김포시 하성면 전류리 1층짜리 건물 5동이 있는 의료기 제조공장 단지에서 불이 나 대응 2단계가 발령됐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동일한 신고가 35건 접수됐다. 이 공장단지 건물 1개동은 모두 탔다. 또 인근 가구공장에 불이…
- 2024-03-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30일 오후 3시45분쯤 경기 김포시 하성면 전류리 1층짜리 건물 5동이 있는 의료기 제조공장 단지에서 불이 나 대응 2단계가 발령됐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동일한 신고가 35건 접수됐다. 이 공장단지 건물 1개동은 모두 탔다. 또 인근 가구공장에 불이…

배우 한소희가 의미심장한 사진을 올려 궁금증을 높인다. 한소희는 30일 자신의 블로그에 문구 없이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은 2001년 할리우드 배우 니콜 키드먼이 톰 크루즈와 이혼하던 당시 모습이 담긴 것으로, 홀가분한 니콜 키드먼의 모습이 ‘이혼짤’로도 유명한 사진이다.…

한 치킨집 점주가 손님 6명이 치킨을 한 마리만 주문한 채 가게에서 2시간 넘게 수다를 떤다며 고민을 전했다. 지난 28일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진짜 6명이서 한마리’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치킨집을 운영한다면서 지난 주에 손님 6명이 가게에 …

정전으로 공장 가동을 멈췄던 한국GM 창원공장이 전기 공급을 재개해 31일부터 정상 가동에 들어간다. 30일 한국전력 경남본부와 한국GM 창원공장에 따르면 29일 오후 10시쯤 한국GM 창원공장에 전력공급이 재개됐다. 한국GM 창원공장은 휴일인 지난 24일 오전 6시쯤 내부 전기…

“벚꽃이 없어서 손님이 많이 안 왔고, 어제는 아예 장사를 못 할 정도였어요.”3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벚꽃축제 행사장에서 핫도그를 파는 노 모 씨(31·남)는 피지 않은 벚꽃에 한숨을 내쉬었다.노 씨는 “어제는 사람이 없어서 재고를 폐기해야 하는 상황까지 가서 무료로 핫도그…
![‘국민 리포터’ 조영구가 ‘1+1 가수’들을 끔찍하게 챙기는 이유[유재영의 전국깐부자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3/29/124228331.1.jpg)
깐부. ‘같은 편’, 나아가 ‘어떤 경우라도 모든 것을 나눌 수 있는 사이’라는 의미로 통용되는 은어, 속어죠. 제아무리 모든 것을 갖춘 인생도 건전한 교감을 나누는 평생의 벗이 없다면 잘 살았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좋은 인간관계는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깐부들 사…

역사적으로 홀로코스트 등의 잘못을 저지른 탓에 최근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격에 대해 지지 목소리를 내 온 독일이 점차 입장을 바꾸고 있다고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지난주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세가 계속되는 것과 관련해 “목표가…

30일 낮 12시 9분쯤 강원 정선군 신동읍 예미리의 한 식료품 제조공장에서 불이 나 약 1시간 만에 꺼졌다. 당시 소방당국에는 ‘공장에 연기가 많이 나오고 있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이 불로 인해 식품 조리기계와 실내 일부가 소실됐다. 다친 사람은 없었으나 당시 근무하던 …

한덕수 국무총리는 30일 고(故) 조석래 효성(004800)그룹 명예회장 빈소를 찾아 “한미 간 우호 관계를 맺는 데 굉장한 기여를 하고, 경제계를 살리기 위한 규제개혁 등 많은 일을 하셨던 기업인”이라고 추모했다. 한 총리는 이날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를 조…

한소희가 연인 류준열과 ‘환승연애’를 한 것이 아니라고 재차 강조하며 전 연인인 혜리에게 “뭐가 그렇게 재밌었냐”고 따져 물은 가운데 일부 누리꾼이 혜리에게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한소희는 2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더 이상의 억측은 저도 피곤하다. 이 사람 저 사람…

상황이 점점 악화하고 있다. 그 동안 전공의가 떠난 자리를 묵묵히 지켜왔던 전북지역 의대 교수들이 집단 사직서를 제출한 데 이어 진료시간까지 줄이기로 했기 때문이다. 피로도가 극에 달한 상황에서 응급 및 중증환자에게 집중하기 위한 선택이라고 하지만 이를 바라보는 환자들의 불안감은 더욱…

“재계의 거목(巨木)이 가셔서 손실이 크다”(김윤 삼양사 회장)“한미 우호에 크게 기여한 존경하는 기업인”(한덕수 국무총리)고(故) 조석래 효성(004800)그룹 명예회장의 장례식 첫날인 30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최창원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한덕…
![푸른 용의 해, 용틀임하는 봄날의 섬 트레킹[전승훈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3/29/124228394.1.jpg)
섬은 기본적으로 산이다. 정확히는 물에 빠진 산이다. 그래서 섬 길은 가파르다. 해안선을 따라 굽이굽이 둘레길을 걷다가 능선에 오르면 전망이 기가 막히다. 윤슬이 반짝이는 푸른 바다와 점점이 떠 있는 섬. 해안 절벽으로 유명한 경남 통영 연화도(蓮花島)와 추도는 섬 트레킹의 진수를 맛…

롯데 자이언츠와 LG 트윈스가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롯데와 LG는 30일 LG 손호영과 롯데 우강훈의 1대1 트레이드를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롯데는 우타 내야수 선수층 강화를 위해 타격 능력을 갖춘 손호영을 영입했다. 충훈고를 졸업한 손호영은 2014년 시카고 컵스와 마이너리그 …

조현문 전 효성(004800) 부사장이 30일 부친인 고(故)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의 빈소를 조용히 찾았다. 조현문 전 부사장은 이날 오후 2시쯤 서울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부친의 빈소를 찾았다. 조 전 부사장은 검정 뿔테 안경에 정장 차림으로 수행원과 함께 빈소를 찾…
일본 보건 당국이 사망 피해가 발생한 ‘붉은 누룩’(홍국) 건강보조제를 제조한 일본 고바야시제약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섰다. 30일 로이터통신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후생노동성과 오사카시는 이날 오전 고바야시제약의 오사카 소재 공장을 압수수색했다. 고바야시제약 관계자는 이와 관련…
LA 다저스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가 무안타로 침묵했다. 오타니는 3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전에서 2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 4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최근 통역사와 얽힌 불법 도박 의혹을 …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 겸 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쓰레기 같은 말들을 들어봐 달라”며 대야 공세를 이어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 부천을 찾아 김복덕(부천갑)·박성중(부천을)·하종대(부천병) 후보 지지를 호소하면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공식 선거운동 사흘 차이자 첫 주말 유세 행선지로 험지로 꼽히는 서울 송파를 찾았다.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과 측근에 대한 심판을 호소하며 투표를 독려했다. 이 대표는 30일 오전 서울 송파을(송기호 후보)을 시작으로 송파갑(조재희 …

지난해 말 대법원이 강제동원 배상 ‘2차 소송’에서 일본 기업의 손해배상 청구 시효 만료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으면서 2018년 전원합의체 판결 이후 제기된 ‘3차 소송’이 잇따라 재개되고 있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27단독 류희현 판사 심리로 강제동원 피해자 유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