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임플란트·교정 치료에 우수한 대구 스마트치과

  • Array
  • 입력 2013년 7월 10일 11시 08분


임플란트는 틀니라는 치아를 대신할 보철물과 달리, 이가 빠졌을 때 잇몸에 직접 인공 뿌리를 박아 잇몸 뼈에 고정시키고, 그 위에 치아와 거의 비슷한 단단함을 가진 보철물을 고정시키는 치료다.

또한, 브릿지나 틀니를 할 필요가 없고 치아 발치 후에 즉시 완전한 치료가 가능하며, 여러 개의 치아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기도 하다. 문제는 염증과 출혈이나 통증, 흔들림 등의 부작용이 있다는 점이다.

환자 눈높이에 맞는 맞춤치료로 불필요한 치료를 권하지 않는 스마트치과

이러한 부작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3D CT 진단 시스템과 개인 맞춤 치료,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 통증 감소 시스템 등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이런 점들을 다 충족시키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대구시 남구 대명동에 위치한 ‘스마트치과’이다. 최근 확장 이전한 스마트치과는 풍부한 실력의 의료진이 종합병원 못지않은 맞춤별 치과진료를 하고 있고, 진료시스템과 기공실을 운영하여 비용의 최소화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검사 장비인 3D-CT촬영을 통해 턱뼈와 얼굴뼈의 형태, 치아와 치아뿌리의 모양 및 상태 등이 확인가능하고, 임플란트 시술 시 심는 각도와 길이 결정, 사랑니 발치, 교정치료의 진단, 악교정수술 턱관절 질환 상태 등을 진단할 수 있다.

아울러 V-Ceph를 통해 교정치료 및 악교정 수술 지원 프로그램으로 턱관절과 턱뼈, 치아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계획을 세우며, 디지털 파노라마 장비로 치아의 모양과 상태, 턱의 상태를 고화질로 확인하여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어린이들을 위한 전용 진료실과 군더더기 없는 맞춤진료시스템

스마트치과는 치료를 위한 첨단 장비를 구축하고 있는 것은 물론, 고품질의 재료를 사용하고 1회용 1회 사용 후 폐기하는 등의 8단계 위생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멸균, 위생으로 청결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치과를 두려워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전용 진료실을 만들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웃음진정요법을 활용하여 치료하며, 치과에 대한 수준별 학습을 병행해왔다. 게다가 군더더기 없는 맞춤진료를 목표로 불필요한 치료를 권하지 않고, 고객이 이해하며 동의할 수 있는 진료를 제공한다.

요즘 대세 교정방법인 인비절라인 교정의 경우 특수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되고 어금니를 포함한 치아 전체를 움직일 수 있으며 최첨단 컴퓨터기술로 전자동화가 되어있어서 부작용 예방이 가능하다.

대구시민들에게 우수한 치과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아울러 치과치료 자체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선택적 수면마취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치과치료에 두려움이 있는 환자라도 부담 없이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스마트치과의 박우현 원장은 “스마트치과는 임플란트와 교정치료를 비롯하여 다양한 치과치료에서 철저한 관리와 높은 진료서비스, 그리고 완벽한 시설로 환자분들의 만족도를 높여왔다”면서, “앞으로도 스마트치과는 대구시민들에게 우수한 치과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현재 스마트치과에서는 이번 달부터 적용되는 만 20세 이상 성인의 연 1회 치석 제거(스케일링) 건강보험과, 만 75세 이상 노인의 틀니 치료 건강보험도 받을 수 있고, 부모님께 드리는 수면임플란트 가격할인과 일반교정 및 인비절라인에 대한 특별가격할인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건강한 치아를 통한 음식물 섭취가 제대로 될 때 우리 몸에 영양이 채워질 수 있기 때문에 치과 진료 및 치료에 대한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임플란트와 교정치료는 가장 각광을 받으면서도 부작용 등의 문제로 정확한 진단과 전문의, 검사장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스마트치과가 앞으로도 환자들에게 질 좋은 진료 및 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해본다.

<도움말: 대구 스마트치과 smart-d.co.kr 053-653-9999>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