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北, 탄도미사일 최소 1발 발사…로프티드 궤도 가능성 분석”
일본 방위성은 북한에서 최소 1발의 탄도미사일이 동해상으로 발사됐다고 12일 밝혔다.NHK방송에 따르면 일본 해상보안청은 방위성 정보를 인용해 “탄도미사일로 보이는 것이 이미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고 이날 오전 11시 15분에 발표했다.앞서 일본 방위성은 이 미사일이 오전 11시 13…
- 2023-07-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방위성은 북한에서 최소 1발의 탄도미사일이 동해상으로 발사됐다고 12일 밝혔다.NHK방송에 따르면 일본 해상보안청은 방위성 정보를 인용해 “탄도미사일로 보이는 것이 이미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고 이날 오전 11시 15분에 발표했다.앞서 일본 방위성은 이 미사일이 오전 11시 13…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명품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의 셋째 며느리이자 패션브랜드 데스트리(DESTREE) 창업자인 제럴드 구이엇과 만났다. 11일 구이엇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호텔신라에서 이 사장과 함께한 사진을 공개했다. 구이엇은 최근 서울 현…

김구라가 휴대전화 배경화면에 늦둥이 딸을 추가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강심장 리그’에서는 그리가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김구라의 휴대전화 배경화면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김구라와 함께 방송을 하고 있다는 이지혜는 “김구라씨가 정말 아들을 너무 사랑한다…

현대백화점은 12일 친환경 활동에 최선을 다한 초등학교들에 5000만 원 상당의 공기정화식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 프로그램 ‘기후행동 1.5℃ 스쿨챌린지’에 참가해 우수한 결과를 보인 대구 달성초등학교 등 7개 초등학교가 선정됐다고 한다. ‘기후행동…

충북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처음으로 일본뇌염을 매개하는 작은빨간집모기를 채집했다고 12일 밝혔다.청주 오송읍 공북리에서 채집한 작은빨간집모기는 모두 3마리다. 지난해보다 9일 빠르게 발견됐다.연구원은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2차례 감염병 매개모기 밀도조사를 실시하고 있다.지난해 전국에…

인천시가 12일부터 시의 조례를 위반한 정당 현수막을 강제 철거한다.이날 인천 연수구에서는 구청 관계자들이 정당 현수막 강제 철거에 나섰다.앞서 인천시는 지난달 8일 인천시 옥외광고물 조례를 공포·시행하고 지난 11일까지 계도 및 홍보를 해왔다. 시의 조례안에 따르면 정당 현수막은 지…

합동참모본부는 12일 “우리 군은 오늘 10시 경 북한이 평양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장거리탄도미사일 추정 1발을 발사한 것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우리 군은 감시 및 경계를 강화한 가운데, 한미 간 긴밀하게 공조하면서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태어난 지 이틀 만에 아들을 살해, 암매장한 30대 친모에 대한 구속영장이 신청됐다.전남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살인 등 혐의로 30대 여성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017년 10월 29일 전남 광양시 소재 친정 어머니집에서 돌보던 생후 2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밤 나토 회원국 정상들과의 만찬을 ‘패싱’하고 호텔로 직행했다. CNN에 따르면 한 관계자는 “대통령은 4일간 꽉 찬 공무가 있고, 내일(12일) 정상회담에 더해 큰 연설을 준비하고 있다…

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취소됐던 전남도 소속 공무원이 무면허 운전을 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광주지법 제3형사부(재판장 김성흠)는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운전)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은 공무원 A씨(58)에 대한 검사의 항소를 기각, 원심의 형을 유지했다고 12일 밝…

한 육군 간부가 초복에 받은 점심 메뉴를 공개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1일 군 관련 제보채널인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는 “군 생활 25년을 맞아 이런 점심상은 처음이다”는 육군학생군사학교(학군교)에서 근무 중인 간부 A 씨의 글이 게재됐다…

스타벅스가 1L(리터)에 육박하는 초대용량 ‘트렌타’(TRENTA) 사이즈를 한정 출시한다.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내 개점 24주년을 기념해 이번 여름 트렌타 사이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트렌타’는 이탈리아어로 ‘30’이라는 뜻으로 스타벅스는 30온스(887mL) 용량을 트렌타 …

일본 방위성은 12일 북한에서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것이 발사됐다는 발표를 했다고 현지 공영 NHK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상보안청은 방위성으로부터 이 같은 정보를 받았다고 이날 오전 10시3분께 발표했다. 해상보안청은 항행 중인 선박에 대해 향후 정보에 주의해 달라고 촉…

폭우가 쏟아진 인도 북부도시 하늘에 쓰나미(지진해일)를 연상시키는 폭풍운(雲)이 광활하게 펼쳐지면서 장관을 이룬 영상이 소셜 미디어에 공개됐다. 지난 10일(현지 시간) 트위터에 올라온 영상은 우기를 맞은 인도 우타라칸드주 하리드와르에서 촬영됐다. ‘선반 구름(shelf clo…

고물가가 이어지면서 유통업계가 가성비(가격 대 성능비)를 내세운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삼계탕 한 그릇에 2만원을 육박하는 등 외식물가가 오르자, 가성비 높은 제품을 내놓으며 움츠러든 소비 심리를 공략하고 있다. 1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달 39개의 외식 품…

일본 방위성은 북한에서 탄도미사일일 가능성이 있는 발사체가 발사됐다고 12일 밝혔다. NHK방송에 따르면 일본 방위성 관계자는 현재 비행 중인 이 미사일이 오전 11시 13분쯤 한반도 동쪽으로부터 약 550㎞ 떨어진 일본 배타적경제수역(EEZ) 바깥에 떨어질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中, ‘정의롭지 못한’ 6·25 전쟁 참전[정전 70년, 끝나지 않은 6.25]](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11/120175995.1.jpg)
동아일보 산하 화정평화재단은 정전(停戰) 70주년을 맞아 6·25 전쟁 3년을 재조명하는 기획 ‘정전 70년, 끝나지 않은 6·25’를 연재합니다. 아픈 과거를 되풀이하지 말자는 취지로 회고록과 연구자료를 바탕으로 전쟁을 통해 각국이 추구했던 목표의 허실을 조망하고 아울러 전국에 산재…
미 합참의장에 지명된 찰스 브라운 미 공군참모총장은 11일(현지시간)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과 관련해 한미일 3국간 군사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브라운 총장은 11일(현지시간) 상원 군사위원회 인준 청문회에 제출한 서면 답변에서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대한 방어능력을 개선하기…

우크라이나 민간인 지역에 대규모 순항미사일 공격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진 전 러시아해군 잠수함 사령관이 조깅을 하던 중 암살당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11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스타니슬라프 르지츠키 러시아군 동원 부책임자는 전날 오전 6시경 러시아 남부 도시 크라스노다르…

TV 수신료를 전기요금과 분리해 별도로 징수하도록 한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이 12일부터 시행되는 가운데 김의철 KBS 사장이 “방송법 시행령 개정을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헌법소원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이날 오전 KBS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대국민 호소문에서 “막무가내식 …