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희숙 “대승적 차원서 연금개혁안 수용해야”…여권 첫 찬성론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은 2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공방 중인 연금개혁안에 대해 “여당은 대승적 차원에서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가 제안한 개혁안을 두고 거짓말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여권에서 나온 이례적 찬성 입장이다. 한국개발연구원(KDI) 출신인 윤 전 의…
- 2024-05-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은 2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공방 중인 연금개혁안에 대해 “여당은 대승적 차원에서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가 제안한 개혁안을 두고 거짓말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여권에서 나온 이례적 찬성 입장이다. 한국개발연구원(KDI) 출신인 윤 전 의…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은 2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연금 개혁안 처리를 위한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을 두고 “냉정해져야 한다”며 여야의 연금개혁안 합의를 촉구했다. 윤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득대체율 45%가 원래 여당 안이었으니 그대로 합의하자는 이 …

더불어민주당이 연일 당원들의 탈당을 만류하고 있다. 민주당 지도부는 ‘당원권 강화’를 띄우며 추미애 경기 하남갑 당선인의 국회의장 낙마 후폭풍을 수습 중이다. 24일 민주당에 따르면 추 당선인의 국회의장 탈락 후 탈당계를 접수한 당원은 2만명을 넘어섰다.앞서 여야는 지난해 9월 이재명…

국민의힘 지지율이 30%선마저 무너지며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4일 나왔다.한국갤럽이 지난 21~23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1명을 상대로 여론조사를 실시해 이날 공개한 결과에 따르면, 국민의힘 지지율은 29%로 직전 조사보다 5%포인…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채상병 특검법’ 국회 재표결에 국민의힘이 동참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이 과정에서 당 지도부는 지난 22일에 이어 이날도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공개적으로 언급했다. 특검법 재의결에 필요한 매직넘버 ‘17표’를 확보하기 위해 공세…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4일 차기 당대표를 선출하는 전당대회가 7월 말 8월 초에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전당대회가 7월 말이나 8월 중순에 결정될 것 같다’는 전주혜 비상대책위원의 발언에 관한 질문에 “지금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4일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 규탄 범국민집회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오는 25일 서울역에서 열리는 ‘해병대원특검법 거부 규탄·통과 촉구 범국민대회’에 참여해 줄 것을 촉구했다. 그는 “끝내 국민을 거역한 무도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연금개혁과 관련해 “민주당은 (소득대체율) 45%와 44% 사이의 어떤 결단을 할지에 대해 충분히 열려있다”고 말했다. 국민연금 소득대체율을 두고 민주당은 45%를 고수하고 있고, 국민의힘은 기존 43%에서 1%포인트를 늘려 44%를 타협안으로 내놓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4일 “연금개혁을 할 의사가 있다면 1% 범위 내에서 대통령과 여야의 대표들이 다 만나든, 아니면 대통령과 민주당 대표가 만나든 어떤 방법이든 동원해 타결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공론화위원회 시민대표단이 17…

정점식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21대 국회 임기내 국민연금 개혁안 처리 제안에 대해 “해병대원 특검법(채상병 특검법), 양곡관리법, 민주유공자법 등 쟁점 법안 처리 명분을 쌓으려는 정략적 수단”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21대 국회에서 성…

전주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24일 전당대회 시기와 관련해 “7월 말이나 8월 중순 정도에 결정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전 비대위원은 이날 오전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인터뷰에서 “7월 말과 8월 중순 사이가 한 2, 3주 차이”라며 “유의미한 차이는 아닌 것 같다”…

국민의힘 소장파 모임인 ‘첫목회’ 간사 이재영 서울 강동을 당협위원장은 24일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전당대회 출마와 관련해 “안 할 수 없게 돼 버린 것 같다”며 출마를 예상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금은 안 나오면 본인이 오히려 도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으로 재판 중인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에 대해 “초대형 조작 사건 피해자”라고 밝혔다. 24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 대표는 전날(23일)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북 송금 조작 사건은 김대중 내란 음모 사건 조작 이후 최악의 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정부 여당이 결단만 하면 28일 본회의에서 연금개혁안이 처리될 수 있다”며 “(연금개혁) 문제와 관련해 영수회담을 개최할 용의가 있다”고 23일 밝혔다. 21대 국회 임기 종료(29일)를 6일 남겨둔 상황에서 연금개혁안 처리 책임을 여권에 넘기며 압박에 나…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23일 당 소속 의원 전원에게 “집권여당으로서 국정 운영에 무한한 책임을 갖고 임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힘을 모아 달라”며 28일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에서 당론에 따라 반대 표를 던져달라고 호소했다. 전날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여당 의원 전원에게 “…

더불어민주당이 22대 국회에서 현직 검사와 장관에 대한 국회의 탄핵 권한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그간 정치적 파장을 감안해 최소화했던 탄핵안 발의 횟수를 늘림으로써 정부 고위 공직자에 대한 실질적인 ‘힘 과시’에 나서겠다는 것. 여기에 국회가 고위 공무원을 조사할 수 있는 ‘입법조사…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23일 당 소속 의원 전원에게 “집권여당으로서 국정 운영에 무한한 책임을 갖고 임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힘을 모아달라”며 28일 채 상병 특검법 재표결에서 당론에 따라 반대 표를 던져달라고 호소했다. 전날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여당 의원 전원에 “제대…

김경수 전 경남지사는 23일 “개인적인 일 처리가 끝나는 대로 6월 초중순 독일로 출국할 예정”이라며 “현재로서는 열심히 공부하는 게 제게 가장 중요한 역할인 것 같다”고 했다. 김 전 지사는 이날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 생태문화공원에서 열린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 뒤 “문 전 대통령께서 정치가 너무 격화되고 특히 정치 언어랄까, 험한 말과 극단적인 표현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셨다”고 밝혔다. 황 위원장과 추경호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날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원 민주주의 강화’를 약속하며 국회의장 후보 경선 후폭풍 수습에 나섰다. 강성 당원이 지지한 추미애 당선인이 낙마하고 며칠 사이 당원 2만 명가량이 줄탈당하자 당원국 설치 등의 당근책을 내민 것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