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9년 ‘철선 외길’… 친환경 기술-신사업으로 승부수
전기차가 달리기 시작하면서 철선 시장의 판도가 바뀌었다. 내연기관 시대를 지탱하던 볼트와 파스너(분리돼 있는 것을 잠그는 데 쓰는 기구) 수요가 구조적으로 줄어들었고 건설 현장에서 쓰이던 철근 결속용 철선마저 중국산 완제품에 자리를 내줬다. 1987년 서울 성수동 작은 공장에서 시작해…
- 14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기차가 달리기 시작하면서 철선 시장의 판도가 바뀌었다. 내연기관 시대를 지탱하던 볼트와 파스너(분리돼 있는 것을 잠그는 데 쓰는 기구) 수요가 구조적으로 줄어들었고 건설 현장에서 쓰이던 철근 결속용 철선마저 중국산 완제품에 자리를 내줬다. 1987년 서울 성수동 작은 공장에서 시작해…

시할머니를 모시고 살라는 예비 시어머니의 요구에 친정어머니가 반발하며 파혼으로까지 이어졌다는 사연이 전해졌다.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30대 여성 A씨의 사연이 올라왔다.A씨에 따르면 예비 신랑 B씨는 대학 시절부터 직장인이 될 때까지 자취 생활을 했다.결혼 전 B씨는 A씨…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4개월 만에 기준금리를 동결했다.연준은 28일(현지 시간) 올해 첫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마무리하면서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연 3.5~3.75%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연준은 지난해 1월·3월·5월·6월·7월 발표에서 기준금리를 …

새콤달콤한 키위가 단순한 간식을 넘어 소화와 수면, 기분, 피부 건강까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27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키위가 섬유질과 비타민 C, 칼륨, 폴리페놀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해 전반적인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수석 등 세계 정상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 미국 백악관에 전시돼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CNN은 28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와 중국 정상뿐 아니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찰스 3세 영국 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소말리아 이민자 출신 일한 오마르 민주당 연방 하원의원(미네소타)이 괴한에게 공격당한 데 대해 자작극일 것이라며 비방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 시간) ABC와 인터뷰에서 오마르 의원의 피습 영상을 봤는지 질문에 “안 봤다. 그에 대한 생각은 하지 않…

주유엔 이란대표부가 28일(현지시간) “이란은 상호 존중과 이해관계에 기반한 대화를 할 준비가 돼 있지만, 압박을 받는다면 전례 없이 스스로를 방어하고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이란대표부는 이날 X(구 트위터)를 통해 “미국은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 전쟁에 잘못 발을 들였던 지난날 7…

청소년의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이용률이 초중고 학교급에 관계없이 90%를 넘으면서 청소년의 건강 습관에 적신호가 켜졌다는 분석이 나왔다.지난달 31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발표한 ‘2025 10대 청소년 미디어 이용 조사’에 따르면 청소년의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이용률은 95.1%로, 하…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한국 국회가 무역 협정안을 통과하기 전까지 관세가 25%로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베선트 장관은 28일(현지 시간) 미국 CNBC와 인터뷰에서 이번 조치가 다른 국가에 어떤 신호를 보내는 것이냐는 질문에 “무역 협정을 승인하라는 것”이라고 말했다.베선트 장…

당초 지난해 연말 발표가 예고됐던 차기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 지명이 좀처럼 결론나지 않고 있다. 최종 후보 중 누구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지 못한 것으로 전해진다. 충성스럽게 금리를 인하하면서도 시장 신뢰를 얻는 인물을 원하는데, 존재하지 않는 …

미국에서 90대 고령에도 생활비를 벌기 위해 일을 계속해야 했던 한 여성이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은퇴를 앞두게 됐다.27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플로리다 폼파노 비치의 한 대형 할인점 매장에서 탈의실을 관리하며 근무하던 머리얼 코닉(92)은 매달 나오는 집세와 자동차 할…

상간녀의 남편과 고민을 나누다 깊은 관계로 발전해 결국 ‘맞바람’을 저지른 한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서로의 불륜 사실을 알게 된 두 부부는 각자 서로의 외도 상대에게 ‘크로스 소송’을 걸었다.지난 27일 YTN 라디오 ‘슬기로운 라디오생활’에는 혼인 7년 차 부부가 맞바람으로 이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그린란드 야욕으로 촉발된 미국과 유럽의 갈등이 유럽 전체에 전략적 경종을 울렸다고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평가했다.28일(현지 시간) 유로뉴스 등에 따르면 마크롱 대통령은 이날 프랑스 파리 엘리제궁에서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 옌스프레데리크 …

부산의 한 전통시장 떡볶이 가게에서 발견된 대형 바퀴벌레를 두고 논쟁이 벌어졌다. 이 모습은 해당 음식점을 찾은 커플이 촬영해 27일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확산됐다. 이 음식점은 방송도 나온 맛집이라고 한다. 영상 속 여성이 “맛집이다. 역시 달인이다”라며 벽에 걸린 명패를 가리키는 순…

중국이 서해 한중 잠정조치수역(PMZ)에 무단 설치했던 해상 관리 플랫폼의 이동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미국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위성사진과 선박자동식별시스템(AIS) 분석을 공개하며 구조물의 실제 이동 정황을 확인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밝혔다.CSIS…

SK하이닉스가 지난해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 폭증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연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SK하이닉스는 2025년 연매출이 97조1467억 원, 영업이익이 47조2063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6.8%. 101.2…

올해 첫 서울 분양 단지에서 5인 가족 기준 만점인 74점짜리 청약통장이 나왔다. 강북권에서 인근 시세와 거의 비슷한 분양가에 나온 단지인데도 높은 청약가점이 나온 것이다. 공급 부족과 지속적인 집값 상승에 신청자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28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날 발표된…

인공지능(AI)발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세계 1위 반도체 장비업체 ASML도 사상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28일 ASML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326억6700만 유로(약 55조8200억 원), 순이익은 96억900만 유로(약 16조4200억 원)로 집계됐다. 매출과 순이익 모두 역대…

올해 안에 국내 주식시장에서 ‘삼성전자 2배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같이 우량주 단일 종목 수익률을 2배로 추종하는 레버리지 ETF가 나온다. 해외 증시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인 서학 개미의 ‘유턴’을 유도하기 위해 금융당국이 국내 증시 규제를 완화했다. 다만 3배 추종 ETF까…

지난해 1∼11월 출생아가 전년 같은 기간보다 6.2% 늘었다. 이로써 출생아 증가율이 18년 만에 가장 높았다. 지난해 연간 출생아는 2024년에 이어 2년 연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28일 국가데이터처가 발표한 ‘2025년 11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출생아는 2만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