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냉장고 크기 구멍 ‘뻥’ 보잉 737맥스, 동일 기종서 헐거워진 볼트 발견
비행 중 기체에 큰 구멍이 나는 사고를 겪은 보잉 737 맥스9 기종에서 헐거워진 볼트가 추가로 발견됐다.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AFP통신에 따르면 유나이티드 항공은 미국 안전 규제기관의 검사 명령에 따라 조사한 결과 “도어플러그의 설치 문제와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
- 2024-01-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비행 중 기체에 큰 구멍이 나는 사고를 겪은 보잉 737 맥스9 기종에서 헐거워진 볼트가 추가로 발견됐다.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AFP통신에 따르면 유나이티드 항공은 미국 안전 규제기관의 검사 명령에 따라 조사한 결과 “도어플러그의 설치 문제와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

지난해 11월 경상수지가 40억6000만 달러 흑자로 7개월 연속 흑자를 보였다. 반도체 수출이 16개월 만에 흑자로 전환하며 수출은 2개월 연속 플러스를 이어갔다. 다만, 출국자수 증가와 분기 배당에 서비스수지와 본원소득수지는 적자를 보였다. 한국은행이 9일 발표한 ‘2023년 …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워크아웃을 신청한 태영건설(009410)에 대해 대주주가 강도 높은 자구계획을 제시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9일 이 원장은 은행연합회에서 7개 금융지주회사(KB·신한·농협·우리·하나·한국투자·메리츠) 회장 및 산업·기업은행장과 2024년 신년 금융현안을 논의하기 …

더불어민주당 탈당 및 신당 창당을 앞둔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는 당내 비명(비이재명)계 모임 ‘원칙과 상식’ 의원들의 신당 합류 가능성에 대해 “함께할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8일 이 전 대표는 울산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이미영 전 울산시의회 부의장의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자리에…

11월 경상수지가 40억달러 이상의 흑자를 기록하면서 7개월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한국은행이 9일 공개한 국제수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경상수지는 전월(68억달러)보다 27억4000만달러 축소된 40억6000만달러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지난 5월(19.3억달러) 이…

코로나19로 인한 서민·소상공인의 연체 기록을 삭제하는 방안이 검토됨에 따라 코로나 신용사면의 대상과 방법에 관심이 모아진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대통령실은 다음달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 팬데믹 시기 때 대출을 연체한 서민·소상공인의 대출 연체 이력을 삭제하는 신용사면을 금융당국…

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이 신동엽과 이소라가 그랬듯 전 연인과 재회하고 싶지는 않다고 말했다. 한혜진은 지난 8일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짠한형 신동엽’에 출연해 신동엽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오는 길에 (이)소라 언니 채널 나간 거 봤다, 헤어지고 처음 만난 건 아니지 않느냐”고…
독일 축구의 전설이자 황제로 불리는 프란츠 베켄바워 바이에른 뮌헨 명예회장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78세. 독일 매체 dpa통신, 키커 등 외신은 9일(한국시간) 베켄바워의 별세 소식을 전했다. 베켄바워의 가족은 dpa통신에 보낸 성명에서 “남편이자 아버지인 베켄바워가 어제 일요일(현…

여야가 9일 열리는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이태원참사 특별법을 두고 맞붙는다. 여야는 특별조사위원회 구성 등을 놓고 협상을 이어가고 있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국회는 이날 오후 2시 본회의를 연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본회의에서 특별법을 반드시 처리하겠다고 예고했으나, 국민…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기준 금리를 추가로 더 올리지 않아도 인플레이션이 하락할 수 있다고 미셸 보우먼 연준 이사가 예상했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보우만 이사는 이날 사우스 캐롤라이나 은행가협회에서 연설에서 미국의 통화정책을 “충분히 제한적”이라고 본다…

국민의힘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어린이에게 정치 혐오성 피켓을 들게 한 뒤 기념 촬영을 했다는 내용의 영상을 ‘조작된 가짜뉴스’로 규정하고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8일 국민의힘 미디어법률단은 보도자료를 내고 “한 위원장에 대해 ‘한동훈, 아동 학대 현장을 즐겼다’는 자극적인 제…

3개월 넘게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소탕 작전을 벌이고 있는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 전쟁을 고강도에서 저강도로 전환하는 단계라고 밝혔다.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에서 이스라엘 군사작전이 고강도 전면전에서 저강도 특수 작전…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에 있는 5층짜리 아파트 1층에서 9일 오전 3시 31분께 불이 났다. 이 불로 화재가 난 1층에 있던 주민이 화상을 입어 병원에 이송돼 치료 중이다. 1층에서 난 불로 아파트 입주민 15명이 구조됐으며 40여명 대피했다. 불은 화재가 난 1층 내부를 전…
중동을 순방 중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실질적 통치자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와 만나 가자지구 전쟁에 대해 논의했다. 로이터·AFP통신과 사우디 국영 SPA 통신을 종합하면 블링컨 장관은 8일(현지시간) 사우디 알울라를 방문해 빈 살만 왕세자를 접견한 뒤 …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통화정책을 여전히 긴축적으로 유지해야 한다는 쪽으로 기울었다고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연은)의 라파엘 보스틱 총재가 밝혔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보스틱 애틀랜타 연은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연준 목표 2%를 여전히 웃도는 상황에서 긴…
필리핀의 민다나오섬 사랑가니주 동남동쪽 112km 지점에서 8일 저녁 (20시 48분 46초 GMT)에 규모 7.0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미국 지질연구소(USGS)가발표했다. 진앙의 깊이는 91.0km이며 위치는 북위 4.86도 동경 126. 32도로 잠정 측정되었다고 USGS는 밝…

남자친구로부터 상습적인 폭력 피해를 호소해 온 20대 여성이 부산의 한 오피스텔에서 추락해 숨졌다. 8일 부산진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2시 30분경 부산진구의 한 오피스텔 9층에서 20대 여성 A 씨가 1층으로 떨어졌다. 119 최초 신고자는 남자친구인 20대 B 씨다. B 씨는 …

30대 그룹의 사외이사 중 5명 중 1명은 2곳 이상의 대기업에 겸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삼성·SK·현대차·LG·롯데 5대 그룹에 겸직 사외이사들의 59%가 편중된 것으로 파악됐다. 9일 기업분석연구소 리더스인덱스가 자산순위 상위 30대 그룹 237개 계열사들의 사외이…

백화점·대형마트가 설 연휴를 앞두고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불황 속 높은 할인률은 물론 업체들의 대대적인 마케팅, 소비자들의 구매 트렌드 변화 등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대형마트 업계는 올해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

세종시의 한 입주 예정 아파트에 대한 사전점검 결과 인분이 발견되고 주요 시설에서 하자가 발생했다는 민원이 접수돼 관할 지방자치단체가 조사에 나섰다. 8일 세종시는 이달 말 입주 예정인 산울동 A 아파트 사전점검 과정에서 시공 불량 등 여러 가지 민원이 접수돼 전문가와 함께 본격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