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후쿠시마 오염수 3차 방류 완료…7753톤 처분
일본 도쿄전력이 제3차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를 완료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보도했다. 20일 도쿄전력에 따르면 지난 2일 시작한 해양 방류는 이날 0시1분쯤 끝났으며, 총 7753톤을 방류됐다. 도쿄전력은 2023 회계연도(내년 3월까지) 내 총 4차례에 걸쳐 오염수 …
- 2023-11-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도쿄전력이 제3차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를 완료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보도했다. 20일 도쿄전력에 따르면 지난 2일 시작한 해양 방류는 이날 0시1분쯤 끝났으며, 총 7753톤을 방류됐다. 도쿄전력은 2023 회계연도(내년 3월까지) 내 총 4차례에 걸쳐 오염수 …
지난 17일 해임된 샘 올트먼 ‘오픈 AI’ 전 최고경영자(CEO)가 CEO로는 복귀하지 않을 전망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는 IT 전문매체 ‘더 인포메이션’을 인용, 미니트 셰어가 임시 CEO를 맡기로 해 올트먼 전 CEO는 CEO로 복귀하지 않을 전…

중국 군함이 동중국해에서 수중 음파탐지기(소나 SONAR)를 동원해 호주군 잠수부를 다치게 했다고 AFP 통신 등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매체에 따르면 중국 미사일 구축함이 지난 14일 동중국해 일본 배타적 경제수역(EEZ)에서 잠수작업 중인 호주 해군 프리깃함 투움바를 겨냥해 …

수성의 극지방에서 소금 빙하로 추정되는 지역이 발견돼 생명체가 존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8일(현지시간) 미국 행성과학연구소(PSI)의 알렉시스 로드리게스 박사 연구팀은 학술지 ‘행성과학저널(Planetary Science Journal)’에 게재한 논문…

올해 대표 ‘신생 코인’으로 꼽히는 월드코인(WLD) 가격이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최근 행보에 따라 널뛰고 있다. 올트먼 퇴출 소식과 복귀설이 번갈아 나오면서 가격 역시 오르내린 것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올트먼 복귀설이 나온 직후인 이날 오전 10시 월드코인은 …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45)의 부인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70)가 25살 연하 남편과 결혼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브리지트 여사는 학교 선생이었을 당시 15살이었던 마크롱 대통령을 학교에서 처음 만났다. 17일(현지시간) 영국의 일간지 더타임스에 따르면 브리지트 …

‘챗GPT의 아버지’로 불리는 샘 올트먼 ‘오픈 AI’ 전 최고경영자(CEO)가 해고 이틀 만에 사무실에 다시 출근해 반격에 나섰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지난 17일 이사회로부터 해고를 당한 올트먼은 직원들과 투자자들 모두 그의 복귀를 원하자 19일 사…

미국에서 발생한 차량 절도사건 용의자 중 한 명이 경찰을 피해 화장실에 숨어있다 오물을 뒤집어쓴 채 체포됐다. 19일(현지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지역 방송 WISN 등에 따르면 위스콘신 글렌데일의 한 도로에서 지난 15일 차량 절도 용의자 4명과 경찰 간의 추격전이 벌어졌다. 용의…

기하라 미노루(木原稔) 일본 방위상은 20일 북한의 3차 군사정찰위성 발사와 관련해 “북한은 올해 5월, 8월에 이어 다시 발사할 의사를 밝혔으며, 앞으로 위성 발사를 목적으로 한 발사를 강행할 가능성은 있다”고 밝혔다. 현지 공영 NHK에 따르면 기하라 방위상은 이날 오전 각의(…
1조7500억원 상당의 복권에 당첨된 미국 남성이 가족들에게 당첨 사실을 누설한 전 애인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19일(현지시간) 미국 USA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메인주에 거주하는 남성 A는 최근 전 애인 사라 스미스가 기밀유지계약(NDA)을 깨고 복권 당첨 사실을 가족들에게 …

영국 경매에서 위스키 1병이 약 35억 원(270만 달러)에 낙찰돼 세계 와인 및 위스키 경매 역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지난 18일(현지 시간)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런던 소더비 경매에서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926’ 40병 중 1병이 예상치의 2배가 넘는 218만…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주요 20개국(G20) 화상 정상회의에 참석할 전망이다. 러시아 국영방송 ‘로시야’ 소속 파벨 자루빈 기자는 19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푸틴 대통령은 다음 주 G20 화상 정상회의에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인도가 주최하…

미국 백악관이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인질 석방 협상이 합의에 근접했다며 자국민 석방 중요성을 강조했다. 존 파이너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부보좌관은 19일(현지시간) CNN 주말시사 인터뷰에서 “(양측은) 협상에서 극도로 근접한 상황”이라며 “미국은 매분 매시간 대통령급에서 이…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오픈AI에서 해임된 가운데, 인공지능(AI)가 언젠가 인류를 파괴할 수 있다는 두려움으로 축출됐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19일(현지시간) 일부 오픈AI 이사회 구성원은 AI 혁신에 대한 올트먼의 접근 방식에 동의하지 않았고, 이…
아르헨티나에서 극우 자유주의 성향의 하비에르 밀레이가 새로운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아메리카 대륙의 전·현직 대통령들은 엇갈린 반응을 내놓고 있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대선 결선 개표율 90% 가까이 진행된 가운데 밀레이는 득표율 56%를 기록해 중도좌파 경제장관인 …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5박7일간 영국 및 프랑스 방문길에 올랐다. 찰스 3세 국왕의 초청으로 영국을 국빈 방문하고 프랑스에서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해 마지막 총력전을 펼친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기도 성남의 서울공항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장호진 외…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경매에서 나폴레옹의 것으로 추정되는 모자가 약 27억원에 낙찰됐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이 모자는 나폴레옹의 상징인 검은색 바이콘 햇(챙 양옆을 접어 올린 모자)이다. 나폴레옹은 평생 약 120개의 모자를 소유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매를 주최한 오세나 경…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의 부인인 로잘린 여사가 19일(현지시간) 별세했다. 향년 96세. CNN,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비영리단체인 카터 센터는 성명을 내고 “정신 건강, 간병 및 여성 권리의 열정적인 옹호자였던 로잘린 여사가 이날 오후 2시 10분 조지아주 플레인스에 있는 …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산타랠리’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증시 전문가들 사이에선 긴축 종료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고 연말까지 채권 금리, 달러화 하향 안정세를 바탕으로 코스피는 물론 글로벌 증시의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20일…
![바이든 “인질협상 상황, 내가 말할 입장 아냐”[이-팔 전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20/122259457.2.jpg)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인질 협상 타결이 임박했다는 보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관련 언급을 아꼈다. 백악관 풀 기자단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버지니아 노퍽에서 취재진을 만나 ‘언제쯤 인질이 풀려날 것인가’라는 질문을 받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