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청주시 북부터미널 후광 제대로 받아 ‘센토피아 롯데캐슬’ 빛나네~

  • 입력 2014년 7월 24일 10시 18분


코멘트
-최고층 47층 규모, 아파트 2,500세대,오피스텔 126세대
-조합원 모집 전에 토지 100% 매입 사업 안정성 확보
-1차 조합원 2천세대 마감, 25일 청주시 주중동에 전시관 개관


지난 7월 1일 출범한 통합 청주시의 핵심 인프라인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부동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통합 청주시 북부터미널은 청원군 오창읍 양청리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부지에, 남부터미널은 남일면 효촌리 신설 상당구 청사 주변에 들어선다는 충북 청원군의 발표 이후 오창산업단지를 비롯한 주변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는 것이다.

지난 2월 발표에 따르면 입지 선정은 충북발전연구원이 군으로부터 의뢰를 받아 북부, 남부터미널 입지 선정 용역을 실시해 ☞대중교통과의 연계성 ☞부지 확보 용이성 ☞민원 발생 가능성 등 12개 항목을 평가한 결과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오창과학산업단지 내에 위치할 북부터미널은 청주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 건설과 무심동로 오창IC 연장사업이 완료될 경우, 청주 북서부 지역과의 연계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상황속에서 오창 과학단지내에 충북 최고층인 47층(일부 동) 규모의 지역 주택조합 아파트 ‘센토피아 롯데캐슬’이 조합원 모집을 앞두고 있어 실수요자를 비롯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센토피아 롯데캐슬은 충청북도 청원군 오창읍 양청리 810-2번지에 들어서며 아파트 2500세대, 오피스텔 126세대 총 2600여 세대로 구성된다.

무엇보다 센토피아 롯데캐슬은 충북 최고층인 47층(일부 동)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지어지며, 세대수도 총 2600여 세대로 조합아파트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오창지구의 노른자 입지, 풍부한 주거 인프라 누려

센토피아 롯데캐슬은 명품 주거환경으로도 눈길을 끈다. 계획신도시로 조성된 오창지구의 풍부한 인프라는 기본이고, 중앙공원을 비롯한 녹지공원과 전체지구 면적의 30%에 달하는 녹지율로 각급 우수한 교육시설을 자랑한다.

여기에 현대백화점, 성모병원, 호수공원이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도보 5분 거리에 홈플러스가 위치하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센토피아 롯데캐슬은 교통환경도 좋다. 인근에 중부고속도로 오창 IC가 위치하고 단지에서 청주국제공항과 청주시내를 연결하는 6차선 도로, 10분 거리에 KTX 오송역 등 전국 어디서나 2시간 이내 접근이 가능한 탁월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센토피아 롯데캐슬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인다. 보육시설과 부녀자를 위한 안락한 회의실은 기본이고 웰빙 열풍에 맞춰 헬스장과 골프연습장도 제공된다.

게다가 3000여대가 주차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도 센토피아 롯데캐슬의 자랑거리다. 이 단지는 데크형 지하주차장을 도입해 동선을 분리하고, 썬큰 및 Top-Light를 설치해 자연채광이 가능한 안전하고도 쾌적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센토피아 롯데캐슬은 채광과 조망을 고려한 전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를 선보이고, 탑상형 주동에 판상형 구조의 특장점을 보완한 일조와 맞통풍이 가능한 배치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센토피아 롯데캐슬만의 특화된 설계를 반영해 전 세대에 4-Bay 설계를 적용하고 펜트리나 드레스룸, 현관장으로 활용 가능한 대형 수납공간을 추가적으로 제공해 더욱 효율적이고 넓은 생활공간을 제공한다.

한편, 센토피아 롯데캐슬의 시공은 작년 아파트 브랜드 가치 평가지구 2위를 기록한 롯데건설이 맡았다.

센토피아 롯데캐슬은 오는 25일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497-19번지에 주택전시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개관 직후 조합설립인가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오는 28일 2차 조합원 모집 300세대를 모집한다. (문의 043-905-2004)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