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장 위장 성매매 의혹”…말레이서 韓 등 외국인 31명 구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경찰이 최근 성매매 의혹이 있는 조우킷 지역 남성 헬스센터를 단속해 202명을 체포했지만, 현지인 171명은 풀려나고 한국인 등 외국인 31명이 체류 자격 확인 등을 위해 이틀간 구금됐다. 171명에 대한 경찰의 구속 영장은 쿠알라룸푸르 치안 법원이 신청이 늦게…
- 2025-12-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경찰이 최근 성매매 의혹이 있는 조우킷 지역 남성 헬스센터를 단속해 202명을 체포했지만, 현지인 171명은 풀려나고 한국인 등 외국인 31명이 체류 자격 확인 등을 위해 이틀간 구금됐다. 171명에 대한 경찰의 구속 영장은 쿠알라룸푸르 치안 법원이 신청이 늦게…

백악관은 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0월에 받은 자기공명영상(MRI) 검사 결과를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주치의는 트럼프 대통령의 건강 상태가 “매우 좋다”고 밝혔다.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트럼프 대통령 주치의인 숀 바르바벨라 박사가 보낸 서한에서…

일본 대마도(쓰시마)의 한 상업 시설에서 60대 여성의 치마 속을 휴대전화로 촬영하려던 20대 한국인 남성이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1일 일본 TBS뉴스, TV나가사키, 나가사키문화방송에 따르면 최근 현지 경찰은 쓰시마시 이즈하라정에 거주하는 한국인 회사원 남성 A(29)씨를 현 ‘불쾌…

일본이 필리핀에 중거리 지대공 유도미사일을 판매할 것이라는 보도에 대해 중국 전문가는 ‘평화 헌법’에서 벗어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중국 해군군사학술연구소 장쥔서(張軍社) 연구원은 지난달 30일 관영 글로벌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일본의 무기 수출 제한 조치는 살상 무기 수출을 금지하고…

비트코인이 8% 이상 폭락, 한때 8만4000달러마저 붕괴하자 암호화폐(가상화폐) 전문가들이 “더 큰 변동성에 대비하라”고 충고하고 있다고 미국의 경제 포털 야후 파이낸스가 1일(현지 시각) 보도했다.이날 비트코인은 한때 8% 이상 폭락, 8만4000달러마저 붕괴했다 지금은 8만600…

미국 중서부에 많은 눈이 내리면서 항공편이 지연되고 일부 지역 도로에는 블랙 아이스가 발생해 교통 불편이 이어졌다.1일(현지 시간) 미 국립기상청(NWS)은 지난 주말동안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에 20cm 이상의 눈이 내려 11월 하루 동안 기록된 최다 강설량 신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여행 가방 속에서 차갑게 굳은 채 발견된 젊은 여성의 죽음 뒤에는 전 남자 친구와 그의 가족들이 복잡하게 얽혀 있었다.더선에 따르면 1일 오스트리아에서 활동하던 30대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스테파니 파이퍼(31)가 사망한 채 발견됐다.단순 실종으로 분류됐던 그녀의 행적은 그녀가 지인에…

아이폰17 판매 호조로 애플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1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애플은 1.52% 상승한 283.10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사상 최고치다.이로써 시총도 4조2010억달러로 늘었다. 이는 시총 1위 엔비디아를 턱밑까지 추격한 것이다. 엔비디아의 시총은 4조3720억달…

백악관이 지난달 30일 트럼프 행정부 관련 보도를 ‘가짜 뉴스’라며 비판하며 백악관 홈페이지에 ‘이번 주 문제 언론’(Media Offender Of The Week) 등등의 내용을 담은 ‘미디어 편견’(mediabias)라는 새로운 코너를 공개했다.미 외신들에 따르면 캐롤라인 레빗 …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1일(현지 시간) 한국과 미국의 무역합의에 따라 한국산 자동차 관세를 지난달 1일부터 소급해 15%로 인하한다고 밝혔다.러트닉 장관은 이날 미국 상무부가 X에 올린 성명을 통해 “한국이 국회에서 전략적 투자 법안을 시행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움직였다”며 이…

올해 칸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받은 거장 자파르 파나히(65) 감독이 이란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이란 법원은 자파르 감독의 ‘선전 활동’ 혐의 재판에서 그에게 징역 1년과 2년간의 출국금지 처분을 선고했다. 각종 정치·사회 …

일본은행(BOJ)의 금리 인상 시사 발언에 글로벌 금융 시장이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가상 화폐 비트코인은 7% 이상 급락했고, 미국 뉴욕 증시에서 주요 3대 지수도 일제히 하락했다. 글로벌 채권시장에서도 매도세가 강했다. ● 일본의 금리인상 발언 ‘나비 효과’시작은 우에다 가즈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자기공명영상(MRI) 검사를 받았다고 밝혀 건강 상태가 주목된 가운데, 백악관은 예방 목적으로 복부와 심혈관계에 대한 검사가 진행된 것이라고 1일(현지 시간) 밝혔다.백악관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 주치의인 숀 바르바벨라 박사가 보낸 관련 서한을 공개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래 지난 11월 가장 넓은 영토를 점령했다고 외신은 분석했다. 1일(현지 시간) AFP통신은 미국 전쟁연구소(ISW)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러시아가 장악한 우크라이나 영토는 701㎢로 1년 만 최대 규모였다. 러시아의 침략 초기를 제외한다면 지난해…

스스로 삶을 끝낼 권리를 옹호해온 스위스 조력사망 단체 ‘디그니타스(Dignitas)’의 창립자 루드비히 미넬리가 조력사망으로 향년 93세에 생을 마감했다. 현지 공영 매체 스위스인포(SWI) 등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각) 디그니타스가 낸 성명을 인용해 “미넬리 대표가 토요일 스스로 …

이스라엘군이 시리아 남부 국경을 넘어 주민들에게 총격을 가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이 시리아와 대화를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이스라엘이 시리아와 강력하고 진정한 대화를 유지하는 것과 시리아가 …

말레이시아의 한 남성 전용 헬스 센터에서 남성 201명이 성매매 혐의로 체포된 가운데, 한국인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일고 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각) 말레이시아 매체 더스타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초우킷 인근의 한 헬스 센터를 급습해 성매매 …

올 1월 재집권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지율이 11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인 36%로 떨어졌다. 집권 1기 때는 마지막 달인 2021년 1월에 가장 낮은 34%를 기록했는데 2기 들어서는 1년도 안 돼 당시 최저치에 근접한 것이다. 이번 지지율 하락은 야당 민주당 지지층이 …

“만약 보도가 사실이라면 전쟁 범죄 수준에 해당한다.”(팀 케인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버지니아)“만약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매우 심각한 일이고, 불법행위라는 데 동의한다.”(마이크 터너 미 공화당 하원의원·오하이오) 지난달 28일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베…

중국과 일본 간 외교적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본이 필리핀과 남중국해에서 합동 군사 훈련을 벌인 사실을 공개했다. 일본 통합막료감부(합동참모본부 격)는 지난달 30일 홈페이지에 올린 보도자료를 통해 전날 일본 자위대가 남중국해에서 필리핀군과 함께 ‘해상 협동 활동’이라는 이름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