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고 칼부림’ 협박글 작성자는 10대 남학생…경찰,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서울 강동구의 여고에서 칼부림하겠다”는 글을 올린 10대 남학생을 검거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우종수 국가수사본부장은 1일 경찰청에서 열린 정례기자간담회에서 “강동구의 A 여고에서 칼부림할 것이라는 글을 올린 작성자 B 씨를 지난달 30일 검거했다”며 “사안의 중대성을 고…
- 2024-04-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찰이 “서울 강동구의 여고에서 칼부림하겠다”는 글을 올린 10대 남학생을 검거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우종수 국가수사본부장은 1일 경찰청에서 열린 정례기자간담회에서 “강동구의 A 여고에서 칼부림할 것이라는 글을 올린 작성자 B 씨를 지난달 30일 검거했다”며 “사안의 중대성을 고…

배우 송혜교가 노희경 작가의 신작 출연을 검토 중이다. 1일 소속사 UAA 측은 뉴스1에 “제작사에서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 시놉시스와 기획안을 전달받고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송혜교가 출연을 결정하게 되면 노 작가와 11년 만에 재회하게 된다. 송혜교는 지난 2008년…

4·10 총선 후보자와 관련한 고소·고발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현재까지 22명을 송치했다고 1일 밝혔다. 우종수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638건 1044명을 수사해 22명을 송치했다”며 “892명은 수사 중”이라고 말했다. …
![“내 돈 내고 치는 골프가 최고”…명 교습가 고덕호의 인생 마지막 꿈은[이헌재의 인생홈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4/01/124255798.1.jpg)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골프 교습가 중 한 명인 고덕호 프로(62)는 라운드 기회가 많다. SBS골프 해설위원으로 일하고 있는 그는 중계를 맡은 대회에 앞서 코스 답사 차 라운드를 한다. 개인 레슨을 하는 프로들과도 필드에 나간다. 그에게 한 수 배우고자 하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필드 …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30·본명 이아름)이 자신의 연인과 함께 지인·팬들에게 사기쳤다는 의혹을 부인했다.아름은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제가 드리는 마지막 먹잇감이다. 많이들 드시라. 내 죽음의 문턱이 거짓이라고 떠든 인간들 보라고”라고 적고 응급 진료비 세부산정 내역서가 담긴…

배우 문지인(37)과 연기자 겸 코미디언 김기리(38)가 오는 5월 17일 부부가 된다. 1일 문지인 소속사 심스토리에 따르면 문지인과 김기리가 오는 5월 17일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이날 공개된 결혼 사진에는 면사포 속에서 활짝 웃고 있는 김기리와 문지인의 모습이 담겼…

미국 메릴랜드 볼티모어의 프랜시스 스콧 키 브리지 잔해 철거 작업이 시작된 가운데, 피트 부티지지 교통부 장관이 다리 재건과 볼티모어항 재개를 위해 초당적 노력이 필요하다며 공화당에 협조를 촉구했다. 부티지지 장관은 31일(현지시간) 미국 CBS ‘페이스 더 네이션’에 출연해 “볼티…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 회장은 1일 “고(故)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은 우리나라 경제계에서 선구자와도 같은 분이셨다”며 고인을 추모했다. 최 회장은 이날 추도사를 통해 “지금처럼 경제가 재도약해야 할 중대한 시기에 조 명예회장 같이 훌륭한 리더를 잃은 것은 경제계 뿐만 …
![뛰는 다저스 위에 나는 메츠…2024 페이롤 여전히 1위 [데이터 비키니]](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4/01/124256131.1.jpg)
LA 다저스는 지난 스토브리그 때 ‘저렇게 써도 되나’ 싶을 만큼 지갑을 활짝 열었습니다.그러나 올해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페이롤 1위는 다저스가 아니었습니다.뉴욕 메츠가 워낙 지갑을 활짝 열어 놓은 상태였기 때문입니다.1일 MLB 연봉 계약을 전문으로 다루는 코츠 베이스…

