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마스 나와라’…이스라엘, 가자 땅굴에 바닷물 붓기 위해 펌프 준비중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지하에 거미줄처럼 얽힌 터널에서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대원들을 몰아내기 위해 바닷물을 붓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국 관계자를 인용해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이스라엘은 이 작전에 사용할 대형 펌프…
- 2023-12-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지하에 거미줄처럼 얽힌 터널에서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대원들을 몰아내기 위해 바닷물을 붓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국 관계자를 인용해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이스라엘은 이 작전에 사용할 대형 펌프…

미국의 한 가정집에서 늑대개를 키웠다가 이집의 3개월 된 아이가 물려 사망했다. 3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오후 미 앨라배마주 셸비 카운티 첼시의 가정집에서 생후 3개월된 남자아이가 개에 물린 뒤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숨졌다. 아이를 문 개는 늑대와…

브라질의 한 시의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된 조례가 사실 인공지능(AI)이 만든 것이라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지난 10월 브라질 포르투알레그리 시의회는 시민들이 도난당한 수도 계량기를 교체하는 데 드는 비용을 절감할…

이스라엘이 가자 남부를 향해 진격하기 시작하면서 이미 난민들로 북적이는 지역의 주민들에게 피난 명령을 내리고 있다. 그러나 이스라엘이 안전 지역으로 지정한 곳은 사람이 살 수 없는 황무지여서 가자지구 난민들이 피난할 곳은 없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뉴욕타임스(NYT)가 4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선정하는 ‘올해의 인물’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 9명이 후보에 올랐다고 타스통신 등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타스는 타임지가 전날 공개한 후보 9명에 푸틴 대통령이 포함됐다고 보도했다. 푸틴 대통령은 2007년 타임지…

오픈AI가 최근 최고경영자(CEO)로 복귀한 샘 올트먼이 개인적으로 투자한 스타트업에서 667억원 상당 인공지능(AI) 칩을 구매하기로 했던 것으로 4일(현지시간) 알려졌다. 미국 IT 전문업체 와이어드에 따르면 올트먼이 해임 전 CEO로 근무할 당시 오픈AI는 레인AI(Rain A…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가자지구 남부에서 지상 작전을 본격화한 이스라엘이 주민들에게 대피령을 내린 데 대해 가자지구에 안전한 곳은 없다며 이스라엘을 비판했다고 CNN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성명에서 “피난 명령을 받은 사람들에게 안전한 곳은 없으며…

올해 중국의 택배 물동량이 사상 처음으로 1200억 건을 돌파했다고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온라인판이 5일 보도했다. 중국 국가우체국 택배 빅데이터 플랫폼에 따르면 전일 오후 6시 26분 순펑익스프레스를 통해 윈난성 쿤밍에서 주문한 꽃이 쓰촨성 청두로 배송됐다. 이는 올해 중…

일본 도쿄를 찾아 한일 경제연합체 구성을 제안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한미일 정·관·학·재계 인사들을 만난 자리에서도 연합 필요성을 언급하고 나섰다. 에너지 분야에서만 수백조원의 이익이 기대되는 등 경제 전반에 막대한 효과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최 회장은 4일(현지시간) 미국 버…

중국 경매에서 한 입찰자가 원하는 전화번호를 약 2615만위안(약 48억원)에 구입했다가 포기했다. 이 입찰자는 최악의 경우 보증금 몰수와 함께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다. 4일(현지시간) 중국 영어 일간지 차이나데일리에 따르면 장쑤성 전장시 인민법원은 지난달 25일 ‘999999’…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가자지구 전투를 이어가는 가운데, 미국은 이스라엘이 민간인 보호를 위해 노력해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거듭 민간인 피해를 막아야 한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은 가자지구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이스라엘이 민간인…
탄자니아의 수도 도도마에서 북쪽으로 약 300km 떨어진 마을 카테시에서 폭우로 인해 산사태와 홍수가 발생해 재산 및 인명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고 AFP통신은 4일(현지시간) 전했다. 이번 폭우로 현재까지 최소 63명이 사망하고 116명이 부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종자들이 진흙 등…

사홍콩의 대표적인 청년 민주화운동가 아그네스 차우(周庭·27)가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홍콩으로 돌아가지 않겠다고 밝히자 홍콩 정부는 반드시 추적 체포할 것이라고 밝혔다. 4일 홍콩 특구 정부는 성명에서 “‘국가 안보 위협을 위해 외국 세력과 결탁 혐의’로 체포된 아그네스 차우는 …
![가자지구 공습·폭격·백병전…개전 이래 가장 치열[이-팔 전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2/05/122485074.2.jpg)
가자전쟁에서 이스라엘군과 하마스 전투원들이 백병전까지 벌이는 등 전쟁 시작 이래 가장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고 있다고 미 월스리트저널(WSJ)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라엘군이 가자 북부의 하마스 세력을 가자시티 샤자이야 지역과 가지시티 북쪽 인접 자발리아시로 몰아 넣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에 막대한 금액을 조달해 온 미국과 유럽연합(EU)이 추가 예산 확보에 고군분투하며 서방의 지원에 빨간불이 켜졌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백악관은 지난 3일 의회에 보낸 공개 서한을 통해 우크라이나 지원을 위해 지정된 자금이 연…

최근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옛 통일교) 유관 단체장과 면담했다는 의혹을 받는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전 미국 통일교 회장과도 면담했다는 보도가 5일 나왔다. 앞서 지난 4일 아사히신문은 기시다 총리가 집권 자민당 정조회장을 지내던 2019년 10월 14일 통일교 우호…

하마스가 지난 10월 7일 이스라엘을 공격하기 전 며칠 동안 이스라엘 기업 주가 하락에 거는 투자금이 급증해 일부 투자자들이 하마스의 공격을 사전에 알고 있었음을 시사한다고 미 CNN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컬럼비아대와 뉴욕대 법학 교수들이 발표한 “테러 투자(Tradin…

영국의 한 의류 브랜드 코트에서 중국인 죄수의 것으로 보이는 신분증이 발견됐다. 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영국 더비셔에 거주하는 여성 A 씨는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때 온라인으로 의류 브랜드 ‘레가타’의 코트를 구매했다. 지난달 22일 코트를 받아본 A 씨는 오른쪽 소…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지난 10월 7일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했을 때 핵무기 제조 시설이 있는 이스라엘 군사 기지를 공격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라엘은 핵 보유 여부에 대해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는 애매한 입장을 유지하고 있지만, 1950~19…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이 앞으로 모든 주관 대회에서 목 보호대 착용을 의무화한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IIHF 이사회는 이날 의료위원회 권고에 따라 모든 대회에서 목 보호대 착용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IIHF 대회는 동계올림픽과 IIHF 세계선수권대회 등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