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맨’ 김선태, 홀로서기…‘철밥통 깬 B급 반란’ 방송서도 통할까
지방자치단체 홍보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결국 정든 공직 사회를 떠난다. 2016년 9급 공무원으로 입직해 7년 만에 6급으로 초고속 승진하며 ‘공무원 신화’를 썼던 그가, 이제는 ‘프리랜서’라는 거친 야생의 문법 속으로 스스로를 던질 것으로 예상…
- 1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방자치단체 홍보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결국 정든 공직 사회를 떠난다. 2016년 9급 공무원으로 입직해 7년 만에 6급으로 초고속 승진하며 ‘공무원 신화’를 썼던 그가, 이제는 ‘프리랜서’라는 거친 야생의 문법 속으로 스스로를 던질 것으로 예상…

설 연휴 둘째 날인 15일 일요일은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낮 기온은 최고 19도까지 올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기상청은 이날 “오전 인천과 경기도, 강원 남부내륙, 충청권, 전북, 전남 서해안, 경남 서부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가수 혜은이가 연예인으로서 겪는 남모를 고충과 방송 하차 후의 공허함을 솔직하게 털어놨다.혜은이는 지난 1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어쨌든 혜은이’에 공개된 영상에서 “나는 나를 항상 다중인격이라고 생각한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그는 “그 이유가 뭐냐 하면 그냥 (방송에서는) 웃어…

최혜진이 유러피언투어(LET) 개막전인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 사우디 레이디스 인터내셔널(총상금 500만 달러) 우승을 눈앞에서 놓쳤다.최혜진은 14일(한국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3개와 보기 1개로 2언더파 70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남은 시즌 임시 사령탑 체제에 돌입, 이고르 투도르 감독에게 소방수 역할을 맡겼다.토트넘은 14일(한국 시간) “투도르 감독을 남은 시즌 임시 사령탑으로 선임했다”며 그는 경기력 향상, 결과 도출, 리그 순위 상승이라는 명확한 목…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의 외국인 에이스 크리스 플렉센이 스프링캠프에서 152㎞의 빠른 공을 던졌다.14일(한국 시간) 두산 구단에 따르면 플렉센과 아시아쿼터 다무라 이치로, 최원준, 김택연 등 10명의 투수가 호주 시드니 스프링캠프에서 라이브 피칭을 진행했다.투수들은 양의지, 박찬호 등…

연휴가 시작된 14일 귀성길 고속도로의 정체가 모두 풀렸다. 연휴 이튿날 정체는 이날보다 심하고 정오에 절정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연휴 이튿날인 15일 500만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귀성 차량이 45만대, 귀경 차량이 38만대로 추산된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4일 독일 뮌헨안보회의 연설을 위해 연단에 오를 때 방청석에서는 긴 박수를 보냈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이날 연설에서 “4년간의 전면전, 1451일은 누구도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긴 기간”이라고 말한 것처럼 긴 시간 러시아의 침공을 맞아 유럽 안…

동계올림픽을 반년 앞두고 폴란드로 귀화한 러시아 출신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블라디미르 세미룬니이(24)가 자신의 첫 올림픽 무대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세미룬니이는 14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스피드스케이팅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가수 박효신이 7년 만에 여는 콘서트 티켓이 단숨에 매진됐다. 14일 소속사 허비그하로에 따르면, 박효신이 오는 4월 4~5일·11일 오후 6시 20분 인천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여는 단독 콘서트 ‘박효신 라이브 에이 앤 이 2026’ 9만석 티켓이 단숨에 동이 났다. 최근 예매 당시…

영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경기 도중 욕설을 한 것이 그대로 중계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전달됐다. 이에 영국 BBC 중계진이 고개를 숙였다.영국 매체 더 선은 14일(한국 시간) “BBC 중게진은 동계 올림픽 여자 컬링 경기에서 영국 선수들이…

‘2026 밀라노 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 한국 설상 종목 역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따낸 최가온 선수가 tvN ‘유 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한다.14일 방송가에 따르면, 최가온 선수는 귀국하는 대로 ‘유 퀴즈’ MC 유재석과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녹화 일정은 미정이다. 스노…

K-팝 간판 걸그룹 ‘트와이스’의 일본인 멤버들의 유닛 ‘미사모’가 첫 번째 일본 정규 앨범 ‘플레이’로 현지 주요 주간 앨범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14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미사모가 지난 4일 발매한 ‘플레이’는 16일 자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

14일 1211회 로또 1등 당첨 번호는 ‘23·26·27·35·38·40’으로 결정됐다. 보너스 번호는 ‘10’이다.당첨 번호 6개를 모두 맞힌 1등은 14명이다. 이들은 각각 23억 7956만 36 원을 받는다.당첨 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를 맞힌 2등은 86명으로 각각 6432만…

‘놀면 뭐하니?’ 박명수가 주우재를 향한 파격적인 사주 풀이로 독보적인 예능감을 과시했다.14일 오후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설 특집을 맞아 ‘쉼표, 클럽 강원도 번개’ 현장이 공개됐다. 이날 박명수를 실물로 영접한 주우재는 “퍼포먼스를 실물로 보니까 남다르시네 TV 보…

배우 윤소희가 ‘카이스트 여신’답게 무결점 외모를 뽐냈다.윤소희는 14일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현재 방영 중인 작품의 대본을 든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윤소희는 세련된 핀스트라이프 재킷 차림으로 지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지난 11일 방송을 시작한 숏폼 드라…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눈 성형 수술 과정과 회복기를 가감 없이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했다.최준희는 1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눈매&눈밑지 예뻐지고 싶어? (한번 사는 인생 최고의 버전으로 살다 갈래….)’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고 최근 진행한 성형 수술의 전 과정을 …

“다리에 힘이 안 들어가서 일어날 수가 없었어요. 발가락부터 움직이니 힘이 돌아오더라고요.”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에서 ‘역전 드라마’를 써내며 금메달을 목에 건 최가온(세화여고)의 말이다. 최가온은 14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빌라네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결과는 새로운 여제의 탄생을 알리는 것이었다. 2018년 평창,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여자 하프파이프 2연패를 달성한 클로이 김(미국)이 1차 시기에 88.00점을 받아 2차 시기까지 선두를 지켰으나 18세의…

에스파 카리나가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미모를 뽐냈다.카리나는 14일 오후 카리나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너는 내가 읽은 가장 아름다운 구절이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카리나는 해외여행 중인 듯 이국적인 거리에서 현지 이동 수단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