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대 아이들 학교 배정 문제” 고덕 아르테온 입주민, 교장에 면담 신청 논란
서울 강동구 고덕동의 한 대단지 아파트에서 중학교 배정 문제에 대해 학교장과 면담 요청을 해 ‘아파트 갑질’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다.최근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고덕 아르테온 입주자대표회의 측은 강명중학교 교장과 교무부장을 수신인으로 한 공문을 보내 2026학년도 신입생 학교 적응 지원…
- 4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강동구 고덕동의 한 대단지 아파트에서 중학교 배정 문제에 대해 학교장과 면담 요청을 해 ‘아파트 갑질’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다.최근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고덕 아르테온 입주자대표회의 측은 강명중학교 교장과 교무부장을 수신인으로 한 공문을 보내 2026학년도 신입생 학교 적응 지원…

지난해 국세 수입이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에서 수정한 목표치보다 1조8000억 원 더 걷혔다. 수치상으로는 좋아진 것 같지만, 당초 본예산 때 예상한 세수보다는 8조5000억 원 덜 걷히면서 결과적으로는 사실상 3년 연속 ‘세수 펑크’가 발생했다.재정경제부는 10일 이 같은 내용의…

통일부는 북한의 개성공단 가동 중단 조치 10주년을 맞아 “개성공단 중단은 남북 간 상호 신뢰 및 공동성장의 토대를 스스로 훼손하는 자해 행위였다”고 10일 비판했다.통일부는 이날 북한과 2013년 8월 ‘정세와 무관하게 공단의 정상적 운영을 보장’한다는 내용의 합의를 체결한 것을 언…

국민의힘은 10일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대규모 비트코인 오지급 사태와 관련해 “정부는 관리·감독 소홀을 통감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즉각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디지털자산 시장에서 약 60조 원 규모의 ‘유령 코인’이 오지급 되는 황당한 …

충남 예산 대흥면에서 여섯 명의 아이를 출산한 다둥이 가정이 탄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10일 예산군에 따르면 지난 8일 오전 1시30분께 대흥면 동서리에 사는 A씨 부부가 대전에 있는 한 병원에서 여섯째 남자 아이를 출산했다.앞서 3남2녀를 뒀던 이들 부부는 이날 여섯 번째 아이…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과천 경마장 이전과 관련해 “비공식적으로 한국마사회에 준비가 필요하다고 전달했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한국마사회 측은 “사전에 논의된 바 없다”며 반발하고 나섰다.송 장관은 지난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정례 간담회에서 과천 경마장 이전에 대해…

임신 6개월 만에 조기분만으로 태어나 체중이 688g에 불과했던 초극소 미숙아 스텟슨이 6일 건강하게 퇴원했다.서울성모병원에 따르면 미군의 아내인 스텟슨의 어머니는 임신 중 고혈압과 단백뇨 증세를 보이는 자간전증으로 대구에서 서울성모병원으로 응급 이송됐다. 이송된 후에는 바로 응급 제…

국민의힘은 10일 더불어민주당 의원 상당수가 ‘반청’(반정청래) 모임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차기 권력 구도를 위한 선점 작업이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최은석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지금 민주당에서는 사실상 ‘내전’이 벌어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 …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10일 김민석 국무총리를 향해 “총리의 현실 인식이 이 정도니 한숨만 나온다. 그럴 거면 뭐 하러 미국을 다녀왔냐”라고 비판했다. 자신이 제기한 ‘쿠팡에 대한 과도한 정치적 압박’ 주장에 대해 앞서 김 총리가 쿠팡의 로비스트들이나 할 법한 이야기라고 꼬집자 이를…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이 12일부터 ‘와퍼’ 등 주요 제품 가격을 올린다.버거킹은 총 49개 메뉴 가격을 100~200원씩 올린다고 10일 밝혔다. 전체 평균 인상률은 2.5%다. 버거 단품은 총 28종이 200원 인상된다. 버거킹 대표 메뉴인 ‘와퍼’는 7200원에서 7400원으로…

수도권의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6억 원 이하로 제한한 6·27 대책이 나온 직후 7개월 동안 주식과 채권을 팔아 서울 주택을 매수한 자금이 2조 원이 넘는 것으로 확인됐다. 6·27 대책은 이재명 정부의 첫 부동산 정책이다. 1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종양 의원에 따르면…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34)이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 프리시즌 친선 경기에 출전하고 있진 않지만, 훈련은 정상적으로 소화하고 있다.LAFC는 10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의 BMO 스타디움에서 멕시코 프로축구 리…

대전 동구는 미래와 인구를 앞세운 구정 목표 아래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인구 정책을 펼치며 ‘30만 인구 대전 동구’ 회복 기반을 착착 다져가고 있다. 30만 명은 1992년 당시 동구 전체 인구다. 올해 1월 기준 동구 인구는 21만8109명이다.●머물고 정착하는 도시로 체질 전환10…

거주지 주변 녹지 노출이 우울 증상을 줄이고 우울증 발생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특히 노출 시점과 지속 기간에 따라 정신건강에 미치는 효과가 다르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류승호 강북삼성병원 헬스케어데이터센터 교수·장유수 코호트연구소 교수 연구팀은 김기주 성균관대 의대 교수, 유…

가만히 앉아 있거나 누워 있을 때 다리에 불쾌한 감각이 나타나고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충동이 동반된다면 하지불안증후군(Restless Legs Syndrome, RLS)을 의심해 볼 수 있다.10일 의료계에 따르면 하지불안증후군은 특히 저녁이나 밤에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어 수면을…

그룹 엔하이픈(ENHYPEN) 성훈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 올림픽’에서 스포츠와 K팝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성훈은 지난 5일(이하 현지 시각)부터 9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성화 봉송을 시작으로 개막식, 국가대표팀 경기 등을 누비며 대한체육회 홍보대사로서의 일정을 …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단에 1, 2호 메달을 안긴 스노보드 대표 김상겸(37)과 유승은(18)이 억대 포상금을 받는다.대한스키·스노보드협회는 김상겸에게 2억 원, 유승은에게 1억 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10일 발표했다. 김상겸은 8일 이탈리아 …

넷플릭스 ‘솔로지옥5’ 최미나수가 TV·OTT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출연진 다수가 상위권에 오르며 프로그램 화제성도 1위를 차지했다.

서울 압구정, 홍대 등 번화가에서 알몸 상태로 종이박스만 걸친 채 길거리를 활보한 혐의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던 20대 여성이 마약 구매 혐의로 징역형 집행유예가 추가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2단독 조영민 판사는 10일 마약류관리에대한법률위반(향정)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 A 씨에…

프로젝트 그룹 허용별 활동에 주력해 왔던 가수 임한별이 1년 2개월 만의 솔로 신곡으로 돌아온다.임한별은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다시, 별 아래’를 발매한다.‘다시, 별 아래’는 누구나 한 번쯤 마음속에 묻어두었을 사랑의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곡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