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현대차, 호주서 지난달 판매량 2위… 포드-마쓰다 제쳐
현대자동차가 호주 시장에서 지난달 판매량 2위를 기록했다. 28일 현지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호주에서 6115대를 판매하며 도요타(1만5395대)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상위 7개 브랜드 중 유일하게 전년 동기보다 판매가 늘며 3위인 포드와 4위인 마쓰다를 제…
- 2021-1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자동차가 호주 시장에서 지난달 판매량 2위를 기록했다. 28일 현지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호주에서 6115대를 판매하며 도요타(1만5395대)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상위 7개 브랜드 중 유일하게 전년 동기보다 판매가 늘며 3위인 포드와 4위인 마쓰다를 제…

두유 회사 정식품은 9일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들어서며 유명해진 서울 중구 남촌에 붉은 벽돌로 지은 이탈리아 음식 전문점 넬보스코를 열었다. 이곳에선 일반 흰 우유를 넣은 식빵보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두유식빵 프렌치토스트를 맛볼 수 있다. 식사를 맛있게 즐긴 손님들은 같은 건…
![[프리미엄뷰]“유망 스타트업 키워 경제 살리고 일자리 늘린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1/28/110498618.1.jpg)
삼성전자는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창업 지원을 위해 C랩(Creative Lab)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 사내 벤처 프로그램 ‘C랩 인사이드’는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2012년 말 도입한 것으로, 창의적인 끼와 열정이 있는 임직원들에게 아이디어를 직…

노인에게 종종 ‘이제는 일하지 말고 편히 쉬시라’는 말을 무심코 건넨다. 하지만 과학적으로는 하지 말아야 할 말일지도 모른다. 최근 들어 진화생물학자들은 사람은 나이가 들어도 계속 움직이도록 진화했다는 연구결과를 속속 내놓고 있다. 미국 하버드대 인간진화생물학과와 하버드의대 공동연구팀…

지질연대 제4기 후기인 7000년 전부터 발생한 대형 초식동물의 멸종이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화재의 양상을 극적으로 변화시켰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대형 초식동물 멸종이 가장 심각한 남아메리카 지역의 녹지에서는 산불이 크게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앨리슨 카프 미국 예일대 생태학 및 진…

26일 부산경찰청 과학수사과 사무실. 김도정 현장지원팀장(54·경감)이 신발 포장박스 크기의 종이상자를 내밀었다. 상자 안에는 ‘속옷·이물질 수집’ ‘직장 내 증거 채취’ 등 문구가 적힌 12개의 소형 박스가 사용 설명서와 함께 나란히 담겨 있었다. 이 종이상자는 최근 행정안전부의 ‘…

28일 제12회 겨울철새맞이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이 부산 사하구 을숙도 철새공원 일원에서 겨울 철새들에게 먹이를 주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열렸다.
대구시는 보건복지부의 제약산업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2024년까지 동구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대구첨복단지)에 국비 140억 원 등 총사업비 200억 원을 투자해 제약 스마트 생산 시설을 조성한다. 보건복지부의 제약산업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구축사…
롯데백화점 강남점이 다음 달 1일 청과 전문 바이어가 직접 고른 최상급 과일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과일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과일 전문관을 통해 ‘1등 과일’만 판매한다는 목표로 시즌별 최고 품질의 과일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과일 전문관 운영을…
![[파워리더 인터뷰]“항비만 성분 갖춘 멜론 신품종, 재배농가엔 소득보장 일거양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1/28/110498117.1.jpg)
“현대인의 고민 중 하나인 비만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멜론 재배 농업인에게는 적정 소득을 보장해주는 ‘일거양득’이 기대됩니다.” 26일 오후 경상국립대 농업생명과학대 부속농장 시설하우스. 이곳에서 만난 강남준 교수(61)는 항(抗)비만 신소재를 개발해 민간 제약사에 기술을 넘…
현대백화점이 멸종위기 동물인 수달의 서식지 보전을 위해 친환경 캠페인 ‘수달과 함께 그린 행복’을 다음 달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압구정 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고객들이 캠페인 기간 내 각 점포 사은데스크에 투명 폐페트병(7개 이상)을 기부하면 선…

광주북부경찰서는 26일 경찰서 4층 공감마루에서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광주북부경찰서 소속 지구대, 파출소 등 현장대응 부서 경찰관 26명과 일반 부서 직원 8명 등 총 36명이 참석했다(사진). 토론회는 경찰의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엄정한 법집행에 대한 현…

통상 11월 말부터 증가했던 패딩 수요가 올해는 앞당겨졌다. 지난달 중순 갑작스럽게 추위가 찾아오면서다.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에 따르면 무신사 스토어의 지난달 아우터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증가했다. 이 중 패딩만 따로 떼어놓고 보면 증가율은 141%에 달한다. 패…
빛 반사로 이미지 왜곡현상 등이 없는 새로운 기법을 활용한 ‘제주해녀 사진전’이 29일부터 제주국제공항 1층에서 열린다. 양종훈 상명대 교수 겸 디지털이미지연구소장은 유네스코(UNESCO) 문화유산으로 제주해녀문화가 등재된 지 5주년을 기념해 전시회를 마련했다. 전시는 패브릭…

광주 광산구 쌍암동에 자리한 롯데마트 첨단점이 상권 맞춤형 매장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25일 오픈했다. 롯데마트 첨단점이 2002년 오픈 이후 대대적으로 리뉴얼을 한 것은 주변 상권의 변화 때문이다. 첨단점이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 데이터를 토대로 상권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첨단점을 …
전북 익산의 한 중소기업에 다니는 희원 씨(25)는 최근 삶이 다소나마 여유로워졌음을 느낀다. 최저임금 수준의 급여를 받으며 생활을 해 오다 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청년수당을 받기 시작해서다. 희원 씨는 “물가는 오르는데 지금 월급으로는 미래를 준비하기에도 빠듯해 하고 싶은 것, 먹고 …
CJ제일제당이 내년부터 모든 팜오일을 국제 친환경 인증 제품으로 전환한다. 팜오일 생산시설 증가로 인한 삼림파괴 등 환경 문제와 원주민 인권 침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기존 사용하던 지속가능한 팜오일 1500t과 합하면 연간 총 3500여 t이 전환된다. CJ제일제당 측은 “국내를 …
![[단신]스타필드 코엑스몰, ‘유럽 문학여행’ 도서전 등 개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1/29/110498664.1.jpg)
스타필드 코엑스몰(사진)이 별마당 도서관 강연 재개와 함께 도서전 개최,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다음 달 26일까지 유럽 문학여행을 주제로 ‘별마당에서 유럽으로 와유(臥遊)’ 도서전을 개최한다. 각 분야 전공 교수들이 엄선한 유럽 대표…

“어디서 왔슈?”(대전 중앙시장 상인) “대전 중앙시장 분식투어 참가단입니다.”(김덕한 대덕대 호텔외식조리과 교수) 27일 오전 대전 동구 중앙시장에서는 ‘공정관광 프로그램 분식투어단’이라고 쓴 명찰을 착용한 10여 명이 시장을 둘러보며 김 교수의 설명을 듣고 있었다. 참가자들은 잡채…

강원 원주시의 대표 관광지인 간현관광지에 ‘소금산 그랜드밸리’가 27일 문을 열었다. 원주시는 다음 달 24일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정식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간현관광지는 낮에는 소금산 그랜드밸리, 야간에는 ‘나오라쇼(Night Of Light Show)’로 주·야간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