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늘어나는 흰머리, 암 막아낸 흔적일 수도”…日연구진 발견
노화의 상징으로만 여겨지던 흰머리가 사실은 암세포를 방어한 흔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일본 도쿄대 의학연구소 에미 니시무라 교수 연구진은 지난 6일 국제학술지 ‘네이처 셀 바이올로지(Nature Cell Biology)’에 게재한 논문에서 흰머리 발생 과정이 피부암(흑색종)…
- 2025-10-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노화의 상징으로만 여겨지던 흰머리가 사실은 암세포를 방어한 흔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일본 도쿄대 의학연구소 에미 니시무라 교수 연구진은 지난 6일 국제학술지 ‘네이처 셀 바이올로지(Nature Cell Biology)’에 게재한 논문에서 흰머리 발생 과정이 피부암(흑색종)…

매일 앉아 있는 시간을 30분만 줄여도 탄수화물과 지방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인 ‘대사 유연성’이 개선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20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핀란드 투르쿠대 연구팀은 대사증후군을 가진 성인 64명을 대상으로 좌식 생활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아무리 잠을 많이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이 희귀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할지도 모른다.27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다케다 제약의 사라 버밍엄 연구팀은 특발성 과다수면증(IH)이 장시간 수면 후에도 개운함을 느끼지 못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내…

H.O.T.와 이수만 프로듀서가 ‘짠한형 신동엽’에서 서로의 안부를 물었다.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이하 ‘짠한형’)에서는 그룹 H.O.T. 완전체가 출연, 신동엽과 술을 마시며 유쾌한 입담을 뽐냈다.1세대 레전드 아이돌 H.O.T. 멤버 문희준, 장우혁, 토니안, …

놀이공원 주차장 내에서 장애인 전용 주차 공간을 피해 인도 위에 차들이 주차돼 있는 모습이 포착돼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27일 자동차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서울대공원 주차장, 무개념 주차 모습’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올라온 사진에는 여러 대의 차량이 장애인 전…

미국과 중국이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30일 한국에서 열리는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희토류 수출 통제 강화와 관세 추가 부과 등 상대를 겨냥한 강경 조치를 자제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중국은 희토류 수출 통제 조치를 1년 유예하기로 하고, 미국도 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 시간)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 대해 “그와 대화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며 “나는 한국에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곳(북한)으로 바로 갈 수도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이 북-미 정상회동 제안에 응하면 직접 북한을 방문할 수 있다고 밝힌 것이…
동아일보는 2025년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취재를 위해 특별취재단을 가동합니다. 21개국 정상과 대표단, 경제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경주 APEC에서는 다자 회담과 함께 한미, 미중, 한중 등 양자 회담을 통해 관세 협상부터 북한 핵문제까지 주요 현안들이 다뤄집…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한미 관세 협상에 대해 “대한민국은 일본이 아니다”라며 “유럽과 미국의 협상이 또 다른 준거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민간 기업 투자를 중심으로 한 유럽식 관세 합의를 제안한 것이다. 이 대통령은 이날 공개된 블…

코스피가 ‘4,000 돌파’라는 신기원을 열었다.코스피는 27일 전 거래일 대비 2.57% 오른 4,042.83으로 거래를 마쳐 사상 처음 4,000 고지를 돌파했다. 2021년 1월 7일 처음 종가 기준 3,000을 넘은 이후 4년 9개월여 만에 다시 4,000을 돌파한 것이다. 1…

코스피가 역대 가장 빠른 속도로 1000포인트를 뛰어넘어 4,000을 돌파했다. 코스피는 그간 1000 단위씩 ‘점프’하는 데 9∼18년이 걸렸지만 3,000에서 4,000에 이르는 데 4년 9개월이 걸렸다. ‘반도체 슈퍼사이클(초호황기)’ 기대감이 핵심 역할을 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500만 국민주’로 불리는 삼성전자 주가가 10만 원을 돌파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취임 3주년이 되는 27일에 ‘10만 전자’에 등극한 것이다. 이 회장이 취임 이후 글로벌 경영 보폭을 넓히며 반도체와 모바일 실적이 동시에 상승세를 탄 것이 주가에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중 정상이 목요일(30일) 한국에서 논의할 매우 성공적인 프레임워크(framework·합의의 틀)를 만들어 냈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26일(현지 시간) 허리펑(何立峰) 중국 국무원 부총리 등과 말레이시아에서 이틀간 가진 5차 미중 고위급 무역 협상 결과를 설명하며 이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28일 미 대통령 전용헬기 ‘머린 원’을 타고 도쿄 인근 가나가와현 요코스카의 미군 기지를 방문해 미국의 핵추진 항공모함인 조지워싱턴에 승선한다고 일본 언론들이 27일 보도했다. 앞서 핵추진 잠수함 도입 가능성을 시사…

“한국은 일본이 아니다.”이재명 대통령은 27일 공개된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유럽연합(EU)과 미국의 관세 협상 사례가 또 다른 ‘준거’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3500억 달러(약 502조 원) 대미 투자 펀드의 구조·집행 방식 등을 두고 한미 간 이견이 지속되…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정상회의 참석차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안와르 이브라힘 말레이시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한-말레이시아 자유무역협정(FTA)을 타결했다.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한-말레이시아 FTA로 한국은 전체 품목의 94.8%를, …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6년 만에 열리는 미중 정상회담과 관련해 “한국은 두 맷돌 사이에 끼어 있는 형국이다. 중국과 미국이 팔을 한쪽씩 잡아당기고 있는 것 같은 상황”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공개된 블룸버그통신과 인터뷰에서 경북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HD현대는 첨단 역량을 기반으로 미국의 해양 르네상스를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 여정에 함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정기선 HD현대 회장이 27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주간의 문을 여는 최고경영자(CEO) 서밋의 ‘퓨처테크포럼: 조선’ 기조연설에 나서 이같이 강조했다. 최근…

어두운 밤 형형색색으로 물든 ‘첨성대’와 ‘동궁과 월지’(옛 안압지)부터 다채로운 문화유산과 미술품 전시까지.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맞아 경북 경주시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개최되고 있다. ‘천년 왕국 신라’의 역사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전시, 공연, 미디어아트…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나흘 앞둔 27일 경찰과 대통령경호처 등 관계기관이 행사장인 경북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뿐만 아니라 주요국 정상의 이동 경로 전역에 걸쳐 경호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HICO 주변은 출입이 전면 통제되고 각종 대테러 장비가 배치됐지만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