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사카, 내셔널뱅크 오픈 테니스 준결승 진출…타우손과 맞대결
한때 세계랭킹 1위를 자랑했던 오사카 나오미(49위·일본)가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옴니엄 뱅크 내셔널 단식 4강에 진출했다.오사카는 6일(한국 시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대회 단식 8강전에서 엘리나 스비톨리나(13위·우크라이나)를 2-0(6-2 6-2)으로 꺾었다.오사카가…
- 2025-08-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때 세계랭킹 1위를 자랑했던 오사카 나오미(49위·일본)가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옴니엄 뱅크 내셔널 단식 4강에 진출했다.오사카는 6일(한국 시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대회 단식 8강전에서 엘리나 스비톨리나(13위·우크라이나)를 2-0(6-2 6-2)으로 꺾었다.오사카가…
![[리뷰] 존재감 발군의 게이밍 노트북,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G18](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6/132137783.1.jpg)
게이밍 노트북을 파는 브랜드들은 저마다 자사 제품이 최고의 성능 및 기능을 갖췄다고 강조하곤 한다. 하지만 아무리 최상위급 제품이라도 가격이나 냉각 효율, 혹은 휴대성 등을 이유로 일부 성능이나 기능을 조정하기도 한다. 현실적인 이유로 ‘타협’이 이루어진 제품이 많다는 의미다.반면 이…

전남 여수의 한 유명호텔에서 투숙객에게 수건 대신 ‘걸레’를 제공해 논란이 됐다. 호텔은 당초 대응도 미흡했으나 이후 고객에게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여수로 아이들과 여름 휴가를 떠났다는 A 씨는 지난달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사연을 올렸다. 게시물은 곧바로 여러 온라인…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이 고급 카페와 레스토랑을 통해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며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루이비통은 파리 본사 인근에 위치한 ‘르 카페 LV(Le Café V)’를 운영하며, 유명 파티시에 막심 프레데릭(Maxime Frederic)과 협업해 스페셜티 커피와 디저트를 선…

이재명 대통령이 6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보좌진 명의의 차명 주식 거래를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춘석 의원에 대해 “공평무사하게 엄정 수사하라”고 지시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이 차명거래 내부 정보 이용 등 이 의원의 주식거래 의혹과 관련해 사안을 엄중…

방송인 홍진경(48)이 결혼 22년 만에 이혼했다.홍진경의 소속사 티엔엔터테인먼트는 6일 동아닷컴에 “이혼이 맞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최초 보도에 따르면 양측 모두에게 귀책사유는 없으며, 딸 라엘 양도 부모의 결정을 존중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혼 후에도 원만한 교류…“사돈끼리도 …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에서 사퇴한 이춘석 의원(4선·전북 익산갑)을 6일 제명했다. 국회 본회의장에서 보좌진 명의의 차명 주식 거래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지 하루 만이다. 전날 이 의원이 민주당을 탈당하고 법사위원장도 사임하겠다고 밝힌 뒤에도 야권 등을 중심으로 ‘꼬리 …

극심한 폭우 후 대만 가오슝 도심에 대형 버섯이 무리지어 자라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독성 가능성이 높아 당국은 섭취 금지와 신고를 당부했다.

일본에서 돌아온 안중근 의사의 유묵 ‘녹죽’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유산청 특별전을 통해 처음 공개된다. 주식회사 태인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안중근 의사의 미공개 유묵 ‘녹죽’이 시민들 앞에 첫 선을 보인다고 6일 밝혔다. 태인 관계자는 “이번 유묵 공개는 국가유산청이 주최하는…

올해 상반기(1~6월) 서울 ‘프라임 오피스’ 거래액이 지난해 총 거래액 70%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6일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기업 세빌스코리아에 따르면 2분기(4~6월) 서울 내 연면적 3만㎡이상 프라임 오피스 거래금액은 5조80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5배 늘어난 …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를 사로잡은 화제의 공연 ‘라이프 오브 파이’가 한국 초연 무대를 갖는다. 공연제작사 에스엔코는 ‘라이프 오브 파이’가 12월2일부터 내년 3월2일까지 GS아트센터에서 관객을 만난다고 6일 밝혔다. 작품은 얀 마텔의 소설 ‘파이 이야기’를 원작으로 한다. 배가 침…

오픈AI가 GPT-2 이후 6년 만에 새로운 오픈소스 모델인 gpt-oss를 출시했다. 우리가 익히 사용한 GPT-3부터 최신 모델인 GPT-4o, o3 등 모델은 매개변수, 학습 데이터 등이 공개되지 않는 폐쇄형(closed source) 모델이었지만, 이번에 공개된 gpt-oss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이하 서울공대)은 전기정보공학부 이정우 교수 연구팀이 챗지피티(ChatGPT)와 같은 거대언어모델에 적용 가능한 강화학습 신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술을 제안한 논문은 인공지능(AI) 이론 분야 국제학술대회인 ‘ICML 2025(국제기계학습학회)’에서 전체…

모델 홍진경(47)이 22년만에 이혼했다.6일 소속사 티엔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홍진경은 사업가 김정우(52)씨와 합의 이혼했다. “이혼한 지 꽤 됐다. 원만하게 헤어졌다”고 했다. 이날 개그우먼 정선희 유튜브 채널에서 이혼 심경을 밝힐 예정이다.홍진경은 2003년 김씨와 결혼, 7년…

6일 오전 수도권과 강원 지역에 비가 내린 가운데 7일까지 전국에 비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미 강원 북부에는 시간당 50mm 넘는 비가 쏟아지기도 했다. 강원과 수도권에는 내일까지 최대 150mm 이상, 광주·전남북에도 최대 120mm 이상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구속수감된 통일교 윤모 전 세계본부장이 대통령 선거를 앞둔 2022년 1월경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에게 1억 원을 건넨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을 포착해 수사 중인 것으로 6일 알려졌다. 특검은 윤 전 본부장이 권 의원에게 1억 원을 건넸다는 진술이 사실인…

65세 이상 노인의 진료비가 지난해 50조 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진료비의 절반에 육박하는 수치다.6일 보건복지부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65세 이상 고령층의 건강보험 진료비 총액은 2020년 37조4737억 원에서 지난해…

‘제 2의 박찬호’라 불리던 오른손 투수 심준석(21)이 빅리그 도전 3년을 버티지 못하고 마이너리그 최하위 단계인 루키리그 팀에서 방출됐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마이애미는 6일 팀 산하 루키레벨 마이너리그 팀 FCL 말린스 소속 심준석의 방출을 발표했다. 2023년 1월…

서울이 아고다가 발표한 ‘아시아 인기 재방문 여행지’에서 3위를 기록했다. 방콕과 도쿄에 이어 상위권에 오른 배경에는 K-컬처와 쇼핑 트렌드가 있다.

키릴로 부다노우 우크라이나군 정보총국장이 5일(현지 시간) 러시아가 북한의 핵무기 운반체계 현대화를 지원하고 있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우크라이나 인테르팍스 통신에 따르면, 부다노우 국장은 이날 현지 방송에 출연해 러시아-북한-이란 3국 관계를 분석하면서 이와 같이 주장했다. 그는 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