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언론중재법 전원위 회부 예고…“법 내용 보강해 처리하자”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언론사의 허위조작보도에 대해 최대 5배의 징벌적 손해배상을 부과하는 언론중재법 개정안 전원위원회 회부를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요청할 계획이다. 국민의힘과 정의당 등 야당과 언론단체를 포함해 정치권 안팎에서 ‘여당 입법 독주’ 비판이 거세게 제기되자, 쟁점이 첨예한 …
- 2021-08-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언론사의 허위조작보도에 대해 최대 5배의 징벌적 손해배상을 부과하는 언론중재법 개정안 전원위원회 회부를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요청할 계획이다. 국민의힘과 정의당 등 야당과 언론단체를 포함해 정치권 안팎에서 ‘여당 입법 독주’ 비판이 거세게 제기되자, 쟁점이 첨예한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국민권익위원회 조사에서 부동산 관련 불법 의혹이 제기된 윤희숙 의원의 사퇴 선언에 눈물을 흘리며 만류했다. 이 대표는 권익위가 윤 의원과 경제적으로 독립된 아버지의 부동산을 이유로 그를 투기 의혹 명단에 올린 데에 문제를 제기했다. 그러면서 윤 의원은 “책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언론중재법 개정안 강행 추진에 대한 국제기자연맹(IFJ)의 비판을 두고 “그건 뭣도 모르니까 (그런 것)”이라고 말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IFJ의 비판에 대해 “뭐든지 그렇지 않냐. 우리도 언론단체에서 쓰면 …

국경없는기자회(Reporters Without Borders, RSF)가 언론중재법 개정안 철회를 촉구했다. RSF는 25일 성명을 내고 “언론중재법 개정안에 의하면 허위·조작 보도의 경우 언론사에 손해액의 최대 5배에 달하는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돼 있다. 그러나 허위 정보에 대한 …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향후 5년간 미래산업과 국제협력 등 5개 분야 1100명의 인재를 육성하는 등 장학사업을 강화해 차세대 리더 발굴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설립자인 정몽구 명예회장의 인재 발굴이 국가의 경쟁력이라는 의지를 반영해 장학사업을 ‘현대차 정몽구 스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경기도 양주고읍지구 내 주거전용 단독주택용지 71필지(1만8738㎡)를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주거전용 단독주택용지는 근린생활시설 등을 건축할 수 없으며 ‘건축법시행령’별표 1호 가목에 의한 단독주택만 건축 가능한 용지다. 주거전용 단독주택용지 필…

탈레반이 다시 집권함에 따라 아프간의 향후 마약 산업이 어떻게 될 것인지를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다.마약 산업이 더욱 활성화할 경우, 유럽 등지로 아편이 물밀 듯 밀려들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도 신장지역을 통해 아편이 대거 밀반입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바짝 긴장하고 있다. 일단 탈레…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5일 국회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윤희숙 의원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렸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부친의 농지법 위반 의혹에 대해 사과하며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윤 의원을 지켜봤다. 이 대표가 기자회견장을 찾은 건 윤 의원의 사퇴를 만류하기 위함이다…

‘미래에 공급할 아파트를 앞당겨 사용해서 현재 고공행진 중인 집값을 잡겠다.’ 정부가 오늘(25일) 개최한 ‘29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내놓은 부동산 대책을 요약하자면 이같이 정리된다. 정부는 이를 위해 올해부터 2024년 하반기까지 공공이 조성한 택지를 분양받을…

서울에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확진자가 4153명으로 전체 변이 확진자의 93%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정례 브리핑에서 “서울시내 최근까지 검사 중 변이 확진자는 4614명이며 델타 비중은 93% …


걸그룹 ‘티아라’ 출신 지연, ‘시크릿’ 출신 송지은, 신예 김누리가 영화 ‘화녀’의 주인공으로 발탁됐다. ‘화녀’는 오랜 공백 끝에 복귀를 준비 중인 배우가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겉잡을 수 없는 파국을 향해 치닫는 스릴러 영화다. 지연은 유명 배우의 삶을 살다 한 순간…

현대건설은 대전 유성구 용계동 일원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는 지하 3층~지상 10층, 전용면적 84㎡ 432실(총 433실)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24㎡ 1실 △84㎡A 154실 △84㎡…

코로나19 대유행 초기이던 지난해 미 펜실베이니아주의 한 슈퍼마켓에서 “코로나19에 걸렸다”고 소리치며 진열된 음식들에 침을 뱉고 기침을 한 여성이 24일(현지시간) 테러 혐의로 최소 1년, 최대 2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마거릿 앤 시르코라는 37살의 이 여성은 지난 6월 자신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의무화를 시행 중인 미국과 캐나다, 프랑스 등의 국가에서 이에 대한 찬반 여론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모습이다. 국내에서는 백신 접종 의무화를 찬성하는 이들이 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20세 이상 성인 남녀 1017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개그맨 이수근의 아내 박지연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25일 박지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수근과 함께 찍은 사진과 더불어 자신의 건강에 문제가 있음을 전했다. 박지연은 “아침부터 움직여 혈관 보고 왔다”며 “혈류가 너무 세서 지금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심장이 엄청 …

쌍용자동차는 성공적인 M&A 추진 위한 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평택공장 본사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과 디젠, 세명기업, 경기산업, 네오텍 등 상거래 채권단 및 주요 부품 협력사 대표가 참석했다. 쌍용차는 간담회를 통해 M&A 추진 …

정부가 우리나라의 대(對) 아프가니스탄 협력 사업에 함께했던 현지인 직원과 가족 380여명이 26일 국내에 도착한다고 밝혔다. 최종문 외교부 2차관은 25일 긴급 브리핑에서 “정부는 그간 아프간에서 우리 정부 활동을 지원해온 현지인 직원 그리고 배우자, 미성년 자녀, 부모 등 380여…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5일 “언론중재법 개정안이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언론 보도까지 위축시킬 것”이라고 경고했다. 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언론의 자유와 알 권리는 민주주의의 대들보이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 의원은 “언론중재법을 두고서 고민이 정말 많았다…

지난해 9월 제9호 태풍 ‘마이삭’이 강타 했을 때 강원 평창에서 송정교가 붕괴되기 직전 차량 통행을 막아 인명 피해를 막은 주민의 자녀 2명이 나란히 경찰관에 임용됐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강원경찰청 페이스북에 따르면, 올 4월 박근민(28)·박미리(26) 순경이 305기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