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까지 플라스틱 OUT”…나뚜루, 친환경 포장재 전환 작업 박차
롯데제과의 디저트 브랜드 나뚜루가 ‘Greens come true’를 슬로건으로 친환경 포장 전환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26일 밝혔다. 나뚜루는 최근 2023년까지 플라스틱을 퇴출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케이크의 스티로폼 박스를 종이 박스로 변경하기로 했다. 파인…
- 2021-11-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롯데제과의 디저트 브랜드 나뚜루가 ‘Greens come true’를 슬로건으로 친환경 포장 전환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26일 밝혔다. 나뚜루는 최근 2023년까지 플라스틱을 퇴출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케이크의 스티로폼 박스를 종이 박스로 변경하기로 했다. 파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6일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의 ‘역할’을 두고 “특별히 조정할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놓고 갈등을 빚어온 가운데, 김병준 위원장의 역할을 축소할 뜻이 없음을 내보인 것이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

학생 확진자 증가세가 이어지면서 전면등교를 둘러싼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학습결손 문제 등으로 일단 교문을 완전히 열긴 했지만 일선 학교에서는 매일이 고비라는 목소리가 나온다.26일 교육계에 따르면, 서울 등 수도권에서 전면등교를 시작했지만 곳곳에서 교내 확진자 발생에 따라 원격수업으로…

이달 말부터 서울의 전월세 신고 정보 가운데 계약기간과 갱신계약 관련 정보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30일부터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통해 임대차 신고제로 수집한 전월세 거래정보 중 일부를 시범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고 임대차 거래량 중 …
![[단독]서울 지하도상가 재입찰 억대 로비 혐의…전·현직 시의원 송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1/24/110128773.4.jpg)
서울 지하철역 지하도상가 운영권을 재입찰 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봐달라는 청탁과 함께 억대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전·현직 서울시의원과 지하도상가 상인회 대표 등 6명이 검찰에 송치됐다. 25일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등 혐의를 받는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6일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의 ‘역할’과 관련해 “굳이 조정할 문제는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김병준 위원장의 선거대책위원회 내 권한을 놓고 이견을 보였지만 김병준 위원장 역할을 축소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다…

술자리에서 말다툼하던 친구에게 김치찌개를 엎고 술병으로 폭행한 20대 여성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26일 제주지법 형사1단독(심병직 부장판사)은 특수상해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 씨(21)에게 징역 1년 4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2년간 보호관찰을 받을 것과…

현대자동차 전기차 아이오닉5가 자동차 본고장 독일에서 가치를 인정받았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가 아우디 E트론 GT와 포르쉐 911 GT3 등을 제치고 ‘2022 독일 올해의 차(German Car Of The Year)’로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독일에서 활동하는 자동차 …

LS그룹의 새로운 총수로 구자은 회장이 선임됐다. LS는 26일 이사회를 열고 ㈜LS, LS전선, LS엠트론 등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를 새롭게 선임하는 내용을 포함한 2022년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총 47명의 임원이 승진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의 인사를 통해 세대교체가 …

지난 8월 충북 보은군 속리산에서 실종됐다 숨진 채 발견된 50대 지적장애인은 투숙하던 모텔 업주의 학대와 갈취를 당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충북경찰청은 지적장애 2급 A 씨(남·50)를 데리고 있던 모텔 업주 B 씨를 장애인복지법 위반, 횡령 등의 혐의로 구속해 수사중이라고 26일 …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소득기준 충족 청년층에게 월 최대 20만 원을 지원하는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이 확정됐다. 기획재정부는 26일 안도걸 2차관 주재로 제7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평가위)를 열고 이달 조사가 완료된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결과 등…

SPC그룹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가 친환경 리사이클링 플랫폼 올수와 ‘폐식용유 리사이클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식용유 폐기량을 줄이고 대체 에너지 생산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파리바게뜨 가맹점주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시작됐다. 이중희 파리바게…

홍콩의 한 대형 식당 프랜차이즈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고향에 가지 못한 직원들을 위해 모든 여행 경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CNN에 따르면 홍콩 식당 프랜차이즈 ‘블랙 쉽 레스토랑’(Black Sheep Restaurants) 그룹의 공동 창업자 세이드 아심…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월 100만원 노령수당 지급 정책 건의와 관련, “당에서 대선 공약으로 적극 검토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인 송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8대 대한노인회장 취임 1주년…

황희찬(25)의 울버햄튼 원더러스 완전 이적 가능성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당초 황희찬은 원 소속팀인 독일 RB라이프치히에서 울버햄튼으로 임대 신분으로 합류했다. 울버햄튼 매체인 ‘몰리뉴 뉴스’는 25일(현지 시간) “황희찬은 2021~2022시즌 울버햄튼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음주운전을 해 직위해제된 인천의 현직 경찰관이 강등 처분을 받았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징계위원회를 열고 음주운전을 한 A경위(40대)를 ‘강등’ 처분했다고 26일 밝혔다. A경위는 9월 15일 오후 10시9분쯤 경기 부천시 중동의 한 도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도로 갓길에 정…

갓 태어난 딸을 뒤로한 채 6·25 전쟁에 참전한 전사자가 약 70년 만에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다. 국방부는 26일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국유단)이 지난 2010년 5월 강원도 화천에서 발굴한 한국전쟁(6·25전쟁) 전사자 유해 4구 가운데 1구의 신원이 고 임호대 일병의 유해인…

병사들에게 ‘바둑돌을 먹으라’고 지시하고 폭행 협박 등을 일삼은 전역 간부가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광주고법 전주재판부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성주)는 26일 직무수행군인 등 특수폭행과 위력행사 가혹행위 등의 혐의로 기소된 A 씨(27)에 대한 항소심에서 검사의 항소를 …

원다문화센터가 개설 6돌을 맞아 29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다문화TV스튜디오에서 ‘다문화사회의 원불교의 역할’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조성균 전 여성가족부 권익보호과장이 ‘한국다문화 정책과 전망’, 고세천 원불교 논산교당 교무가 ‘원불교 다문화교화의 과제와 전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