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파리’ 생방송 습격사건

  • 입력 2004년 11월 18일 16시 19분


코멘트
생방송 도중 스튜디오에 날아든 파리 때문에 방송사고가 난 프로그램 중 한 장면. -동아일보 자료사진
생방송 도중 스튜디오에 날아든 파리 때문에 방송사고가 난 프로그램 중 한 장면. -동아일보 자료사진
17일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 직전에 한창 인기를 끈 ‘수능대박송’이 이번 주 인기검색어 1위에 올랐다. 한 영어강사가 만든 ‘수능대박송’은 “모든 문제 공부한 것 쉽게 다 맞히고, 어쩌다가 찍는 것도 모두 다 맞힌다”는 내용으로 수험생들의 애타는 마음을 담았다.

프랑스 도시 ‘파리’가 아닌 곤충 ‘파리’가 검색 순위 2위에 오르는 기현상이 발생했다. 한 케이블 방송에서 일어난 해프닝 때문이다.

한국의 경제 상황에 대한 전문가 분석이 이어지던 중 스튜디오 안에 파리 한 마리가 날아들었고, 이 돌발 상황에 방송 진행자들이 모두 웃느라 방송 사고를 낸 것. 이들이 웃음을 참지 못하고 결국 방송을 중단하는 동영상이 인터넷에 돌면서 누리꾼(네티즌)들의 웃음보를 터뜨렸다. 파리 덕분에 방송 중 무대장치가 무너진 다른 동영상도 인기를 끌고 ‘방송사고’라는 키워드도 급상승하는 추세다.

3위 ‘리마리오’는 개그 프로그램에 새로 등장한 캐릭터. 온 몸에 버터를 바른 듯 느끼한 ‘리마리오’의 라틴댄스를 따라 할 수 있도록 한 동작씩 나눠 설명한 동영상, 이를 더 친절하게 설명해놓은 만화 등도 인터넷에서 인기다.

4위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의 약자인 ‘전공노’. 공무원 노조의 인정, 파업의 정당성 여부를 놓고 누리꾼들이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많은 누리꾼들은 공무원들의 불친절, 무사안일한 일처리를 질타하며 파업은 어불성설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에선 노조활동을 통해 공무원 조직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는 주장도 펴고 있다.

한국을 찾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5위에 올랐다. 황제다운 매너, 환상적인 플레이 뿐 아니라 카지노에서 1억원이 넘는 돈을 딴 것으로도 알려져 화제가 되었다.

6위는 열기가 식을 줄 모르는 ‘스타리그’. 토요일에 열릴 ‘괴물 테란’ 최연성과 ‘돌아온 테란 황제’ 임요환의 결승전이 많은 게임 마니아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특히 임요환은 지난주 준결승전에서 신묘한 전략으로 라이벌 홍진호를 꺾어 누리꾼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7위 ‘김별’은 신인 연예인. 한 TV광고에서 인기탤런트 현빈의 등에 업혀 다니며 ‘무제한 사랑’을 받는 모습에 누리꾼들은 질투와 궁금증을 참지 못했다. 8위 ‘임수정’은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통해 스크린에서 TV로 진출한 배우다.

‘어머나’는 요즘 한창 뜨는 트로트. 신세대 트로트 가수 장윤정의 독특한 창법과 멜로디에 매료된 누리꾼 3만2000여명이 장윤정의 팬카페에 모여들었다. 10위는 16일부터 시행된 ‘현금영수증’ 제도가 차지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