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슈퍼모델 강소영 인기도 슈퍼스타

  • 입력 2004년 11월 11일 16시 21분


코멘트
11월 11일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인 ‘빼빼로데이’가 인기검색어 1위에 올랐다.

애초에 여학생들끼리 ‘키크고 날씬하고 예뻐지자’라는 취지로 빼빼로 과자를 선물하던 것이 유래가 되어 오늘에 이르렀다는 빼빼로데이. 최근에는 밸런타인데이보다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조사와 함께 관련 상품이 쏟아져 나오는 추세다. 하지만 상술에 지나지 않는다는 비난과 함께 크리스마스,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에 이어 “솔로들을 울리는 또 하나의 비극적인 날”이라는 곱지 않은 시선 또한 만만치 않다.

2위 ‘강소영’(사진)은 슈퍼모델 1위를 차지한 고교생 모델. 자신만만한 그의 태도에 열광한 누리꾼(네티즌)들이 그의 홈피를 찾아내고 증명사진을 온라인에 올리면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내년 초 방영될 SBS 미니시리즈 ‘봄날’의 주연으로 브라운관 복귀를 선언한 왕년의 톱스타 ‘고현정’은 3위에 올랐다.

‘WOW’는 스타크래프트로 유명한 미국의 게임개발사 블리자드에서 제작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약자. 오픈베타 개시일이 12일로 확정되면서 검색 순위가 올랐다.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된 설치용 CD 5만장이 순식간에 동이 나는 사태가 빚어지는 등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제시된 ‘뉴딜정책’이 정치권 공방의 쟁점으로 부상하면서 5위에 올랐다. ‘내수진작 정책’과 ‘위험천만 정책’이라는 정치권의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정기국회의 여야간 힘겨루기는 절정에 달할 전망이다.

간단한 질문에 대해 어려운 공식과 현란한 기호로 궁금증을 밝혀주는 ‘공대생 개그’가 6위에 올랐다. 예컨대 초코파이의 초콜릿 함유량 계산 공식(100×(초코÷초코π)=32%)이 공개되면서 수많은 누리꾼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한나라당 대변인인 전여옥 의원이 인터넷 커뮤니티 ‘DC인사이드’를 중심으로 모인 누리꾼들인 ‘DC폐인’과 직접 만났던 간담회가 세간의 화제를 모으며 ‘전여옥’이 7위에 올랐다.

8위는 새로 시작한 드라마 ‘미안한다 사랑한다’. 뮤직비디오를 보는 듯한 아름다운 연출이 호평 받고 있는 가운데 연기자로 변신한 서지영의 연기력에 대한 논란도 끊이지 않고 있다.

미국이 이라크 저항세력의 거점인 팔루자에 대대적인 공격을 시작했다는 외신이 들어오면서 ‘팔루자’가 9위에 올랐다. 10위 ‘메롱강아지’는 귀여운 외모와 혀를 내밀고 있는 모습으로 유명한 강아지. 인터넷에 사진이 떠돌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