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세계경제 회복 모멘텀 상실…치명적 변이 우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오미크론 변이로 세계경제 회복이 위협을 받는다며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하고 전세계의 신속한 백신 보급을 촉구했다. OECD는 1일(현지시간) 미국, 중국, 유로존을 비롯한 주요 경제국들의 전망을 하향하며 회복세가 “모멘텀(동력)을 상실했다”고 평가했…
- 2021-12-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오미크론 변이로 세계경제 회복이 위협을 받는다며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하고 전세계의 신속한 백신 보급을 촉구했다. OECD는 1일(현지시간) 미국, 중국, 유로존을 비롯한 주요 경제국들의 전망을 하향하며 회복세가 “모멘텀(동력)을 상실했다”고 평가했…

검찰이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모씨의 부친을 불러 고소인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파악됐다. 손씨 부친이 경찰의 수사 결과에 이의를 제기한 지 한달여 만이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서정식)는 전날 손씨 부친을 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에 영입된 ‘스타 PD’ 출신 김영희 전 MBC 콘텐츠총괄부사장은 2일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국민의힘 쪽에서는 사실 그 전부터 제게 (영입) 제안이 있었다”며 “저는 계속 고민해보겠다고 말씀드리고 있던 상태였다”고 말했다. 김 전 부사장은 …

배우 최우식이 박서준, 방탄소년단 뷔 등이 속한 절친 모임을 언급했다. 1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133회에는 기부 도미노를 일으킨 초등학생, 호랑이 사육사, 아트디렉터 민희진, 배우 최우식이 유퀴저로 출연했다. 최우식은 앞서 영화 ‘기생충’, ‘부산행’으로 …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최근 소속사 하이브의 주식 약 100억 원 어치를 매도한 것으로 확인됐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BTS 멤버 진(본명 김석진), 제이홉(본명 정호석), RM(본명 김남준)은 10월부터 11월 초까지 하이브 주식 총 99억 4983억 원…

마세라티는 연말연시를 맞아 전국 8개 마세라티 전시장에서 고객 초청 ‘홀리데이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마세라티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 대상으로 연말연시 분위기를 담아 가족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패밀리 포토 이벤트를 진행, 이탈리아 크리스마스 전통…

서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사이 2268명 발생하며 하루 만에 역대 최다치를 또 다시 경신했다. 2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0시 기준 서울 지역 확진자는 전일보다 2268명 늘었다. 국내 발생이 2262명, 해외 유입이 6명으로 각각 집계됐다…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3.7% 오르며 9년 11개월 만에 최대 상승률을 기록했다. 10월 물가 상승 요인이었던 통신비 지원 기저효과는 축소되면서 공공서비스 오름세는 둔화됐지만 석유류, 가공식품 등 공업제품과 개인서비스 오름세가 지속됐다. 농축수산물도 채소류 중심으로 인상 폭이 확대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자신의 수행원에게 욕설을 했다는 영상이 퍼지자, 윤 후보 측은 “실제 대화와 다른 내용”이라고 해명했다. 1일 이경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부대변인은 해당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했다. 이 부대변인은 “윤석열이 사람을 대하는 태도:욕”이라며 “‘야…

올해 1순위 청약통장수가 통계 집계 사상 최다치를 기록했다. 2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10월 기준 주택청약종합저축 1순위 청약통장의 수는 1442만9228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6.91% 증가했다. 이는 지난…

수도권 내 코로나19 중환자실 병상 가동률이 전날보다 약간 감소한 88%대로 집계됐다. 전국 중환자실 가동률은 80%에 육박한 79.1%다. 2일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기준 전국 코로나19 중증환자 전담병상은 1154개 가운데 913개가 사용 …

“청와대는 이제 지금의 상황을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여주십시오. 코로나19 초기부터 국민의 안전과 생명의 보호가 이 정권의 목표가 아니었나요? 의료체계에 모든 것을 맡겨 놓으면 환자가 줄지 않을 뿐더러 의료진들도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손을 내려놓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위치추적전자장치(전자발찌)를 훼손하고 마약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항소1-1부(부장판사 성지호)는 지난달 29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위반(향정), 전자장치 부착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

배우 이진기(샤이니 온유)가 연기 활동을 이어간다. 2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진기는 롯데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숏폼 콘텐츠 ‘4분 44초’(감독 박종균, 제작 영화사 궁)에 캐스팅되어, 호러 장르물에 도전한다. ‘4분 44초’는 아파트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일상과 밀접한 소재…

경남 양산에서 여중생 4명이 가출한 후배를 가혹하게 집단폭행하고 폭행영상까지 촬영·유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양산경찰서는 폭력행위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폭행 혐의로 중학생 2명을 지난 10월 말 검찰에 송치했다고 2일 밝혔다. 다른 2명은 만 14세 미만 촉법소년…

푸조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이탈리아에서 열린 ‘2021 카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디자인 언어 부문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새로운 푸조 제품군이 긴 역사 속에서 이어져오던 브랜드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강렬한 라인을 더해 이전보다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진화하는 모습…

재심 청구를 목적으로 사기를 당한 피해자들에게 위증을 했다고 자수하도록 회유한 60대 여성이 구속기소됐다. 2일 지역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검은 위계 공무집행방해·무고·위조 사문서 행사·범인은닉 교사·범인도피 교사·전기통신사업법 위반 교사 혐의로 A씨(67·여)씨를 구속해 재판에 넘겼…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가 출연한다. 1일 방송된 ‘유퀴즈’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코미디언 오지헌과 아버지 오승훈, ‘국민조카’ 윤후, 야구선수 이정후, 악동뮤지션과 함께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톰 홀랜드가 등장했다. 홀랜드는 “안녕 자기…

국내에서도 오미크론 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르면서 서울시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2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나이지리아에서 입국한 코로나19 확진 40대 부부와 이들의 이동을 도운 지인 등 3명에게서 오미크론 변이가 검출됐다. 이들은 모두 인천 거…

코로나19의 새 변이 ‘오미크론’이 전염성은 높지만 증세가 가볍다는 보고가 잇따르자 세계보건기구(WHO)가 “아직 증세가 가볍다는 것을 확신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WHO의 기술팀을 이끌고 있는 마리아 반 케르코베는 1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오미크론이 창궐하고 있는 남아공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