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가자 인질 15~20명 석방 위해 협상 중재 중”-AFP
카타르가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 10~15명을 석방하기 위해 이스라엘과 하마스 사이의 협상을 중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익명을 요구한 한 소식통은 8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미국과 협력해 카타르가 중재한 협상이 1~2일간 휴전하는 대가로 인질 10~15명의 석방을 확보하기 위…
- 2023-11-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카타르가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 10~15명을 석방하기 위해 이스라엘과 하마스 사이의 협상을 중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익명을 요구한 한 소식통은 8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미국과 협력해 카타르가 중재한 협상이 1~2일간 휴전하는 대가로 인질 10~15명의 석방을 확보하기 위…

인도네시아 반다 해역에서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했다. 다만 쓰나미 경보는 발령되지 않았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는 8일(현지시간) 오후 10시2분께 인도네시아 반다 해역에서 규모 6.7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앞서 인도네시아 반다 해역에서는 같은…

윤석열 대통령이 8일 “한국과 이탈리아는 한의 비핵화 및 인권 문제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긴밀히 협력해나가기로 했다”며 “북한의 핵, 미사일 개발은 한반도를 넘어 국제 안보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며, 유엔(UN)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에 대한 정면 위반”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계기로 오는 17일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강연하는 방안을 조율 중이라고 8일 일본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15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APEC 정…

케냐 정부가 2032년까지 150억 그루의 나무를 심겠다는 계획의 일환으로 오는 13일을 전국적인 식목일로 지정해 공휴일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미국 AP통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키투레 킨디키 케냐 내무부 장관은 지난주 윌리엄 루토 대통령이 주재한 내각 회의에서 확정된 사실을 소셜…

신원미상의 한 남성이 미국 텍사스주에 있는 사찰에 불을 지르고 도주했다. 경찰은 방화범의 행방을 추적하고 있다. 미국 폭스뉴스 등은 텍사스주 몽고메리카운티에 있는 한 불교 사원에 화염병을 던지고 도망간 남성을 경찰이 쫓고 있다고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공개된 폐쇄회로(CC)TV…

마시모 아파로 국제원자력기구(IAEA) 안전조치 사무차장이 8일 “북한이 유엔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위반해 핵활동을 지속하고 있어 깊이 우려된다”고 밝혔다.외교부에 따르면 아파로 차장은 이날 김건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만난 자리에서 “IAEA는 북한의 핵활동을 면밀히 감시하는 한…

최근 두 차례 미국 대선에서 연거푸 공화당 소속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손을 들어줬던 오하이오주(州)에서 낙태권을 보장하는 개헌안이 주민투표에서 통과됐다. 낙태 합법화를 지지(pro-choice)하는 집권 민주당과 낙태 합법화에 반대(pro-life)하는 야당 공화당과의 대결 성격…

올해 10월은 전 세계적으로 역사상 가장 더운 달로 기록됐으며 2023년이 관측 이래 가장 더운 해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7일(현지시간) 미국 AP통신에 따르면 유럽의 기후 조사기관인 ‘코페르니쿠스 기후변화 서비스’는 올해 10월은 2019년 이전 기록보다 0.4도 더 높았으며…

“인도 14억 명의 인구는 14억의 기회다. 두터운 청년층은 경제 혁신의 원천이 될 것이다.”4월 유엔(UN)인구기금의 안드레아 워즈나르 인도 대표는 인도 인구가 중국을 넘어섰다고 발표하며 이같이 말했다.8일 통계청에 따르면 인도는 올해 인구 14억2862만 명을 기록하며 중국(14억…
일본 닌텐도의 인기 게임 ‘젤다의 전설’시리즈가 실사 영화로 제작된다고 마이니치신문이 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젤다의 전설, 마리오, 동키콩 등 전설적인 게임 시리즈의 아버지로 불리는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대표이사와 ‘마블 스튜디오’의 전 회장이자 샘 레이미 감독의 스파이더맨…
갈수록 심해지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올 여름 기록적인 폭염과 산불, 폭우, 산사태 등 각종 기후 변화로 전 세계가 시름한 가운데 지난달 역시 관측 이래 가장 더운 10월이었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에 2023년은 12만5000년 만에 가장 더운 해로 기록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됐다. …

한국이 2016년 이후 7년 만에 미국 재무부 환율 관찰 대상국에서 빠졌다. 최근 경상수지가 둔화한 데 따른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전문가들은 한국 대외 신인도(信認度) 개선과 외국인 투자 유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봤다.미 재무부는 7일(현지 시간) 발표한 환율 보고서에서…

미·중 양국 정부가 조 바이든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의 정상회담을 오는 15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여는 방향으로 최종 조율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미 정부 고위 관리가 일본 교도통신 등에 이같이 밝혔다고 산케이신문이 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에서 15~17일에 열…

미국 텍사스주 그랜버리 시의원 후보가 아동 음란물을 소지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이 후보는 범죄에 연루됐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낙선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에 따르면 그랜버리 시의회 의원직에 출마한 공화당 소속 브래드 벤슨이 전날 체포돼 경찰에 의해 구금됐다.현지 언론에 …

인도의 쌀 수출 금지 조치로 국제 쌀 공급 부족 우려가 커지고 있다. 7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인도 정부의 쌀 금수 조치로 전 세계 식량 안보 위협이 커지고 있다. 인도는 지난해 9월 싸라기 수출을 금지하고, 일부 쌀 품종 수출에 대해 20% 관세를 부과했다. 이어 지난 …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교통부 장관이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무장괴한에게 강도를 당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AFP통신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남아공 경찰에 따르면 신디시웨 치쿤가 교통부 장관 일행은 전날 새벽 차를 타고 요하네스버그 남부 간선도로를 주행하던 도중 멈춰섰다. 차가 못같이 뾰족…
프랑스 검찰이 파리와 그 인근 지역 건물에 그려진 ‘다윗의 별’ 낙서가 러시아와 연관되었을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당국에 따르면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시작된 후 유대인들을 상징하는 200개 이상의 다윗의별이 그려졌다. 지난달…

브라질 축구스타 네이마르(알힐랄)의 애인과 딸을 노린 무장 강도 사건이 발생했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8일(한국시간) “전날 브라질 상파울루 인근 코티아에 위치한 네이마르의 애인 브루나 비앙카르디의 부모 자택에 강도가 침임했다”고 보도했다. 강도들은 부모에게 비앙카르디의 행방을 …

주요 7개국(G7) 외교장관들이 8일 일본 도쿄(東京)에서 회의를 열고 “북한의 거듭된 탄도미사일 발사 및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위반인 러시아에 대한 무기·탄약 공여를 강력하게 비난한다”고 천명했다고 일본 외무성은 밝혔다.일본 외무성이 홈페이지를 통해 낸 보도자료에 따르면 G7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