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개발호재, 저렴한 분양가로 ‘안성 롯데캐슬’ 눈길

  • 동아닷컴
  • 입력 2014년 7월 29일 09시 57분


코멘트

대규모 개발호재에 따른 기대감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
3.3㎡당 660만원대, 수도권 최저 분양가로 만족도 더 높여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분양 중인 ‘안성 롯데캐슬’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실수요자들은 물론 최근에는 투자를 원하는 큰 손들의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

고덕산업단지를 비롯해, 수서발KTX 개통, 신세계 대형 복합쇼핑타운 건설 등의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안성시에 몰리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는 물론 강남권에서 차로 40여 분만에 도달할 수 있는 뛰어난 교통과 추가적인 교통 개선책 등으로 생활도 편리하기 때문이다.

풍부한 인프라로 생활의 편리함이 더한 안성 롯데캐슬
안성 롯데캐슬이 위치한 안성시 공도읍은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이 가깝고 공도지구 내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 인근으로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앞으로 38번 국도가 통과해 안성중심역과 평택중심역까지 10여분 내외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서울 강남과 강동권을 연결하는 고속버스 및 광역버스와 시외버스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이동이 편리하다.

앞으로 교통은 더 좋아진다. 경기도 10개년 도시철도 기본계획에 포함된 평택-안성선은 평택 서정리역에서 공도지구, 중앙대학교를 거쳐 안성종합버스터미널까지 연결되는 노선이다. 단지 앞 중앙대역을 통해 고덕국제도시 등 각종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한결 편해진다.

수서발KTX은 강남으로 20여 분 도달, 강남 생활권을 가능케 할 전망이다. 서울 수서에서 평택 구간을 연결하는 KTX 환승역인 지제역이 조성될 예정에 따라 강남으로 20여분만에 도달할 예정이다. 광역환승센터도 준비하고 있어 수도권 서남부의 교통중심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풍부한 개발호재로 발전 가능성 높아
안성 롯데캐슬은 다양한 교통 호재뿐만 아니라 삼성전자가 들어서는 고덕산업단지, 신세계 복합쇼핑몰 등 풍부한 개발호재를 자랑한다.

우선 단지와 인접한 평택지역은 삼성전자가 투자한 고덕신도시 개발 등으로 부동산 시장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곳에 100조 원 이상을 투자해 차세대반도체 생산시설 및 의료기기 등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갈 신수종사업 생산시설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2016년 입주가 시작되면 연구직-생산직-관리직 등 전문직에서 일반직에 이르기까지 3만여 개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연간 1000억원 이상의 지방세 수입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KCC는 안성에 첨단소재공장을 신축할 예정이고 신세계그룹은 안성 쌍용자동차 부지에 2500억원을 투자, 그룹의 핵심사업인 복합 쇼핑몰을 조성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렴한 분양가로 시세차익 업고 가는 안성 롯데캐슬
안성 롯데캐슬은 전세대 중소형으로 구성된 2,320세대 초특급 대단지를 선보이고 있다. 안성지역에서 처음 보는 대규모 단지이면서 전세대가 100% 중소형(전용 59~84㎡)으로 구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2009년 이후 지역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희소가치가 높고,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2.26 부동산대책의 최대 수혜단지로 꼽힌다.

안성 롯데캐슬은 지상 20층, 30개동 규모, 전용 59~84㎡로 구성된 2,320가구의 랜드마크 단지이다. 중소형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4bay 판상형을 기본으로 한 특화평면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최적의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주변지역에 높은 건물이 없어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한 것도 장점이다.

특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는데도 불구하고 수요자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틈새면적인 74,77㎡를 선보여 중형(옛 30평형)처럼 사용이 가능하도록 신평면을 도입했다. 또한 59㎡에는 소형임에도 4bay와 3.5bay 등의 혁신 평면을 갖춘 타입을 갖추고 있고, 77㎡에는 대학생이나 1∼2가구의 직장인들에게 임대가 가능하도록 최적화된 특화공간도 조성된다.

분양가도 저렴한다. 로얄층 3.3㎡당 660만원대라는 수도권 최저 수준의 분양가를 자랑한다. 특히 비슷한 시기, 비슷한 위치에 분양한 '금호 어울림'이 발코니 확장을 포함, 3.3㎡당 800만원대로 책정한 것에 비하면 가격적인 메리트가 뛰어나다. (문의 031-691-703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