북한은 올해에도 정찰위성 여러 개를 발사하는 등 우주개발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고 1일 밝혔다. 우리 정부는 탄도미사일 기술을 이용한 북한의 위성 발사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결의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북한 대외매체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박경수 국가항공우주기술총국 부총국장…

중국의 온라인 패스트패션 기업 쉬인이 해외증시 상장을 추진하는 가운데, 지난해 수익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각)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쉬인은 지난해 20억 달러(약 2조7000억원) 이상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웹사이트 판매…

스포츠 플랫폼 위너즈가 매니 파퀴아오 재단과 손잡고 한국의 아동 센터에 대한 공동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부 행사는 한국 내 아동 센터의 어린이들을 위너즈 스포츠센터로 초대하여 복싱과 MMA의 세계를 소개하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스포츠가 가진 긍정적인…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하이브랩이 키스톤마케팅컴퍼니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하이브랩은 키스톤마케팅컴퍼니 인수를 통해 비즈니스 포지셔닝을 재정의하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제품 및 서비스를 분석해 브랜드 컨설팅, 브랜드 전략,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제작, 플랫폼 구축, 커뮤니케…

아워홈이 개발한 다회용 배달 보온 도시락이 호평을 받고 있다. 1일 아워홈은 독일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총 9개 부문의 까다로운 평가를 통해 출품작을 평가한다. …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1일 동탄역을 방문해 GTX-A 개통 이후 첫 평일 출근길을 점검했다.박 장관은 동탄역 대합실과 승강장에서 안내 요원들의 출근길 혼잡도 관리 상황을 점검하며 “현장을 둘러보니 안내 요원이 적재적소 배치돼 있고 승객들도 질서 있게 승차하면서 출근길이 혼잡하지 않…
![행복한 어부의 삶을 기원하며 배를 띄우다 [기고/강도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4/01/124255694.1.jpg)
‘세상 외에 좋은 일이 어부의 삶 아니더냐. 배 띄워라. 배 띄워라.’ 완도에서 말년을 보냈던 조선시대 문인 고산(孤山) 윤선도는 어부사시사(漁父四時詞)에서 어부 생활의 만족감과 완도 보길도의 흥취를 맛깔나게 묘사하고 있다.고산은 고기 잡는 일을 ‘속세를 벗어난 좋은 일’이라 표현하고…

윤석열 대통령은 1일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의사 증원을, 의사들의 허락 없이는 할 수 없다고 한다면 거꾸로 국민의 목숨값이 그것밖에 안되는지 반문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 ‘국민께 드리는 말씀’이라는 대국민 담화를 통해 “국민…

최근 일본 내에서 사망 피해로까지 확산되고 있는 일본 제약사의 붉은 누룩(홍국) 함유 건강식품과 관련해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아직까지 국내에서 건강 피해가 발생했다는 신고는 없다”고 설명했다. 장민수 식약처 대변인은 1일 식약처 정례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또한 “(관련…
![23년간 88배 늘어난 억대연봉 근로자, 세금은 얼마나 낼까? [세종팀의 정책워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4/01/124255491.1.jpg)
“10여년 전에 취업할 때만 해도 ‘연봉이 1억 원을 넘으면 어떤 기분일까’란 생각을 했었죠. 벌써 몇 년 전부터 원천소득이 1억 원을 넘는데도 큰 감흥이 없네요. 600만 원 넘는 월급이 물론 적은 돈은 아니지만 이 정도 소득은 이제 흔해지기도 했잖아요.”국내 한 대기업 계열 금융회…

의대 2000명 증원 방침을 둘러싼 의정 갈등이 장기화되는 속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1일 의료개혁·의대 정원 확대와 관련된 대국민 담화에 나섰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생중계로 발표했다. 윤 대통령은 담화 시작에 “불편을 감수하며 정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