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C “1조 투어 가능성”…4년 만에 돌아온 BTS
방탄소년단이 약 4년 만에 월드투어에 나선다. BBC는 전 세계 79회 공연을 통해 약 10억달러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공연 공백 이후 팬 수요가 집중되며, 투어가 소속사 하이브의 실적 반등 계기가 될 가능성도 제기됐다.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방탄소년단이 약 4년 만에 월드투어에 나선다. BBC는 전 세계 79회 공연을 통해 약 10억달러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공연 공백 이후 팬 수요가 집중되며, 투어가 소속사 하이브의 실적 반등 계기가 될 가능성도 제기됐다.

지난해 10월까지 국내 거주자의 해외 투자 확대로 빠져나간 외화 순유출 규모가 200억 달러에 육박하며 환율 상승 압력으로 작용했다는 한국은행 분석이 나왔다. 권용오 한국은행 국제국 국제금융연구팀장은 14일 한국경제학회·한국금융학회·외환시장운영협의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2026년 외환…

배우 류진의 첫째 아들 찬형 군이 미국 버클리 음대에 진학한다.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가장(멋진)류진’에는 ‘2026년 류진 가족 중대발표(대학합격, 실버버튼)’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해당 영상에서 류진은 아내 그리고 두 아들 찬형, 찬호 군과 신년을 맞아 가족 모임을 가졌…

“과거에 머무르지 않고 언제나 지금 이 시대의 고통과 함께 호흡하는 불교가 되겠습니다.”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14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가진 신년 간담회에서 “해인사 일주문엔 ‘역천겁이불고(歷千劫而不古), 긍만세이장금(亘萬歲而長今)’이라는 말이 새겨져 …

프랑스를 대표하는 현대미술관인 퐁피두센터의 한국 분관이 올 6월 개관 때 첫 전시로 파블로 피카소와 조르주 브라크 등 입체파 작품을 선보인다.프랑스 퐁피두센터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빌딩에 문을 여는 ‘퐁피두센터 한화’는 입체주의를 주제로 6~10월 개관 전시를 연다. 퐁피…

SK텔레콤이 차세대 차량용 인공지능(AI) 에이전트인 ‘에이닷 오토’를 14일 공개하며 모빌리티 AI 생태계로의 외연 확장에 나섰다. 에이닷 오토는 르노코리아의 신형 차량 ‘필랑트(Filante)’에 적용된다.에이닷 오토는 단순 명령 수행을 넘어 운전자의 운행 패턴과 주행 상황을 종합…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14일 북한의 ‘무인기 사건’ 사과 요구에 “이것이 남북 관계 (개선)의 계기가 된다던지 희망적 사고를 전개하는 사람도 있지만 일하는 입장에서는 거기까지 가진 않았다”고 강조했다. 사과를 전제로 일을 진행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분명히 한 것으로 풀이된다.위 안보실…

혼성 5인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의 애니(본명 문서윤)가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미국 명문 대학인 컬럼비아(콜롬비아) 대학교에 복학하는 이유를 직접 밝혔다.애니는 14일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제가 먼저 말했어야 했는데 이렇게 나올 줄 몰랐다”라며 “궁금해할 것들부터 하나씩 얘기하겠다”고…

“신부님, 고기도 감자도 엄청 넣었네요. 그러다 동네 식당 망하면 어떻게 해요. 하하하.”“허허허, 많이들 먹어.”밖은 영하 14도 강추위. 하지만 문을 열고 들어간 작은 공간은 ‘뻐끔’ 거품을 터트리며 끓고 있는 카레 온기로 따스함이 가득했다. 구수한 냄새가 코끝을 기분 좋게 찌른다…

쿠팡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할 구매 이용권(쿠폰)에 여러 사용 제한 조건이 붙은 것으로 15일 확인됐다. 소비자들은 보상안이 쪼개져 있어 가뜩이나 실효성이 떨어지는데, 사용기간에 사용처 제한도 있어 ‘무늬만 보상안’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14일 쿠팡이…

메르세데스-벤츠는 14일 아시아 주요 시장의 공급망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구매 및 협력사 품질관리(Asia-Pacific Procurement and Supplier Management)’ 조직을 서울에 신설했다고 밝혔다.이날 서울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요르그…

박나래가 전 남자친구에게 회삿돈으로 급여와 전세자금을 지급했다는 횡령 의혹에 대해 정식 채용과 회사 복지에 따른 정상 지급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수그룹 김상범 회장이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6을 방문했다. 김 회장은 이수그룹이 IT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매년 CES 현장을 찾고 있다.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최신 기술 동향을 살피고 사업…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사형 구형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의 제명 처분을 두고 잘못된 과거사를 청산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홍 전 시장은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어젯밤은 지난 4년간 나라를 혼란케 하고 한국 보수진영을 나락으로 몰았던 정치 검사 두 명이 동시에…

한국 근로자의 문해력과 수리력이 청년층에서 고령층으로 갈수록 급격히 떨어진다는 국책 연구기관의 진단이 나왔다. 14일 한국개발연구원(KDI)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근로자 인지 역량의 감소 요인과 개선방안’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 30대 노동자의 문해력과 수리력 …

친환경 탄소소재 재생 전문기업 카텍에이치(Catack-H)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탄소섬유 재생 및 순환경제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하고,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탄소섬유 재생 원료(스크랩)의 안정적인 확보와 구매를 공동으로 추진하며, 카텍…

영화 ‘만약에 우리’(감독 김도영)가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라섰다.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 14일 오후 12시 30분 기준 ‘만약에 우리’가 ‘아바타: 불과 재’를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그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시리즈 ‘위키드: 포 굿’ ‘나우 유 씨 미…

지난해 11월 성인 뇌전증 치료제인 ‘엑스코프리정’(성분명 세노바메이트)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허가를 신청한 지 256일 만에 품목허가를 받았다. 통상 420일가량 걸리던 신약 허가 기간이 다섯 달 이상 앞당겨진 것이다. 식약처가 신속한 신약 허가를 위해 도입한 ‘신약 품목 허가·심사 …

문신사 국가시험이 내년 말 처음 실시된다. 지난해 9월 비의료인의 문신 시술을 합법화한 ‘문신사법 제정안’이 통과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14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은 내년 10월 29일 문신사법 시행에 맞춰 같은 해 말 첫 문신사 국가시험을 진행할 계획…

NH농협은행이 ‘2026년 사업추진 및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실시했다.14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여신심사부문 임직원 180여 명은 전날 서울시 중구 소재 본사에서 결의대회에 참석했다.이날 임직원들은 자산 건전성 및 수익성 제고를 통해 농협은행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견인하는 미션을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