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랑스 남부 대형 산불…파리 1.5배 면적 불태웠다
프랑스 남부에서 75년 만에 가장 큰 산불이 발생했다. 7일(현지시간)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프랑스 남부 오드주에서 시작된 산불이 강풍을 타고 빠르게 확산했다. 이는 파리의 1.5배에 달하는 면적을 불태웠고, 약 1만 6000ha에 해당하는 숲과 마을이 잿더미로 변했…
- 2025-08-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랑스 남부에서 75년 만에 가장 큰 산불이 발생했다. 7일(현지시간)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프랑스 남부 오드주에서 시작된 산불이 강풍을 타고 빠르게 확산했다. 이는 파리의 1.5배에 달하는 면적을 불태웠고, 약 1만 6000ha에 해당하는 숲과 마을이 잿더미로 변했…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이 경영난에 대규모 인력 감축과 공장 건설 취소를 단행한 데 이어,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립부 탄 최고경영자(CEO) 사임 압박까지 받으면서 다시 최대 위기에 직면했다.인텔은 2030년까지 삼성전자를 제치고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2위에 오르겠다는 목표를 내걸…

‘캡틴’ 손흥민(33)을 떠나보낸 토트넘(잉글랜드)이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대패했다. 토트넘은 8일 독일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뮌헨에 0-4로 졌다. 손흥민 이적 후 치른 첫 경기에서 자존심을 구긴 셈이다. 손흥민은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뉴캐슬…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 공격수 해리 케인(32·잉글랜드)이 최근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로 이적한 손흥민(33)과의 추억을 회상했다.축구 전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원풋볼’은 8일(한국 시간) “케인이 전 동료인 손흥민을 ‘특별…

인공지능(AI) 물류 융복합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인하대가 ‘물류와 AI 융복합을 통한 물류 혁신 세미나’를 열었다.인하대(총장 조명우)와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원장 이희원)은 6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물류와 AI의 만남, 파괴적 혁신을 선도하…

윤석열 전 대통령 측 김계리 변호사가 김건희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 향해 “불법체포를 시도했다”며 윤 전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과정이 담긴 영상 공개를 요구했다.7일 김 변호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특검이 대통령을 강제로 끌어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영상에서 김 …

미국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첫 대면 정상회담 개최에 합의했지만, 러시아는 여전히 우크라이나의 실질적 항복을 요구하고 있어 성과 도출이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CNN은 7일(현지 시간) “러시아 대통령이 최근 ‘러시아군이 발을 내딛는 곳은 어디든 러시아’라는 극단…

세제개편안 충격으로 지난 1일 4% 가까이 급락한 코스피가 외국인·기관 투자자 순매수를 바탕으로 급락분을 거의 만회했다. 국내 증시가 세제개편안 충격과 관세 불확실성에도 반등한 가운데 증권가에서는 위축됐던 투자심리가 점차 호전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

저출생 여파에 올해 7월까지 1200개가 넘는 어린이집이 문을 닫은 것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보육진흥원에 따르면 7월 말 기준 전체 어린이집 수는 2만6180개다. 2024년 말 2만7387개와 비교하면 1207개가 폐업한 것이다.저출생 현상이 지속되면서 어린이집은 직접적인 영향을 받…

8일 오전 7시38분께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창동 사창사거리에서 A(68)씨가 몰던 45인승 통근버스가 교통섬의 교통단속 카메라 전신주를 들이받았다.이 사고로 버스 탑승객 7명이 경상을 입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전신주가 쓰러지면서 부상을 입은 행인은 없었다.경찰은 A씨가 …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핵심으로 평가받는 중앙 수비수 김민재(29·바이에른뮌헨)가 2025~2026시즌을 안정적으로 준비하고 있다.뮌헨은 8일(한국 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펼쳐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홋스퍼와의 친선 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뒀…

코로나19 입원환자가 4주 만에 2배 넘게 증가했으며 5주 연속 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보건당국은 휴가철인 이달까지는 증가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8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31주 차(7월 27~8월 2일) 병원급 의료기관 221개소의 코로나19 입원 환자 수는 220명으로 집…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8일 취임 후 첫 현장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호남 없이는 민주당도 존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전남 무안군 전남도당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호남은 민주주의 성지고 민주당의 심장이자 대한민국 민주화의 성지”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1980년…

자고 있는 남편에게 흉기를 휘두른 러시아 국적의 아내가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의정부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러시아 국적 20대 여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8일 밝혔다.A씨는 이날 오전 2시께 의정부시의 한 주택에서 남편인 30대 B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혐의다.B씨는 …

12·3 비상계엄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특별검사가 8일 배상업 전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을 불러 조사하고 있다.법조계에 따르면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배 전 본부장을 참고인 자격으로 조사하고 있다.배 전 본부장은 올해 4월 박성재 전 법무부 …

12·3 비상계엄 선포 관련 내란 및 외환 사건을 수사하는 내란 특검이 박현수 서울경찰청장 직무대리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은 전날 박 직무대리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 했다.박 직무대리는 비상계엄 선포 당일 경찰 관계자들로부터 국회…

저자가 후각을 잃어가고 있다는 느낌이 처음 든 것은 2006년이었다. 아름다운 장미 옆을 지날 때였다. 몸을 숙여 코를 대봤지만 향기가 나지 않았다. 2012년 우연한 기회에 유전자 검사를 받았다가 APOE-4 유전자가 두 개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몇 년 안에 알츠하이머병에 걸…

더불어민주당이 통일교로부터 정치 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는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박상혁 민주당 원내소통수석은 8일 징계안 제출 후 기자들과 만나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통일교로부터 (권 의원이) 거액 자금을 받고 통일교 관계자에게서도 비슷한 정치자…

더불어민주당은 8일 통일교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했다.박상혁 민주당 원내소통수석부대표와 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의안과를 찾아 권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제출했다. 징계안 공동발의자에는 원내대표단과 부대표단 등이 …

서울 서부지법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등 7명이 현재 출국금지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서울경찰청 안보수사1과는 지난 6월 전 목사에 대한 출국금지를 신청했으며 이후 연장해 현재까지 효력이 유지되고 있다고 8일 밝혔다.이외에도 지난 5일 압수수색 대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