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써봤어요]교원 웰스 ‘양방향 공기청정기’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4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좌우에서 깨끗한 바람이 솔솔솔… 켜고 자면 개운하고 상쾌한 느낌

공기 통풍구를 두 군데로 만든 교원 웰스 ‘양방향 공기청정기’. 공기 통풍구가 하나인 기존 공기청정기보다 실내 공기를 빠른 시간 안에 정화할 수 있다. 교원그룹 제공
공기 통풍구를 두 군데로 만든 교원 웰스 ‘양방향 공기청정기’. 공기 통풍구가 하나인 기존 공기청정기보다 실내 공기를 빠른 시간 안에 정화할 수 있다. 교원그룹 제공
봄철이 되면 따뜻해진 날씨에 창문을 활짝 열어 집 안 환기를 하려다가도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미세먼지 양이 보통인 날이라 하더라도 혹시나 안 좋은 유해 물질이 집 안에 들어올까 불안한 마음에 창문을 오래 열어두지 못했다.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린 2, 3월에는 며칠 동안 아예 환기를 시키지 못한 경우도 있었다.

평소 집 안 공기에 예민하지 않았던 터라 처음에는 ‘공기청정기로 뭐가 크게 달라질까’ 하는 마음이 컸다. 하지만 혼자 사는 자취방에서 공기청정기와 동거한 지 열흘 만에 생각이 바뀌었다.

기자는 교원 웰스 ‘양방향 공기청정기’(모델명 KW-A05W2)를 사용해 봤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양옆으로 뚫린 통풍구에서 시원하게 바람이 쏟아져 나온다는 것. 통풍구가 하나로 만들어진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염두에 두고 디자인했기 때문에 더 빠르게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바꿀 수 있다. 흰색 몸체에 파란색 통풍구로 이뤄진 세련된 디자인으로 집 안 어디에 두어도 튀지 않고 어울린다.

‘자동’ 모드로 맞춰 놓으면 공기 질에 따라 공기청정기가 알아서 작동한다. 바닥에 깔아 놓은 카펫을 밟아 먼지가 피어오르거나, 먼지가 쌓인 옷장 문을 여닫으면 어김없이 ‘윙’ 소리를 내며 청정기능을 시작한다. 전원을 켰을 때 빨간불이 들어오면 공기가 안 좋다는 뜻이고, 보라색은 보통, 파란색은 청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빨간색에서 보라색, 파란색 순으로 변하며 공기를 정화한다.

조명 인식 센서도 있어 주위가 깜깜해지면 자동으로 ‘수면 모드’로 설정이 바뀐다. 수면 모드는 잠자는 동안 최소한의 소음을 내며 청정 기능을 하는 단계다. 수동 모드로 설정해 놓을 경우 조명 여부와 관계없이 원하는 단계별로 청정 기능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공기 청정 기능을 가장 확실하게 알 수 있는 건 아침에 눈을 떴을 때다. 공기청정기 없이 창문을 꼭 닫아두고 잔 경우 아침에 일어나면 답답한 느낌이 들 때가 많았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를 켜두고 자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상쾌함과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음이온 생성, 황사 차단, 항바이러스 기능 등 총 7단계 필터링 시스템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먼지나 각종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바이러스 등을 제거해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해 준다. 특히 미세먼지와 황사를 모두 거를 수 있는 황사 필터는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과 유해물질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바깥 공기 오염이 심한 때에 환기를 시키지 않고도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89만 원이다.

최고야 기자 best@donga.com
#교원 웰스#양방향 공기청정기#선풍기#음이온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