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신 할머니에게 기도한 후…” 연금복권 1·2등 동시 당첨 행운
매주 연금복권 1만원어치를 구매하다가 1, 2등에 동시 당첨된 사연이 공개됐다. 30일 ‘동행복권’에 따르면 경기도 안양 동안구 한 복권판매점에서 ‘연금복권720+’ 173회차 1등, 2등에 동시 당첨자가 나왔다. 당첨자 A씨는 “매주 로또복권을 구매한다”며 “어느날 연금복권이 보…
- 2023-08-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매주 연금복권 1만원어치를 구매하다가 1, 2등에 동시 당첨된 사연이 공개됐다. 30일 ‘동행복권’에 따르면 경기도 안양 동안구 한 복권판매점에서 ‘연금복권720+’ 173회차 1등, 2등에 동시 당첨자가 나왔다. 당첨자 A씨는 “매주 로또복권을 구매한다”며 “어느날 연금복권이 보…

27일부터 중국을 방문 중인 지나 러몬도 미국 상무장관이 29일 “중국이 ‘투자 불가능((uninvestible)’하다는 얘기를 자주 듣는다”고 지적했다. 중국공산당 체제에 도전하는 내외국인을 전방위적으로 옥죄는 반(反)간첩법 시행, 마이크론 보잉 인텔 등 미 대표 기업에 대한 중국의…

한미 공군은 지난 8월 21일부터 시작된 후반기 연합연습 (Ulchi Freedom Shield, 을지 자유의 방패) 간 연합야외기동훈련 (Warrior Shield, 전사의 방패)의 일환으로 300일 미 B-1B 전략폭격기를 한반도에 전개해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올…

성 비위 의혹 논란에 휩싸이자 더불어민주당에서 탈당한 박완주(56) 무소속 의원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4부(부장판사 장성훈)는 30일 오후 2시25분쯤 강제추행치상·직권남용·명예훼손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박 의원의 첫 공판기일을 열었다. 검…

최근 사형 집행 시설을 보유한 교정기관 4곳에 ‘시설 유지를 제대로 하라’는 지시를 내린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사형 집행에 대해 “사형의 형사정책적 기능이나 국민의 법감정, 국내외 상황을 잘 고려해 정해야 한다”고 30일 밝혔다. 한 장관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

“어머, 이게 진짜 되네” 서울 중구의 한 대형마트 수산물 판매대에서 A씨는 방사능 검사 확인 QR코드를 스캔한 직후 이같이 말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대형마트 등에 배치한 ‘방사능 검사 확인 QR코드‘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유통업계와 식약처에 따르면 8월 현재…

우리나라 수산물 위판량의 30%를 차지하는 부산공동어시장에서 일본의 오염수 방류 소식이 나온 뒤부터 수산물 가격이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일부 떨어졌지만, 오염수 방류 때문만은 아니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30일 공동어시장에 따르면 공동어시장 수산물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고등어류…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전 정부 시절 ‘봐주기 수사’ 의혹이 제기됐던 ‘라임 사태’ 재수사에 대해 “서민이 피해보고 특권층이 피해를 덜 보는 상황을 단죄하는 것이 수사의 핵심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한 장관은 30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대규모 …

국내 모빌리티 업계에게 동남아시아가 새로운 기회의땅으로 떠오르고 있다. 전 세계적인 탄소 중립 정책에 맞춰 전기이륜차, 초소형자동차, 다목적운반차 등을 개발하고 있는 전동 모빌리티 업체에게 동남아시아는 매력적인 시장으로 주목 받는다. 실제로 동남아시아 지자체 및 주요 기업과 전동 모빌…

문재인 정부 당시 태양광 산업 등에 투입된 전력산업기반기금(전력기금) 사용 실태를 점검한 정부가 위법·부당하게 지출된 보조금 308억6000만 원을 환수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와 올해 1, 2차 점검 결과에서 파악된 위법·부당 지출 보조금 중 절반 가까이 환수한 것. 또 세금계산서를 ‘…

종근당건강은 30일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2023'에서 패키징 부문 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북미 지역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다. 종근당건강은 이번 ID…

국세청이 일선 세무서에 경비인력을 추가로 배치하고 민원인을 상대하는 직원들에게 녹음기와 캠코더를 지급한다.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30일 국세청은 이같은 내용의 민원업무 수행직원 보호대책을 내놓았다. 이번 대책은 최근 경기 화성시 동화성세무서의 민원봉사실장이…

1980~1990년대 사이 홍콩에서 액션 스타로 이름을 알린 배우 류자후이(유가휘)가 뇌졸중으로 쓰러진 후 아내와 자녁들에게 버림을 받고 요양원 생활 중이다. 리 리치 감독은 27일(현지 시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요양원에서 찍은 류자후이의 사진과 함께 “류자휘…

한국맥도날드가 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장년 일자리 활성화에 나선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9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중장년층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만 40세에서 64세의 서울시 중장년 세대를 대상으로…

개그우먼 겸 소속사 대표 송은이가 재력을 과시했다. 지난 29일 유튜브 ‘비보티비’는 후배 개그우먼 김숙을 집들이에 초대한 송은이의 모습을 공개했다. 먼저 송은이는 “오늘 이사한 집에 귀한 손님이 찾아오기로 했다”며 “제가 이분 집에는 여러 번 갔었는데, 이분이 이사한 집 오는 건…

서울 강북구에 40대 남녀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타살 가능성도 열어놓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서울 강북경찰서는 지난 28일 오후 8시55분쯤 강북구 미아동의 한 빌라에서 40대 여성 A씨와 남성 B씨가 함께 숨진 채로 발견됐다고 30일 밝혔다.A씨는 양손이 …

성매매 단속 과정에서 경찰의 위법 방식으로 피해를 본 여성을 대리해 민변이 국가를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민변은 30일 서울 서초구 민변 대회의실에서 ‘경찰의 성매매 단속 시 신체촬영 등 위법수사 피해 국가배상소송 제기’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민변에 따르…

포스트시즌 진출이 사실상 물건너간 LA 에인절스가 선수단 정리에 나섰다. 미국 ESPN의 제프 파산은 30일(한국시간) 개인 SNS에 “에인절스가 선발 투수 루카스 지올리토, 불펜 투수 맷 무어와 레이날도 로페즈, 외야수 헌터 렌프로와 랜달 그리척을 웨이버 공시했다”고 전했다. 에…

중국은 30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주재하는 ‘제3차 일대일로(一帶一路) 정상회의’를 “오는 10월17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한다”고 관계국 대사관에 통보했다고 니혼게이자이 신문이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번 회의엔 국제형사재판소(ICC) 체포 영장 발부 후 첫 해…

홍준표 대구시장이 “정치 참 비정하다”며 자신이라도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다독거려 주겠다며 회동키로 했다.홍 시장은 30일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부터 ‘대구 치맥축제’가 열린다”며 “이준석 전대표가 축제에 오겠다고 해서 흔쾌히 오라고 했다”고 알렸다.올해로 11회째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