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해경, 서해서 한국 조사선 막아서…韓해경도 출동 ‘일촉즉발’
서해 한중 잠정조치수역(PMZ)에서 한국 선박과 중국 해경 간 대치 상황이 발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달 말 중국이 무단 설치한 구조물 점검에 나선 한국 선박을 중국 해경이 막아선 것이다. 미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는 27일(현지 시간) ‘잠정조치수역에서의 한중…
- 2025-10-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해 한중 잠정조치수역(PMZ)에서 한국 선박과 중국 해경 간 대치 상황이 발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달 말 중국이 무단 설치한 구조물 점검에 나선 한국 선박을 중국 해경이 막아선 것이다. 미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는 27일(현지 시간) ‘잠정조치수역에서의 한중…

서울 성동구의 한 카페가 ‘중국인 손님 받지 않는다’는 공지를 내걸어 논란이 일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업소를 최대한 설득하겠다”고 밝혔다.

‘신전떡볶이’ 창업주 손자 하민기가 보이그룹 멤버로 데뷔한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으로, 185cm의 비주얼과 진심 어린 포부로 주목받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방일함에 따라 일본 경시청은 사상 최대 규모인 1만8000명이 동원되는 경비 태세를 갖추는 등 자생적 테러리스트인 ‘외로운 늑대’(lone wolf)의 위협에 대비하는 모습이다.2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에 따르면 경시청은 …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는 2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나 “강한 일본 외교를 되찾겠다”고 말했다. 다카이치 총리는 이닐 미일 정상회담 모두 발언에서 “일미(일본과 미국)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동맹이 되었다. 일본도 함께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겠다”며 …

뉴욕타임스(NYT)가 한국이 미중 무역갈등으로 인해 양국으로부터 큰 압력에 직면하고 있다고 평가했다.NYT는 27일(현지시간) 한국이 ‘한국이 미국과 중국 사이에 끼어 무역 전쟁의 압력을 느끼고 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더욱 분열된 세계 경제에 직면한 많은 국가처럼 격렬한 무역 전쟁…

미국 군용기가 저공 비행으로 비상 착륙하는 과정에서 고속도로를 가로지르는 영상이 공개됐다. 다행히 간발의 차로 주행하던 차량을 피해 가면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 공군은 엔진 문제라는 조종사의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 등을 조사 중이다.미국 CNN,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오는 30일부터 사흘간 방한한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보도했다.28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기하라 미노루 일본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다카이치 총리가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양자 회담을 앞두고 “양국 모두에게 성공적인 합의를 이루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정상회담을 앞두고 양국의 실무진은 기존 관세 휴전을 예고한 바 있다. 중국은 희토류 수출 통제 시행을 유예하고, 미국은 100%의 추가 관세를 보류…

오픈AI 인공지능(AI) 챗봇 ‘챗GPT’가 카카오톡에 본격 탑재된다. 카카오 AI ‘카나나’와 함께 카카오톡에서 이용자 맞춤형 대화·검색·추천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며 ‘일상 속 AI’, ‘톡 안의 AI 비서’ 시대를 열겠다는 구상이다.28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이날 ‘챗GPT…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28일 도쿄 아카사카 영빈관에서 정상회담을 가졌다. 트럼프 대통령과 다카이치 총리가 대면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미일 무역합의와 관련해 “새로운 합의에 서명할 것”이라며 “훌륭하고 공정한 …

롯데홈쇼핑이 본사가 위치한 서울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을 자체 캐릭터 ‘벨리곰’ 디자인으로 꾸며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포토존으로 조성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벨리곰의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에게 일상 속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홈쇼…

틱톡 인수 협상이 APEC 정상회의에서 최종 타결될 전망이다. 미국은 과반 지분을 확보하고, 중국 바이트댄스는 20% 미만으로 축소될 예정이다.

대상은 서울고용노동청이 주최한 ‘2025 취업준비콘서트 일자리톡톡’에 참여해 청년 구직자들과 소통하며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상그룹은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이어가며 청년취업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취업준비콘서트 일자리톡톡’은 주요 대기업과 우…

코스피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전인미답의 10만원 선 고지를 돌파하며 ‘10만전자’의 꿈을 실현했다. 코스피 또한 4000선을 넘어선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과 함께 유명인들까지 수익률 인증에 나서며 투자 열기가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27일 10만 2000원에 마감하며 ‘10만 전자’를 달…

“내년 4월까지 ‘각 세종’에서 직접 액체 냉각(DLC·Direct Liquid Cooling) 방식을 검증하고 2027년 증설되는 2차 구역의 서버실에는 DLC를 적용하려고 합니다.”네이버도 최근 각광받고 있는 DLC 기술 개발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27일 세종시 집현동 도시첨단산…

오는 30일 미·중 정상회담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미국이 대만의 독립에 ‘반대한다’는 공식 입장을 밝히는 것을 요구할 것이라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WSJ는 이날 ‘시진핑은 미국이 대만 독립에 반대하길 원한다’는 사설…

“의사 한마디에 울컥했어요…‘괜찮아요’ 그 말이 약보다 큰 위로였죠.”백지연 전 MBC 아나운서가 주방 가위를 살균하려다 유독가스를 흡입해 응급실을 다녀온 사연을 전했다. 평소처럼 위생을 지키려다 발생한 사고로, 그가 겪은 고통과 깨달음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백지연은 27일…

H.O.T. 문희준과 강타가 1997년 미국 입국심사에서 ‘마약했다’는 오해로 12시간 구금된 사연을 공개했다. 이수만과의 10년 만의 통화도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민주당이 재임 중인 대통령에 대한 재판을 중지하는 ‘재판중지법’ 추진 여부에 대해 “사법부의 태도에 달렸다고 본다”고 밝혔다. 민주당 백승아 원내대변인은 28일 당 국정감사 대책회의 직후 취재진과 만나 당론 채택 여부를 묻는 질문에 “사법부 태도에 따라 결정해나가겠다”며 이같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