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니시무라 재생상, A급 전범 합사 야스쿠니 신사 참배
니시무라 야스토시(西村康稔) 일본 경제재정·재생상이 13일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靖國)신사에 참배했다. NHK에 따르면 니시무라 재생상은 이날 오전 8시께 도쿄(東京) 소재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했다. 오는 15일 제2차 세계대전 패전을 의미하는 ‘종전의 날(패전일…
- 2021-08-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니시무라 야스토시(西村康稔) 일본 경제재정·재생상이 13일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靖國)신사에 참배했다. NHK에 따르면 니시무라 재생상은 이날 오전 8시께 도쿄(東京) 소재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했다. 오는 15일 제2차 세계대전 패전을 의미하는 ‘종전의 날(패전일…

유니콘 경영경제연구원, 인앱결제 시스템에 대한 이용자 인식조사 결과 발표 최근 국회는 인앱결제 이슈가 한창이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면서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할 때, 앱마켓 결제시스템을 의무적으로 적용하는 것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이런 가운데, 최근 세계적 혁…
![[날씨]주말까지 전국 흐리고 곳곳 비…낮 26~32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8/13/108537138.2.jpg)
13일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대기불안정과 동풍의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 소나기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기상청은 “오는 15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늘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며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이날 낮 12시부터 오후 9시 사…

차기 대선 출마를 공식화한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13일 “정치 후퇴를 막고 위기를 극복하는 시대 전환의 정치를 시작하겠다는 각오로 출마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지금은 위기의 시대이고, 정치가 가장 중심에 둬야 할 …

“뭉쳐야 산다” 컨소시엄 아파트 각광 속 연내 3만2,400여 가구 예정 올 하반기 분양 시장에서 2개 이상 건설사가 참여하는 컨소시엄 아파트가 대거 등장할 예정이다. 건설사들이 공동으로 시공하는 만큼 대형 사업인 경우가 많아서 단지 규모가 크고, 안정성이 높아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기후투자펀드를 통해 미국 정부와 공동 프로젝트를 위해 15억달러(약 1조7445억원)를 기부하겠다고 공언했다. 1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게이츠는 미 의회가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그램 법…

미국 공군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미니트맨-3’ 시험 발사 장면을 공개했다. 미군이 미니트맨-3를 시험 발사한 것은 지난 2월 이후 6개월 만이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미 공군 지구권타격사령부(AFGSC)가 11일(현지시간) 오전 12시53분 서부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편의점, 대형마트, 커피전문점 등에서 ‘무제한 20% 할인’ 혜택으로 인기를 모았던 모바일 바우처 머지포인트 판매 중단으로 유통가 혼란이 계속되고 있다. 환불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이 전국 각지에서 머지포인트 본사에 몰려들고 있다. 신종 사기가 아니냐, 먹튀라는 논란도 일고 있다. 1…

정부가 다음 달 초부터 버스기사에게 1인당 8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버스 수요가 줄어 소득이 감소한 9.2만 명이 대상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날 “코로나19 장기화로 버스교통 수요가 줄어 소득이 감소한 …

김부겸 국무총리는 13일 “이번 주말 미국 정부가 공여한 얀센 백신 40만 회분이 국내에 도착할 예정”이라며 “소중한 백신을 보내준 미국 정부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해 …

오는 광복절 연휴 기간 수십 여 개 단체의 집회 및 행사 소식이 알려지며 코로나19 집단 감염에 대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9일 기준 40곳 이상의 단체가 광복절 연휴 기간(14~16일) 광화문 등 서울 도심에서 집회를 열겠다고 신고했다. 경찰은 총 3…

김부겸 국무총리는 13일 “이번 주말 미국 정부가 공여한 얀센백신 40만회분이 국내에 도착할 예정”이라며 “6월에 이어 소중한 백신을 보내준 미국 정부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유통산업들의 하락세와 내셔널 브랜드들의 고전으로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미래 산업의 대안으로 “패션디자이너 브랜드 산업”이 떠오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커머스 쿠팡이 국내 대표 패션디자이너 인큐베이팅 기관인 서울・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와 손을 잡고 대대적인 온라…

네덜란드 관광객이 휴가차 스페인을 찾았다가 자동차 열쇠가 목에 걸려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다. 이 남성은 인근 마트에 들어가 도움을 요청 했지만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 직원들이 내쫓아 숨지고 말았다. 11일 더선 등에 따르면 지난 5일(현지시간) 오후 10시 15분께 스페인 카탈루냐주…

코로나19 모더나 백신 공급 차질을 해결하기 위해 강도태 보건복지부 제2차관과 정부 대표단이 13일 오전 미국으로 출국했다. 모더나사와 면담하는 정부 대표단은 강 제2차관과 류근혁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 등 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출국에 앞서 인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난 강 제2차관은…

경기 고양시의 한 아파트에서 9세 여아가 추락해 사망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조사 중이다. 1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5시 24분께 고양시 덕양구의 한 아파트 12층에서 9세 여아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서는 이 여아를 병원으로 옮겼지만…

영화 ‘습도 다소 높음’(감독 고봉수) 측이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 배포를 철회했다. ‘습도 다소 높음’의 제작사 백지수표(주) 측은 12일 “지난 8월11일 배포한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와 관련하여 안내 드린다,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와 관련하여 영화 ‘기생충’의 저작권사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교내 마스크 착용 등 공중 보건 문제에 잇따라 반발해온 주 정부를 겨냥해 비판 메시지를 내놨다. 백악관 발언록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더 나은 재건(Build Back Better)’ 관련 연설에 앞서 공개 발언 자리에서 “많은 자들이 …

수도권 지하철 역을 돌아다니며 불특정 다수의 여성에게 자기 체액을 남긴 30대 남성이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12일 재물손괴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A 씨를 이달 초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7개월간 수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