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행 안정화되면 10월부터 일상 가깝게 거리두기 조정”
정부가 앞으로 한달간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상황이 안정화되면 10월부터는 일상에 가까운 방향으로 거리두기를 조정하겠다는 방침을 5일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온라인 정례 브리핑에서 “추석연휴를 포함해 향후 4주간을 잘 넘겨서 적…
- 2021-09-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앞으로 한달간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상황이 안정화되면 10월부터는 일상에 가까운 방향으로 거리두기를 조정하겠다는 방침을 5일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온라인 정례 브리핑에서 “추석연휴를 포함해 향후 4주간을 잘 넘겨서 적…

“한국의 실력이 낮아진 건 아닙니다. 다른 나라들의 수준이 올라간 결과라고 봐야 할 거 같습니다.” 2일(현지 시간) 이집트 수도 카이로의 올림픽센터에서 만난 2020 도쿄 올림픽 태권도 종목 동메달리스트 사이프 이사(23)는 한국이 이번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태권도 종목 금메달 …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부친의 농지법 위반 의혹에 대해 “어물쩍 넘어갈 일이 아니다”라고 공세를 펼쳤다. 이 대표는 “어쨌든 당연히 송구하다”고 사과하면서도 부동산 투기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이 모호하다고 항변했다. 민주당 김진욱 대변인은 4일 논평을 통해 “(이 대표…

일본의 침략전쟁을 옹호하는 발언을 해왔던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전 총무상이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의 지원으로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에 출마할 것으로 보인다.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가 연임을 포기한 가운데 이달 29일 치러질 자민당 총재 선거에 후보들이 난립하면서…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의 한국과 일본 법인이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인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는 최근 한국과 일본 버거킹의 매각을 위해 모건스탠리를 매각주관사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 방식은 공개 경쟁입찰으로 진행된…

6일부터 신청이 가능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과 관련해 정부나 카드사를 사칭해 돈을 빼가는 문자메시지 피싱, 일명 ‘스미싱’ 범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주의가 요구된다. 행정안전부는 5일 “국민지원금 신청 및 지급과 맞물려 지급 대상·금액을 안내하거나 카드사용 승인, 지원금…

중국 연예계에 정풍 운동의 바람이 거세지면서 중국에서 활동하는 외국 국적 연예인이 퇴출 위기에 놓였다. 정풍 운동(整風運動)은 마오쩌둥이 주창한 당원 활동 쇄신 운동으로 당원을 교육하고, 당조직을 정돈하며, 당의 기풍을 쇄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시진핑 주석은 공산당 영향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5일 ‘역선택 방지조항’ 도입을 반대하며 서약식 보이콧을 선언한 대권주자들을 향해 “주자들 경우에 다소간 이견 있다 하더라도 성숙한 방식으로 본인들의 의사를 표현하고 최소한 선거관리위원회에 대한 기본적 예의를 지켜야된다”고 직격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

경기도 평택 성모병원에서 100명이 넘는 사람에게 유통기한이 하루 지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고려대 구로병원에서도 접종 권고기한을 넘긴 백신을 접종해 논란이 일어난 가운데 또 한 번 대형병원 접종사고가 발생하면서 우려 수위가 높아진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코로나19로 인한 고강도 거리두기로 경제 직격탄을 맞은 자영업자들의 아우성이 커지고 있다. 자영업자들 위주로 구성된 단체들은 오는 8일 오후 차량 약 3000대가 참여하는 심야 1인 차량 시위에 나설 예정이다. 5일 전국자영업자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등에 따르면 자영업자 단체들은 오…

아프가니스탄을 탈출해 미국 기지로 들어온 아프간인 중에는 국적불명자와 입국 자격이 충족되지 않은 사람은 물론 테러 연루가능성이 의심되는 사람들도 대거 섞여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수만 명에 달하는 아프간인들의 탈출과 미국 입국이 급작스럽게 진행되다 보니 곳곳에서 혼란이 벌어지고 있다.…

미국에서 내각 인사로는 처음으로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공개적으로 밝힌 피트 부티지지 교통장관(39)이 두 아이의 부모가 됐다. 부티지지 장관은 4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배우자인 채스턴 글래즈먼과 아이를 한 명씩 안은 채 마주보고 웃고 있는 사진을 올리며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삼성전자 3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국내를 넘어 해외서도 흥행 조짐이 속속 나타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가 수 년간 고전을 면치 못하던 중국 시장에서도 폴더블 라인업에 관심과 호평을 보내고 있어 삼성전자가 시장 공략 전환점을 마련해낼 수 있을지 주…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은 4일(현지 시간) 미군의 철군 후 아프가니스탄이 내전으로 분열되고 알카에다 등 테러 단체가 재건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다. 밀리 의장은 이날 독일의 람스타인 공군기지에서 진행한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아프간 철군 이후 미국이 더 안전해졌느냐’는 질문…

이른바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사태 이후 ‘사법제도 개혁 실무준비단’에 소속됐던 현직 부장판사가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의원에 대해 “무서운 발상을 하고 있다”며 사실상 공개 저격했다. 이 의원이 신규 판사 선발에 대해 “필기시험을 없애고 법원이 아니라 국회 ,정부, 지방자치단체, 시민…
![월요일 아침 기분을 완벽하게 요약한 사진…코미디 야생동물 사진전[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05/109098749.3.jpg)
월요일 아침 기분을 완벽하게 요약한 찌르레기,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는 황금비단원숭이, 아무것도 하기 싫어하는 새끼 수달, 박장대소하는 덩굴뱀, 키스하는 코주부원숭이 등 보기만 해도 웃음이 절로 나오는 야생동물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2021 코미디 야생동물 사진…


“저도 슈팅을 가장 좋아해요.” 손흥민(29·토트넘)도 답답했다. 파울로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은 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레바논과 2차전을 치른다. 대표팀 상황은 좋지 않다.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이라크와의 …

중국 명문대 베이징대의 한 경제학과 교수가 최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주창하고 있는 ‘공동부유(共同富裕)’에 정면으로 반기를 들었다. 정부의 과도한 개입으로 공동부유가 아닌 ‘공동빈곤’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시 주석 집권 이후 반대 세력에 대한 대대적인 사정 작업과…

‘신한불란(信汗不亂)’. 땀을 믿으면 흔들리지 않는다. 장애인 탁구 대표 주영대(48·경남장애인체육회)는 자신이 좌우명을 삼고 있는 이 네 글자를 가슴에 품고 2020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 개최지 일본 도쿄에 도착했다. 그리고 남자 단식 TT1 금메달을 차지하면서 그는 다시 땀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