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최선희 외무상, 러시아·벨라루스 방문 위해 26일 평양 출발”
최선희 북한 외무상이 러시아와 벨라루스를 각각 방문하기 위해 26일 평양을 출발했다고 27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은 이날 “최 외무상이 러시아와 벨라루스 외무성 초청으로 해당 국가들을 방문하기 위해 26일 전용기로 평양을 출발했다”고 밝혔다. 평양국제비행장에는 김정규 외무성 …
- 2025-10-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선희 북한 외무상이 러시아와 벨라루스를 각각 방문하기 위해 26일 평양을 출발했다고 27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은 이날 “최 외무상이 러시아와 벨라루스 외무성 초청으로 해당 국가들을 방문하기 위해 26일 전용기로 평양을 출발했다”고 밝혔다. 평양국제비행장에는 김정규 외무성 …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27일 “더불어민주당이 재판 중지법을 통과시킨다면 그 즉시 이재명 정권이 중지될 것”이라고 했다. 전날 열린 민주당 비공개 의원총회에서 속도 조절에 들어갔던 ‘대통령 재판 중지법’을 재추진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고 알려지자 이를 강하게 비판한 것이다. 장 대표…

일본의 첫 여성 총리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가 공식 석상에서 들고나온나온 가방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전국적인 품절 사태를 빚고 있다.‘총리의 애착 가방’이라고 불리는 이 제품은 일본 전통 가죽 브랜드 ‘하마노 피혁공예’의 대표작 ‘그레이스 딜라이트 토트백’으로, 고급스러움과 실용…

저스틴 트뤼도 전 캐나다 총리와 미국의 팝스타 케이티 페리가 페리의 41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공개 데이트를 즐겼다고 연예매체 TMZ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트뤼도와 케이티는 파리에 있는 크레이지 호스 극장에서 공연을 관람했다. TMZ가 입수한…

최근 쌍둥이 남매를 출산한 개그우먼 임라라가 산후 출혈로 위급한 상황에서 이른바 ‘응급실 뺑뺑이(미수용)’를 경험했다고 밝혔다.26일 임라라는 남편인 개그맨 손민수와 함께 부부의 유튜브 채널 ‘엔조이커플’에서 “많은 분께 걱정을 끼쳐 미안한 마음과 감사의 마음을 글로 표현하기에 부족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27일 “외교 슈퍼위크인 이번 주 만이라도 여야가 정쟁을 멈추고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성공을 위해 ‘무정쟁 주간’ 선포를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국익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 전 세계가 한국을 주…

체중은 정상이지만 복부에 지방이 몰려 있는 ‘숨은 복부비만’이 전 세계 성인 5명 중 1명꼴로 분포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들은 외견상 마른 체형임에도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 심혈관질환 위험이 최대 81% 더 높았다.미국 의사협회 저널 네트워크 오픈(JAMA Network…

코스피가 27일 장중 4000을 넘겼다. 코스피가 4000 고지를 넘은 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10만 원을 돌파하며 ‘10만 전자’ 시대를 열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9시 8분 기준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80% 오른 4012.39다. 개장 직후 4000 선을 돌…

국내 대형 은행이 캄보디아 한국인 상대 범죄 배후로 지목되는 프린스 그룹과 후이원 그룹에 14억원이 넘는 이자를 지급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 업체와 국내 은행 간 금융거래 규모만 2146억 원이다.27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실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

가수 이승철이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사위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키 188㎝에 카이스트 출신, 마네킹 몸매”라며 자랑했다.

대신증권은 연내 코스피 지수는 4100까지 오를 것으로 내다봤다. 내년에는 4000선 중후반대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27일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2025년 연말까지 코스피 목표 지수 4100포인트(p)를 제시한다”며 “기존 3850p에서 상향 조정했다”고 말했다.이어 “…

이규연 대통령실 홍보소통수석은 27일 정부의 10·15 부동산 대책에 대해 “부동산 폭등은 미래에 재앙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고육지책이었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실수요자가 신혼부부, 또는 생애 첫 주택 구입자들, 무주택자들이 집을 사는 희망을 지지하고 관련 정…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7일 “만약 민주당이 재판중지법을 통과시키면 그 즉시 이 정권이 중지될 것”이라고 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통령은 개인 변호사를 국정 중요자리에 알박기하고 자신의 법적 위기를 막는 방탄 진지를 구축했다”며 이같이 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 이영근, 이하 서울센터)는 지난 24일 한국경제인협회(구 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 국제경영원(원장 김창범, 이하 한경협 국제경영원)과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 기반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센터 투자운영실 주…

내년 애플의 모바일 디램(D램) 주문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삼성전자(005930)가 혜택을 볼 것이란 전망이 27일 나왔다.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27일 “올해 4분기 모바일 D램 가격은 전 분기 대비 20% 이상 상승하며 기존 전망치를 크게 상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이어 “특히…

외교부는 최근 캄보디아 내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취업사기·감금 사건과 관련해 정부의 대(對)캄보디아 공적개발원조(ODA)를 줄여야 한다는 여론에 대해 “현재로서는 해당 사안과 ODA를 직접 연계해 보고 있지 않다”라고 재차 밝혔다.외교부는 “현재 시행 중인 사업들 가운데에는 캄보디아의…

SF9 출신 배우 로운이 27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 “몸과 영혼을 디톡스하는 시간으로 보내겠다”며 훈련소 입소 소감을 전했다.

‘주토피아2’가 전편을 잇는 흥행 신드롬을 예고했다.최근 해외 박스오피스 분석 매체 박스오피스 시어리(Box Office Theory)는 “‘주토피아2’가 개봉 첫 주말 최대 1억 3000만 달러(1871억 6100만 원)의 수익을 거둘 것”이라고 전망했다.이 같은 예측치는 2025년…

인천의 한 소방 기간제 근로자가 부적절한 내용의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사건과 관련해 소방 당국이 후속 조치에 나섰다.17일 인천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인천 남동소방서 관할 119안전센터에 근무하는 구급대원 대체 인력 기간제 근로자인 20대 남성 A 씨는 지난달 자신의 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실망스럽다”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가능성을 일축한 지 하루 뒤인 26일(현지시간) 새벽 러시아군의 우크라이나 키이우 드론 공습으로 3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다쳤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이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